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편의점 네트워크 시스템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6.25 / 2018.06.25
  • 3페이지 / fileicon docx (MS워드 2007이상)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선정 이유 및 기업소개
2. 우리나라 편의점 시장의 상황(각 편의점 점포 수 및 매출현황)
3. 문제점 및 해결방안
4. 결론
본문내용
1. 주제 선정 이유 및 기업소개
주제는 편의점의 취약점 보완을 위한 네트워크 구축 프로세스 제시이다. 대부분의 팀원이 편의점에서 근무한 경험이 있기에, 직원의 입장에서 느꼈던 문제점과 고객으로써 불편했던 점을 모두 알고 있기에 해당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편의점 중에서는 유일한 국내 브랜드인 GS25를 선택하여, 주제에 대해 더욱 깊게 파고들고자 한다.
2. 우리나라 편의점 시장의 상황(각 편의점 점포 수 및 매출현황)
1) 편의점의 성장배경 : 경제위기와 정년으로 인한 퇴직자 수가 증가하였고 이에 따라 별 다른 기술이 필요 하지 않고 초기 투자비용이 적게 드는 편의점 사업자가 증가하였음.
2) 지속적인 성장추세 : 최근 5년간 연평균 17%의 견고한 성장을 했으며 2012년에는 다른 업체 성장률이 5%에 머물렀을 때에 독보적으로 18%의 고성장을 기록하였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찾던 정보와 연관있어서 도움이 되었어요
  • psh3***
    (2022.09.30 02:53:33)
회원 추천자료
  • [식품유통] Family Mart 패밀리마트 의 도시락 신제품 제안
  • 2010)송영택 기자(2008년 11월 3일) GS25, 차별화 전략에´올인’. ebn산업뉴스online(access at Nov 23 2010)25년전 ‘메뉴’, 요즘 ‘맛’ 중시( 2010년 03월-31일) 직장인 점심설문) 점심 어디서 뭘 먹을까? 월간식당online (access at Nov 17 2010)까페 올창이시청 - 서울역 연세재단 오피스 상권 분석 (▒ 카페 올창이 ▒ 모든 창업 이야기)online < http://cafe.naver.com/allchang2/309> (access at Nov 25 2010) 문서 제목 입력

  • 서비스마케팅 GS25
  • 시스템의 정교성 ①리드타임 다품종 소량판매라는 편의점의 특성에 맞춰 리드타임(발주에서부터 입고까지 걸리는 시간)을 최대 12시간까지 줄였다. GS25는 편의점 상품을 식품. 비식품 냉장식품 냉동식품 패스트푸드 등으로 분류, 하루 수차례 배송하고 있다. 유통은 인천 . 용인 등 4개의 물류센터와 9개의 벤더(Vendor)를 중심으로 점포 -본부-물류센터-제조업체로 연결되는 정보 네트워크를 통해 적시에 상품을 공급 할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했다.②상

  • [유통관리] 훼미리마트 유통시스템 조사
  • 편의점4수익성이 낮은 품목이 매출의 큰 비중을 차지함58. 경쟁기업의 비교GS 25, 내실 1위의 순수 토종기업업계순위 2위지만, 실적지표로 따지면 명실상부한 랭킹 TOP- 업계최초 7년 연속 흑자경영, 경상이익, 점포당 일평균 매출 가장 높음1핵심전략은 ‘우량점 중심의 점포개발’- 양보다는 질적성장을 우선2과학적 출점방식이 강점- 기대매출과 실제매출의 격차에 따른 판단오류를 최소화, 신중한 출점3차별적 상품개발도 알짜 편의점 GS25의

  • [경영정보시스템] GS25의 정보화전략
  • GS25의 정보화전략CONTENTSⅠ. 서 론P. 31. 들어가면서2. 편의점이란3. 기업소개(GS25)4. GS25 연혁Ⅱ. 본 론P. 61. 사업방향의 확인① 사업환경의 이해- SWOT분석- 5가지 영향요인② GS25의 VISION 및 사업성공요소(CSF)의 이해- GS25의 VISION- 사업성공요소(CSF)③ 핵심 현안의 도출- 핵심 현안 도출④ IT전략 도출2. AS-IS 분석① GS25 시스템② GS25 POS(Point Of Sale)의 도입③ EOS (Electronic Order System)④ DPS (Digital Picking System)⑤ GS25 의 서비스 상품⑥ GS25 물류센터⑦

  • [로지스틱스 관리, 물류관리] GS25 VMI 도입 - POS Date 활용을 중심으로
  • 편의점협회에 의하면 2006년 편의점 수가 10000개를 넘을 것으로 예상하였다. 편의점의 양적인 성정과 함께 편의점 업계에서도 지속적으로 재고관리 기법의 개발, 정보화의 구축으로 가능한 결과였다. 초기 GS25는 백화점, 슈퍼마켓, LG마트 등 다른 GS retail의 자회사와 네트워크 공유가 되지 않았다. 따라서 GS25는 WMS의 도입으로 각 업태별로 분산되어 있는 재고관리를 통합하였다. 또 재고관리 시스템으로 DPS를 도입하고 Back hauling system을 활용, POS date의 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