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의 종류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이 있는데, 그 중 사례를 들어 인과적 조사의 내용에 대해 토론합니다. 각자 인과적 조사와 관련이 있는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기 바랍니다.(시장조사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7.06 / 2018.07.06
  • 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첨부된 자료는 제가 직접 학교 생활을 하면서 쓴 자료입니다. 참고하셔서 좋은 결과 있길 바랍니다.
본문내용
시장조사론 - 토론

주제: 마케팅조사의 종류에는 탐색적 조사, 기술적 조사, 인과적 조사 등이 있는데, 그 중 사례를 들어 인과적 조사의 내용에 대해 토론합니다. 각자 인과적 조사와 관련이 있는 사례를 들어 설명하시기 바랍니다.

(첫 번째_사례)
먼저 마케팅조사의 종류 중 인과적 조사란 두 개 이상의 변수들 간의 인과관계를 규명하는 것 즉, 어떤 마케팅 현상이 왜 그렇게 나타났는지 이해하고, 원인 변수에 따라 어떤 결과가 초래될지 예측 가능한 조사를 말합니다. 이는 실험적 조사라고도 합니다.

인과적 조사의 사례로는 신발을 판매하는 영에이지를 살펴보았습니다. 1980년대에 영에이지는 캐주얼화를 판매하였습니다. 그 당시 교복자율화가 시행되었고, 영에이지의 목표시장은 고등학생을 중심으로 한 10대 청소년층에게 캐주얼 신발을 판매하는 성장을 예상하였습니다.

그러나 예상했던 것과 달리 판매가 부진하였습니다. 영에이지는 판매사원들로 하여금 소비자를 관찰하고 조사하였습니다. 그 결과 영에이지가 예상한 목표와는 너무나도 달랐습니다. 그 당시 고등학생들이 말한 바로는 이들이 주로 싣는 신발은 캐주얼화가 아닌 운동화이며 학생들의 로망인 나이키사의 신발이었습니다. 그리고 매장에 들어오는 고객들의 연령층은 여자의 경우 20대, 남자의 경우 20대 후반에서 30대 초반까지가 중심이었고, 이들은 많이 돌아다녀야 하는 경우 또는 주말에 캐주얼화를 싣는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 영국 교육정책 공동세미나
  • 론 이러한 위기가 교육 부문의 개혁에만 의존하여 극복될 수 있는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그 원인의 상당 부분은 우리의 교육과 관련되어 있으며 교육이 국가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무엇을 해야할지 깊이 성찰해 보아야 합니다. 그동안 한영 양국은 교육발전에 남다른 애착을 갖고 교육개혁을 추진해 왔습니다. 한국의 교육개혁 방향은 현재까지 강조해온 중앙통제 방식으로부터 벗어나 자율과 책임이라는 새로운 이념을 향해 나아가고 있습니다.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그 밖에도 그들의 욕구를 충족시키는 데 적합한 재정적 자원을 얻도록 도와주며, 아동이나 다음 피부양자를 보호할 능력이 있는지를 평가하고, 상담과 심리치료, 의뢰와 전달, 중재, 옹호하고, 개인에게 책임져야 할 조직들을 알려주고, 보건대책을 촉진하고, 클라이언트와 자원을 연결시키는 등, 특별한 종류의 사회서비스 등이 있다. 5) 사회복지사업흔히 사회복지 서비스라고도 불리는 사회복지사업은 사회보험, 공공부조와 더불어 사회보장의 중심

  • [교육행정] 장학론[SuperVision and Instructional Leadership]
  • 중에 그 교실의 수업을 대신 해줌학생◦행복하고, 솔직한 모습◦수업시간에도 서로가 잘 어울림(선생님과도)◦일반적으로 조용했지만, 안절부절한 모습◦따뜻하고, 협력적인 모습교사◦교사휴게실에서 잘 웃고 떠듦◦매주 금요일 방과 후 피자집에서 비공식적인 모임◦교사휴게실에는 오직 두 사람만의 선생님이 있음◦대부분 교실에 혼자 또는 다른 선생님과 남아 있음◦교사휴게실에는 수업 준비와수업 제휴 분야에 대해 토론◦브레인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등의 연구에 적용하려는 우리 같은 사람들은, 사회학, 인류학, 그리고 소통 연구 등 외부 학문분야에 “속”한 듯한 방법론들을 사용함에 있어 더 높은 불확실성을 느끼게 되는 것이다.이 상황에서 우리에게 필요한 것은, 우리가 질적 연구라 부르는 이 복잡한 영역을 (지나친 단순화를 배제하며) 그 모든 중의성, 긴장관계, 상호관련성 등과 함께 제대로 인식하는 것이다. 아울러 적절한 양질의 연구를 생산할 수 있기 위하여 이 영역을 항해할 수 있는

  • [매스 커뮤니케이션 이론] 이용과 충족이론(Uses and Gratification Theory)
  • 그 결과 수용자 개개인에게 각기 다른 수준의 충족을 얻게 해 준다는 것을 전제하고 있다. 따라서 이 접근방법은 각기 다른 미디어 수용자들이 미디어 내용을 매우 다르게 해석하고 이용하는 방식에 점근할 수 있는 독특한 이론과 방법론을 제공한다.이용과 충족 접근 방법은 수용자들의 개인적 차이가 사람들에게 각기 다른 메시지를 추구하게 하고, 메시지를 다르게 이용하게 하며, 메시지에 대해 다르게 반응하게 만든다고 가정한다. 왜냐하면 매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