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와 4P전략분석및 유니클로 향후나아갈방향 제언 - 유니클로 마케팅전략 보고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02 / 2018.07.02
- 1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유니클로 경영전략과 마케팅사례와 4P전략분석및 유니클로 향후나아갈방향 제언 레포트입니다.
유니클로의 현재상황과 마케팅전략에 살펴보고 한 발 더 나아가 새로운 발전방향을 정립하여, 유니클로의 미래전략방향에 대하여 모색해 보았습니다..
- 목차
-
1. 유니클로 기업소개
(1) 기업개요
(2) 경영철학
2. SPA의 정의
3. 국내SPA 시장현황분석
4. 유니클로의 스피드 경영전략
5. 유니클로 마케팅믹스 4P전략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6. 유니클로 다앙한 마케팅사례
(1) 차별화된 마케팅
(2) 콜라보레이션 마케팅
(3) CRM 마케팅
(4) SNS 마케팅
7. 향후 나아갈방향 제언
- 본문내용
-
3. 국내SPA 시장현황분석
현재 국내 패션 브랜드 사업을 접거나 축소하고 있는 반면 전통적인 유통 강자들은 자체 SPA브랜드를 앞세워 패션 시장 공략에 적극적이다. 경쟁이 갈수록 치열해져 중가 브랜드들은 버티기가 힘들어지고 있다. 업계에 따르면 유니클로 등 SPA 브랜드의 성장세에 밀려 매출 1조원 이상 올리던 패션 기업들도 더 이상 버티지 못하고 칼을 빼들었다. 반면 롯데그룹, 신세계그룹, 현대백화점그룹 등은 신규 수익 창출과 상품 차별화를 위해 패션부문을 강화하고 나서 대조를 이룬다.
현재 SPA브랜드 중 가장 강세를 띄고 있는 유니클로는 SPA브랜드 최초로 매출액 1조를 돌파했다. 2005년 9월 국내 진출해 2010년 2260억 원 매출을 올렸고 그로부터 5년 만에 4배 이상 성장한 것이다. 현재 국내 의류 시장은 장기 경기침체로 의류 지출을 우선적으로 줄이는 소비 경향이 생겨나 가격 경쟁력을 앞세운 브랜드가 급성장 한 것으로 풀이된다.
유니클로의 인지도가 상승해 '가성비(가격대비 만족감)'을 중시하는 트렌드가 강화된 것으로 볼 수도 있다. 유니클로가 단일 브랜드 최초로 1조원 매출을 올리면서 기존 패션 기업들은 취하고 있던 '파이'가 줄게 됐다. 이에 한국 기업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최근 이서현 사장이 직접 기획해 2012년에 출시한 SPA브랜드 '에잇세컨즈'의 중국 진출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반면 롯데, 신세계, 현대백화점 등은 유통 인프라를 바탕으로 패션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SPA 브랜드가 대세로 떠오르면서 유통 기업들이 의류 기획·제조부분을 흡수하는 현상이 나타나고 있는 셈이다. 신세계그룹 이마트는 자체 패션 브랜드들을 통합한 '데이즈'(DAIZ)를 종합 패션 브랜드로 리뉴얼했다. 현재 데이즈는 80여개 이마트 매장서 운영되고 있다. 남성·여성·유아동·속옷·잡화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류를 판매 중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심리학 레포트
- (경영학]헤어의 역사와 헤어펌의 종류 및 커트의 종류 분석조사)
- [경제학이론] 부당한 공동행위(카르텔)
- 중국 비즈니스 연구 - 이마트의 중국 진출 실패 - 1 5C 시장 환경 분석 2 VMS 설정 3 STP 전략 수립 4 SWOT 전략 수립 5 5P 전술 운용
- 포터의 경쟁세력모형 이론에 대해 설명하고, 관심 산업분야에서 새로운 정보기술에 의한 산업변화를 경쟁세력모형을 이용하여 설명하시오.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POSCO의 글로벌 인적자원관리 사례
- [경영,경제] 재고자산 평가방법 비교
- 2024 가톨릭대학교 의정부성모병원 자소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