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경영] 엔젤비즈니스 사업(중국시장진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25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사업계획의 배경
1. 엔젤 비즈니스 사업의 확대
2. 독립적인 소비주체로 부상
▥ 시 장 분 석
1. 개 요
2. 중국의 지역별 투자환경
(1) 동부연안지역
1) 북경시
2) 천진시
3) 상해시
4) 하북성
5) 산둥성
6) 광동성
7) 광서자치구
(1) 중부내륙지역
1) 길림성
2) 강서성
3) 하남성
4) 호남성
5) 내몽고자치구
(3) 서부내륙지역
1) 신강자치구
2) 운남성
3) 귀주성
4) 사천성
5) 청해성
6) 협서성
2. 중국의 내수시장의 특성
(1) 중국시장의 규모
(2) 중국의 농촌 및 도시의 경제수준
(3) 중국시장의 특징
3. 한국 기업의 지역별 중국 투자 현황
4. 중국시장 진출상의 문제점
(1) 중국시장 자체적인 문제점
1) 경제제도 측면
2) 기업 활동지원 측면
3) 합작기업경영 측면
(2) 상관행 및 유통경로 측면
(3) 한국기업 자체적인 문제점
1) 정보수집 측면 : 정보수집이 미흡
2) 투자방향 : 노동집약적인 제조부분에 투자가 집중됨
3) 특정지역에 투자가 집중됨 : 한국기업끼리 과다경쟁 유발
4) 기업형태 : 합작•합자기업보다 독자기업을 선호
본문내용
▥ 사업계획의 배경

1. 엔젤 비즈니스 사업의 확대

어린이들이 21세기 소비문화를 이끄는 신 소비계층으로 등장하면서 어린이 대상의 상품과 서비스를 생산․판매하는 에인젤 비즈니스가 크게 부상하고 있다.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에인젤 비즈니스(Angel Business)가 유망사업 분야로 각광받고 있다. 에인젤 비즈니스는 불황을 모른다고 말할 정도로, 자녀에 대한 관심과 지출규모가 갈수록 증가하면서 어린이 관련 산업이 크게 확대되고 있다.


2. 독립적인 소비주체로 부상

어린이 시장의 확대는 무엇보다 가계소득의 향상과 함께 자녀에 대한 애정, 비교심리 등이 복합적으로 맞물리면서 자녀에 대한 지출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가족계획과 맞벌이 부부의 증가 등으로 자녀수가 줄어들고 있는 반면 경제적으로는 윤택해지면서 아이들에 대한 씀씀이가 커졌으며, 결과적으로 가정 내 소비가 어린이 중심으로 바뀌고 있는 것이다. 또한 부모들이 아이들의 요구를 잘 들어주거나 사고 싶은 것을 직접 구매하도록 유도하면서 어린이가 하나의 소비주체로 부상하고 있다. 특히 어린이 스스로 소비를 결정할 뿐만 아니라 부모의 특정 상품 구매시 상당한 영향력을 행사하고 있다.

▥ 시 장 분 석

1. 개 요

최근 한국의 경제 상황은 국내외적으로 큰 어려움에 직면해 있다. 국내 내수시장은 크게 위축되었으며, 주요 수출지역 또한 경제침체에 따른 시장의 위축으로 수출에 상당한 타격이 예상된다. 이러한 경제여건을 감안 할 때 내수시장에 의존하기 보다는 적극적으로 해외시장을 모색할 필요가 있다.
현재 중국은 외국 기업들 간의 각축장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닐 정도로 세계 각 국의 많은 기업들이 진출하여 치열한 경쟁을 버리고 있다. 초기 외국인 투자 기업의 진출 목적은 저렴한 노동력과 풍부한 부존자원을 이용한 가공 수출형 투자가 대부분이었다. 그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유아복 `아가방` 해외진출 경영전략
  • 진출한다는 일은 참으로 오랜 시간과 노력과 경험을 요하는 일이지만 그 동안 회사가 투자해 온 노력을 발판으로 한다면 충분히 해낼 수 있다고 확신하고 있다.3. 아가방의 2002년 경영 전략올해 유아복 시장의 경우 기존 재래시장의 시장 점유율을 브랜드 시장에서 흡수, 전체적으로 약 3%정도 성장이 예상된다. 또 소비 패턴의 변화 특히 소비의 양극화에 따른 패션 트렌드 역시 빠른 시간 내에 변화될 것으로 전망된다.이에 아가방은 올해 사업 목표를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비즈니스37.컴맹 상담사38.시푸드 레스토랑39.구형 컴퓨터 재활용업40.세계상품 온라인 구매 대행업41.응급처지 지도자 양성42.아이티어상품 체인점43.그래픽 팬시사업44.화훼 재배업45.사이버 카페46.지하공간 개발사업47.파티 관련사업48.보디가드 사업49.영사기획, 편집사업50.탈스트레스 사업51.어린이 영어 답사 사업52.어린이 생일 파티 기획업53.그린 비즈니스54.DHA 관련 사업55.코디 비즈니스56.CD 대여점57.영상소프트 시장산업58.식사 배달

  • [경영전략] 이동통신 LGT의 경영전략
  • LGT의 경영전략━━━━━━━━━━과 목담당교수이름(학번)목 차━━━━━LG그룹 연혁 -1무선정보통신산업16정보통신 산업의 현황 22LG텔레콤 사업전략 및 비젼 -23LG의기업문화 29인사제도 33고객사랑경영(CCVP)에 입각한전략 44광고전략 48중국진출전략 -49번호이동성(MND) 평가 및 전략

  • [주식회사]주식회사 사례1(풀무원), 주식회사 사례2(에이메일), 주식회사 사례3(제이슨헬프), 주식회사 사례4(마루베니), 주식회사 사례5(럭키테마), 주식회사 사례6(비아이지), 주식회사 사례7(유가와) 분석
  • 비즈니스 모델 면에서의 우위성7. 기술 비즈니스 모델 면 이외의 우위성8. 대상으로 하는 시장 및 시장규모9. 해외진출 시 가격설정 방침Ⅲ. 주식회사 사례3(제이슨헬프)1. Jason2. JASONHELP Business Healing Process1) 클라이언트사를 잘 알고 있다2) 기업가치평가는 정직해야 한다3) IR대행에서 토탈 마케팅 전략 서비스로 이어나간다4) 이상적인 M&A 파트너를 모색한다3. 100개 기업, 101가지 전략4. B@B infra-strategy solution5. JHAnalytic SegmentationⅣ. 주식회사 사례4(

  • [경영전략] LGT의 경영전략
  • LGT의 경영전략━━━━━━━━━━과 목담당교수이름(학번)목 차━━━━━LG그룹 연혁 -1무선정보통신산업16정보통신 산업의 현황 22LG텔레콤 사업전략 및 비젼 -23LG의기업문화 29인사제도 33고객사랑경영(CCVP)에 입각한전략 44광고전략 48중국진출전략 -49번호이동성(MND) 평가 및 전략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