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관리] 라네즈의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4.15 / 2019.12.24
- 3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라네즈의 현재
2. 화장품 시장 구도 분석
3. SWOT 분석
4. 브랜드(brand) 이미지와 목표시장 분석
5. 4P
5-1 Product
5-2 Price
5-3 Place
5-4 Promotion
6. CRM
7. 우리의 전략
7-1 목표시장
7-2 Product
7-3 Promotion
7-4 고객관리
8. 결론
- 본문내용
-
태평양의 라네즈는 제품의 이미지가 매출과 연결되는 화장품 시장에서, 이미지 마케팅에 성공, 10년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장수 브랜드이다.
1994년 첫 선을 보인 라네즈는 ‘Every day now face’ 라는 슬로건을 내세우며, 매일매일 새로움을 추구하는 모습을 표현, 20대의 대표적인 화장품 브랜드로 자리잡아 왔다. 또한 ‘행복’을 브랜드 이미지로 규정하여, 맑고 깨끗한 이미지를 떠오르게 하기 위한 노력을 계속 기울임으로써, 성공적인 이미지 마케팅 사례로 기록되고 있다. 만 4년 동안 라네즈의 전속모델로 활동한 이나영은 이러한 라네즈의 이미지를 잘 형상화 하여 브랜드 주가를 올리는 데 기여하였다.
2004년 라네즈는 전지현을 모델로 기용함으로써 이나영과 함께 듀얼 모델 체제로 시너지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전지현의 자유분방한 이미지가 20대 여성과 잘 맞아떨어진다는 것이 업체에서 기대하고 있는 바이다.
㈜PARA 에서는 경쟁력을 갖춘 다국적 기업들의 제품이 한국 화장품 시장으로 들어오고 있는 이 시점에서, 국내에서 독보적인 입지를 갖추고 있는 ‘라네즈’ 가 갖고 있는 브랜드 가치가 중요하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사실 국내외 타 브랜드에 비해 라네즈의 경쟁력은 높지 않다. 따라서 ㈜PARA는 현재 라네즈의 상황과 더불어 앞으로의 개선방향에 대하여 알아보고자 한다.
자료평가
- 좋은 자료 잘봤습니다
- acepoli***
(2005.06.04 03:36: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 [A+레포트] 환경 문제와 지속가능성 기후 변화, 환경 오염, 재생에너지 등과 관련된 주제로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고찰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현대적 리더십과 정조의 리더십 평가
- 프리미엄아이스크림 시장과 나뚜루 전략적 방향 분석
- 스티븐 폴 잡스의 변혁적 리더십 성공사례
- 아랍에미레이트 항공 분석 보고서
- [마케팅] [마케팅원론]삼성 노블카운티(Noble County) 실버마케팅 사레분석(A+리포트)
- [경영정보시스템, MIS] 경영정보시스템(MIS)의 발전과정, 기능과 경영정보시스템(MIS)의 계획절차, 운영요소 및 경영정보시스템(MIS)에 대한 제언(사례 중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