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상품기획안] 패션메카의 도시 파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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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 이론적 배경
1.여행상품의 생산
가.여행상품의 구성요소
나.여행상품의 개발과정
2. 여행상품의 종류
3. 국외여행상품의 생산
□ 시 장 분 석
1.국민해외여행 실태
가. 연도별 관광통계
나. 해외여행 목적
다. 해외여행 희망국가
□ 상 품 개 요
1.상품구성 Out-Put
2.대상시장 / 소비자 특성분류
3.프 랑 스
□ 일 정
1.숙박시설
가. Appolo Opera
나. K+K Cayre
2.식사조건
3.유의사항 / 준비물
□ 경 비 내 역 서
본문내용
1. 여행상품의 생산
여행상품이란 “여행사에서 생산‧판매하는 상품과 여행사에서 판매하는 관광관련업체의 사용권”을 말하는 것으로 현대적 의미의 여행상품은 “여행사가 상품으로서 판매하고 있는 여행의 총칭” 이라고 할 수 있다.
급격한 환경변화에 대처하기 위해서 여행사는 끊임없이 새로운 상품개발에 힘써야 한다. 이러한 상품의 개발은 가장 먼저 고객이 이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가에 대한 실효성과 얼마만큼의 이익을 회사에 가져올 수 있는가를 고려해야 한다.

가. 여행상품의 구성요소
여행의 가장 기본적인 구성요소는 이동수단, 식사, 숙박시설이며 여행상품은 여행자에게 여행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진 부가가치로서 여행자의 만족스런 여행을 목적으로 하는 요소들의 조합이다.

나. 여행상품의 개발과정
현대의 여행업의 역할과 기능 중 가장 중요시되는 것은 고객의 욕구에 부응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의 개발이다. 하지만 여행상품은 그 특성 여행상품의 특성 ①무형성, ②전달경로의 다양성, ③상품모방의 용이성, ④효용면에서 개인차가 크다, ⑤수요의 불균형성과 재고화가 불가, ⑥품질관리의 통제불가능성
에 보듯이 상품의 기획이 완벽하다고 하여도 판매가 잘 된다고 단언할 수는 없다. 또한 훌륭한 코스에 많은 여행자를 유치한다고 하여도 회사의 수익에 별로 도움을 줄 수 없다면 그런 상품의 개발은 오히려 시간과 재원의 낭비에 불과할 것이다.
여행상품의 개발과정을 살펴보면 사장조사 ⇨ 수요예측 ⇨ 타당성분석 ⇨ 상품개발 의 과정을 거치게 된다.

2. 여행상품의 종류
WTO(World Tourism Organization) 에서는 관광유형을 ①국민국내관광(domestic tourism), ②국민해외관광(outbound tourism) ,③외래관광(inbound tourism) 으로 분류하고 있다. 이러한 여행상품의 분류는 그 기준을 무엇으로 하는가에 따라 다르게 분류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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