[마케팅] 도브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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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시장 분석

Ⅱ. 고객 분석

Ⅲ. 경쟁사 분석

Ⅳ. 4P, SWOT 분석

Ⅴ. 대안

본문내용
(1) 프리미엄 샴푸 시장 전망
전체적으로 소비가 얼어붙고 있는 한국의 국내 시장의 영향으로, 최근 LG 생활건강이 2/4분기 보고에서 2004년 목표 매출액과 순이익을 하향 조정하는 등, 가장 기본적이라고 할 수 있는 생필품 시장에서도 장기적인 소비 침체가 영향을 끼치고 있는 듯한 양상이다.
이러한 전체적인 소비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일부의 타겟을 명확히 하고, 와인과 같이 강력하게 관류하는 트렌드인 ‘웰빙’을 표방한 상품들은 엄청난 판매 신장률을 보이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이는 프리미엄 샴푸 시장에도 적용되는 것으로, 라인을 세분화하고, 기존의 ‘샴푸 – 린스’ 정도로 나눠지던 헤어케어 시장을 ‘샴푸 – 린스 – 트리트먼트 – 헤어앰플’ 등 다단계로 나눈 시장은 오히려 매출액이 성장하는 양상이다.
하지만 최근 고유가의 영향으로, 원자재 값이 상승하며 상품의 단가가 비싸지고 있으며, 또한 고유가와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소비 감소세가 유지된다면 현재의 시장의 동향에도 불구하고 낙관적인 전망만을 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특히 프리미엄 샴푸 시장은, 매출이 급성장하는 성장기의 정점에 닿아, 최근 성숙기로 넘어가는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 시장에 포지셔닝해 있는 회사들은 향후에 시장을 이끌어 나갈 상품을 생산해내어야 하는 상황에 처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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