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의 종류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이 있는데, 그 중 사례를 들어 인과적 조사의 내용에 대해 토론합니다. 각자 인과적 조사와 관련이 있는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기 바랍니다.(시장조사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06 / 2018.07.06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첨부된 자료는 제가 직접 학교 생활을 하면서 쓴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 본문내용
-
시장조사론 - 토론
주제: 마케팅조사의 종류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이 있는데, 그 중 사례를 들어 인과적 조사의 내용에 대해 토론합니다. 각자 인과적 조사와 관련이 있는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_사례)
먼저 마케팅조사의 종류 중 인과적 조사란 두 개 이상의 변수들 간의 인과관계를 규명하는 것 즉, 어떤 마케팅 현상이 왜 그렇게 나타났는지 이해하고, 원인 변수에 따라 어떤 결과가 초래될지 예측 가능한 조사를 말합니다. 이는 실험적 조사라고도 합니다.
인과적 조사의 사례로는 신발을 판매하는 영에이지를 살펴보았습니다. 1980년대에 영에이지는 캐주얼화를 판매하였습니다. 그 당시 교복자율화가 시행되었고, 영에이지의 목표시장은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한 10대 청소년층에게 캐주얼 신발을 판매하는 성장을 예상하였습니다.
그러나 예상했던 것과 달리 판매가 부진하였습니다. 영에이지는 판매사원들로 하여금 소비자를 관찰하고 조사하였습니다. 그 결과 영에이지가 예상한 목표와는 너무나도 달랐습니다. 그 당시 고등학생들이 말한 바로는 이들이 주로 싣는 신발은 캐주얼화가 아닌 운동화이며 학생들의 로망인 나이키사의 신발이었습니다. 그리고 매장에 들어오는 고객들의 연령층은 여자의 경우 20대, 남자의 경우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까지가 중심이었고, 이들은 많이 돌아다녀야 하는 경우 또는 주말에 캐주얼화를 싣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 사우스웨스트 항공 원가우위, 차별화 전략
- [재무제표 분석] 홈쇼핑 산업분석 -GS홈쇼핑과 CJ홈쇼핑의 가치평가를 중심으로
- 이마트 E-마트의 공급사슬관리 SCM
- 스포츠마케팅_프로스포츠 구단(축구, 야구, 농구, 배구 등)을 1개 선정하여 해당 구단을 SWOT분석하여 다른 구단에 대한 경쟁전략을 수립하라 (3)
- [가치사슬, 경영전략] 가치사슬분석
- [마케팅] 아름다운 재단 SWOT 분석 및 개선 방안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