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엔젤비즈니스 사업(중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사업계획의 배경
1. 엔젤 비즈니스 사업의 확대
2. 독립적인 소비주체로 부상
▥ 시 장 분 석
1. 개 요
2. 중국의 지역별 투자환경
(1) 동부연안지역
1) 북경시
2) 천진시
3) 상해시
4) 하북성
5) 산둥성
6) 광동성
7) 광서자치구
(1) 중부내륙지역
1) 길림성
2) 강서성
3) 하남성
4) 호남성
5) 내몽고자치구
(3) 서부내륙지역
1) 신강자치구
2) 운남성
3) 귀주성
4) 사천성
5) 청해성
6) 협서성
2. 중국의 내수시장의 특성
(1) 중국시장의 규모
(2) 중국의 농촌 및 도시의 경제수준
(3) 중국시장의 특징
3. 한국 기업의 지역별 중국 투자 현황
4. 중국시장 진출상의 문제점
(1) 중국시장 자체적인 문제점
1) 경제제도 측면
2) 기업 활동지원 측면
3) 합작기업경영 측면
(2) 상관행 및 유통경로 측면
(3) 한국기업 자체적인 문제점
1) 정보수집 측면 : 정보수집이 미흡
2) 투자방향 : 노동집약적인 제조부분에 투자가 집중됨
3) 특정지역에 투자가 집중됨 : 한국기업끼리 과다경쟁 유발
4) 기업형태 : 합작•합자기업보다 독자기업을 선호
- 본문내용
-
▥ 사업계획의 배경
1. 엔젤 비즈니스 사업의 확대
어린이들이 21세기 소비문화를 이끄는 신 소비계층으로 등장하면서 어린이 대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판매하는 에인젤 비즈니스가 크게 부상하고 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에인젤 비즈니스(Angel Business)가 유망사업 분야로 각광받고 있다. 에인젤 비즈니스는 불황을 모른다고 말할 정도로, 자녀에 대한 관심과 지출규모가 갈수록 증가하면서 어린이 관련 산업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2. 독립적인 소비주체로 부상
어린이 시장의 확대는 무엇보다 가계소득의 향상과 함께 자녀에 대한 애정, 비교심리 등이 복합적으로 맞물리면서 자녀에 대한 지출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가족계획과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으로 자녀수가 줄어들고 있는 반면 경제적으로는 윤택해지면서 아이들에 대한 씀씀이가 커졌으며, 결과적으로 가정 내 소비가 어린이 중심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또한 부모들이 아이들의 요구를 잘 들어주거나 사고 싶은 것을 직접 구매하도록 유도하면서 어린이가 하나의 소비주체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 스스로 소비를 결정할 뿐만 아니라 부모의 특정 상품 구매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 시 장 분 석
1. 개 요
최근 한국의 경제 상황은 국내외적으로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국내 내수시장은 크게 위축되었으며, 주요 수출지역 또한 경제침체에 따른 시장의 위축으로 수출에 상당한 타격이 예상된다. 이러한 경제여건을 감안 할 때 내수시장에 의존하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현재 중국은 외국 기업들 간의 각축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세계 각 국의 많은 기업들이 진출하여 치열한 경쟁을 버리고 있다. 초기 외국인 투자 기업의 진출 목적은 저렴한 노동력과 풍부한 부존자원을 이용한 가공 수출형 투자가 대부분이었다. 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