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아웃백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7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국내 패밀리 레스토랑 시장 현황
OUTBACK STEAK HOUSE
SWOT 분석
4P 분석
STP 분석
Marketing 전략
경쟁사 분석
성공요인
성장전략
나아가야 할 방향
- 본문내용
-
1. OUTBACK STEAK HOUSE의 탄생과 성장
- 1980년대 미국의 ‘호주붐’
- 호주식 영어로 ‘오지(奧地)’란 뜻으로 호주의 야생자연이 창업 모티브
- 1987년 호주 컨셉의 레스토랑 설립
- 국내 아웃백 : 96년 미국아웃백과 프랜차이즈 계약체결
- 국내 아웃백의 급속한 성장
2. 마케팅 컨셉
- 각 매장에 따라 매장의 성격에 맞는 마케팅 전략수립
- ‘국내 최대 최고의 패밀리 레스토랑’임을 강조
- 풀뿌리 마케팅( Grassroots Marketing)
→ 매장 단위 인지도 높이는 전략
3. 인력구조와 직원채용
- 연봉제 : 점주, 매니저 /시급제; 나머지 직원
- 임금 인상폭, 시기 : 점주재량
- ‘디코티스트 시스템’
Ⅲ. SWOT 분석
* 고객의 신뢰도 우선
* 점포별 독립제도
* 다른 매장에 비해 전문화
* 흡연석과 비흡연석의 구분
* 비흡연자에 대한 배려
* 소비자 특성
* 고가격으로 인한 소비자들의 부담
* 경제상황 약화
주5일제 근무, 문화적 인식의 향상 등의 기회를 활용
→ 기존의 젊은층 위주의 표적시장에서 가족을 동반한 중,노년층으로 확대, 유인, 확보를 통해 약점을 보완
경기 침체, 외식업계의 과다 경쟁
→ 높은 수준의 서비스 제공, 고객관리, 인지도 상승에 주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