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도브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8.0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시장 분석
Ⅱ. 고객 분석
Ⅲ. 경쟁사 분석
Ⅳ. 4P, SWOT 분석
Ⅴ. 대안
- 본문내용
-
(1) 프리미엄 샴푸 시장 전망
전체적으로 소비가 얼어붙고 있는 한국의 국내 시장의 영향으로, 최근 LG 생활건강이 2/4분기 보고에서 2004년 목표 매출액과 순이익을 하향 조정하는 등, 가장 기본적이라고 할 수 있는 생필품 시장에서도 장기적인 소비 침체가 영향을 끼치고 있는 듯한 양상이다.
이러한 전체적인 소비의 침체에도 불구하고 일부의 타겟을 명확히 하고, 와인과 같이 강력하게 관류하는 트렌드인 ‘웰빙’을 표방한 상품들은 엄청난 판매 신장률을 보이는 기현상이 벌어지고 있다.
이는 프리미엄 샴푸 시장에도 적용되는 것으로, 라인을 세분화하고, 기존의 ‘샴푸 – 린스’ 정도로 나눠지던 헤어케어 시장을 ‘샴푸 – 린스 – 트리트먼트 – 헤어앰플’ 등 다단계로 나눈 시장은 오히려 매출액이 성장하는 양상이다.
하지만 최근 고유가의 영향으로, 원자재 값이 상승하며 상품의 단가가 비싸지고 있으며, 또한 고유가와 관계없이 지속적으로 이어지고 있는 소비 감소세가 유지된다면 현재의 시장의 동향에도 불구하고 낙관적인 전망만을 할 수는 없는 상황이다.
특히 프리미엄 샴푸 시장은, 매출이 급성장하는 성장기의 정점에 닿아, 최근 성숙기로 넘어가는 추세를 보이고 있기 때문에, 이 시장에 포지셔닝해 있는 회사들은 향후에 시장을 이끌어 나갈 상품을 생산해내어야 하는 상황에 처해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일본 `아사히 맥주` 기업경영 분석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신발끈 여행사 레포트
- 여행상품의 유통관리 - 여행상품의 시장, 여행업의 유통기구, 여행상품의 유통경로, 여행업에 있어서 유통중개업자
- [마케팅전략] 삼성전자 로봇 청소기 탱고 마케팅전략
-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스타플(Social Network Service, SNS -Starpl)분석
- SM 엔터테인먼트 SWOT 분석, SM 엔터테인먼트 STP 분석, SM 엔터테인먼트 4P 전략, 음악시장 산업구조 및 환경분석
- [A+ 리포트] 기업의 총수입을 결정하는 것이 무엇인지 설명하고, X재를 생산하는 기업이 총수입(매출액)을 증가시키기 위해서는 가격을 인상해야하는지 인하해야하는지 구체적 이유를 들어서 설명해봅시다.
- 삼성전자 BCG 매트릭스 분석 레포트
- [투자론] 중국 직접 투자 성공, 실패 사례 분석-오리온과 현대 모비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