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사례] 보아 의 일본진출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9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M엔터테인먼트
1)SM엔터테인먼트 소개
2)회사연혁
3)사업부문
4)SM엔터테인먼트의 특징

2. SM엔터테인먼트 기획의 결정판 보아
1)시장분석
2)SM전략
3)신인가수 보아

3. 『보아』분석
1)Profile
2)주요활동경력
3) ‘보아’ SWOT 분석

4. 성공적인 일본활동
1)걸어 다니는 1인 기업 – 일본활동 매출액 성과
2)보아 가치 급부상

5. 보아의 성공요인
1)철저한 준비과정을 통한 현지화
2)현지가수와의 차별화
3)적절한 진출 시기
4)현지 기획사의 적극적 지원

6. 참고문헌 및 관련 기사
본문내용
a. 온라인 마케팅 시스템을 국내 처음 성공적으로 구축했다는 것이다.
3년 전부터 운영해 온 홈페이지 smtown.com을 통해 120만명의 SM 회원을 확보, 이들을 대상으로 한 데이터베이스(DB)마케팅을 해왔다. 특히 앞으로 온라인 마케팅은 판당고 코리아에서 전담해 본격적으로 펼쳐나가게 된다. 판당고 코리아는 일본의 엔터테인먼트사인 요시모토 그룹과 통신사 KDDI가 합작 설립한 인터넷 방송인 판당고 재팬의 한국법인이다. 모바일사업 쪽도 강하다. SM은 지난해 판당고 코리아에 투자해 디지털부문의 막강한 사업 인프라를 구축했다. 실제로 SM이 출시한 신인 브라운 아이즈의 음반은 방송 출연 등에 의하지 않고 온라인 마케팅만으로 60만장에 이르는 판매고를 올렸다.

b. ‘대형 스타를 스스로 창출‘ 하는 것이다
신인 가수를 발굴한 뒤 철저한 트레이닝과 치밀한 마케팅 전략을 통해 스타로 키워내는 시스템을 완벽하게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가요계에 이른바 에쵸티 열풍을 불러일으킨 5인조 남성그룹 H.O.T.를 비롯해 한국은 물론 일본에서 큰 인기를 얻은 3인조 여성그룹 S.E.S, 6인조 남성그룹 신화와 듀엣 플라이 투 더 스카이 등이 모두 이 회사가 백지에서 만들어낸 대박 예술품들이다. 특히 10대 남성층을 겨냥해 수년 동안 수억원대의 투자 끝에 내놓은 10대 여성 솔로가수 보아는 이 회사의 독창적이고 치열한 실험정신을 잘 보여주는 사례로 꼽힌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hei***
    (2008.03.06 13:19:5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아주 좋았슴
  • dhchun***
    (2005.12.02 05:07:41)
회원 추천자료
  • [부동산마케팅] 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에 관한 연구
  • 헤이리 아트밸리의 마케팅 성공사례에 관한 연구 Study on the Actual Marketing Success Case of Heyri Artvalley 요 약‘헤이리 아트밸리’ 마케팅의 관한 연구는 우리조의 팀원들이 본래 생각했던 상업성이 주가 되는 마케팅에 관한 개념에 변화를 가져왔다. 다양한 장르의 문화예술인들의 자유로운 창작 활동과 담론의 장을 만들기 위해 순수한 예술정신과 이념을 바탕으로 만들어진 공동체인 헤이리 아트밸리는, 이러한 목적에 맞춰 마케팅도 상업적인 면에 치

  • [국제마케팅]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
  • A CASE STUDY OF JINRO & JINRO JAPAN Ltd. 진로재팬의 일본진출 성공사례분석목 차1. Introduction 32. 회사 소개 . 41) (주)진로 연혁 2) 진로재팬 연혁 3) 진로의 경영방침과 사업장소개 3. 진로소주의 국내외 현 위치 81) 진로의 國內 위치 2) 진로의 國外 위치 4.일본진출개요, 배경 . 12 5.시장환경 분석 . 14 1) 문화적 환경 2) 경제적 환경 6.진로의 일본시

  • [국제경영]기업의 현지화전략과 사례- 이마트와 영원무역
  • 글로벌 기업의 현지화전략☞ E-mart & 영원무역目 次◈ 서 론 ◈ 1. 시장환경의 글로벌화 12. 글로벌 마케팅의 필요성 13. 글로벌 마케팅 전략 24. 현지화 전략 2◈ 본 론 ◈사례1> E-Mart 31.1 이마트의 중국진출 31.2 현지화 전략 41.2.1 상 권 41.2.2 상품 구성 51.2.3 판촉 전략 61.2.4 운영시스템의 도입과 서비스의 차별화 61.2.5 물류 관리 71.2.6 인력관리 71.3 E-Mart의 문제점 및 향후 계획 8사례 2> 영원무역 102.1 영원무역의 해외진출 102.2 영원무역의 방글

  • 보아의 마케팅전략
  • 아시아를 넘어서 세계로보아의마케팅 전략▶ 목차 ◀Ⅰ. prologueⅡ. SM entertainment 분석1. 회사소개2. 회사연혁 3. SM의 특징(타 매니지먼트사와의 차이점)Ⅲ. 보아분석1. profile 2. 활동경력3. 탄생과정Ⅳ.일본진출분석-성공사례1. 음반시장환경2. 일본 대중 음악계의 이해3. 성공적인 일본 활동4. 일본진출의 성공요인( 4P 전략)Ⅴ.미국진출분석1. 미국진출전략 (S-T-P분석을 통한 시장진출)Ⅵ.보아 성공의 문제점 - 반‘보아’정서 Ⅶ. 앞으로 나아가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주)의 캐나다 현지법인 설립
  • 의 CI한국 최대의 자동차 메이커.현대자동차 산업의 발전과정초 기 1970년대 1980년대 1990년대 경영환경 분석자동차 산업의 특성현대자동차(주)의 내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외부환경 분석현대자동차(주)의 S.W.O.T 전략SO(강점/기회)전략ST(강점/위협)전략WO(약점/기회)전략WT(약점/위협)전략현대자동차(주)의 핵심 성공 요소(Key Success Factors)핵심 경쟁전략현대 자동차의 국제 시장 진입 사례 - 개 요캐나다 시장 진출미국 시장 진출국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