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웃백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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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현황
OUTBACK STEAK HOUSE
SWOT 분석
4P 분석
STP 분석
Marketing 전략
경쟁사 분석
성공요인
성장전략
나아가야 할 방향
본문내용
1. OUTBACK STEAK HOUSE의 탄생과 성장
- 1980년대 미국의 ‘호주붐’
- 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란 뜻으로 호주의 야생자연이 창업 모티브
- 1987년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 설립
- 국내 아웃백 : 96년 미국아웃백과 프랜차이즈 계약체결
- 국내 아웃백의 급속한 성장


2. 마케팅 컨셉
- 각 매장에 따라 매장의 성격에 맞는 마케팅 전략수립
- ‘국내 최대 최고의 패밀리 레스토랑’임을 강조
- 풀뿌리 마케팅( Grassroots Marketing)
  → 매장 단위 인지도 높이는 전략

3. 인력구조와 직원채용
- 연봉제 : 점주, 매니저 /시급제; 나머지 직원
- 임금 인상폭, 시기 : 점주재량
- ‘디코티스트 시스템’

Ⅲ. SWOT 분석
* 고객의 신뢰도 우선
* 점포별 독립제도
* 다른 매장에 비해 전문화
* 흡연석과 비흡연석의 구분
* 비흡연자에 대한 배려

* 소비자 특성
  * 고가격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부담
* 경제상황 약화

주5일제 근무, 문화적 인식의 향상 등의 기회를 활용

→ 기존의 젊은층 위주의 표적시장에서 가족을 동반한 중,노년층으로 확대, 유인, 확보를 통해 약점을 보완

경기 침체, 외식업계의 과다 경쟁

→ 높은 수준의 서비스 제공, 고객관리, 인지도 상승에 주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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