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K-1 한국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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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K-1 이란
2. 3C(SWOT)
3. STP
4. 진출전략
5. 4P 및
6. 향후 과제
본문내용
1. K-1 과거~ 현재

● 창 시
정도회관 이시이 기즈요시(최영의 극진가라데 유파)

● KKK란
가라데, 쿵푸, 권법 등 입식 타격기의 K를 딴 약자

● 입식격투기
그래플린(조르기, 누르기, 관절꺽기)이 허용되지 않는다

● 7.2m 로프 링

● 경기 방식
원매치 경기 3분 5라운드, 3분 3라운드
토너먼트 3분 3라운드. 승부가 나지 않을때는 5라운드까지 연장전.

● 판정방식
녹아웃, 테크니컬 녹아웃, 실격과 무승부. 심판 3명에 의한 판정 ,무효시합
80%이상이 KO

● 인기도
2002년 경우 7만 4500명의 관객이 일본에서 개최
세계적으로 마니아 확보, 해마다 50만명 이상의 관객이 참여.

● 한국의 K-1
2005년 3월 최홍만 K-1무대 주목

● FEG 사기업으로서의 성격
K-1 주관 회사로서 일반적인 격투기 협회와는 다른 성격을 지님.
K-1을 만들었던 정도회관과 구분이 필요

● K-1사업 그리고 FEG의 수익
전 세계적으로 K-1흥행을 통한 수익만 2000억원을 벌어들일 정도의 기업.
최홍만 등장했던 서울컵에서만 30억원을 벌어들여 감.
이러한 수익구조는 브랜드 마케팅에 기한 것으로 흥행성과 상업성을 갖춘 브랜드임을 입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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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삼성생명 마케팅 전략
  • 마케팅을 하여 인지도를 높여 고객을 확보하는 게 중요하다.10.참고문헌※각 상품들은 삼성생명 홈페이지(2013년4월1일)를 기준으로 작성하였다.http://www.retirekorea.com/news/articleView.html?idxno=7149http://www.nvp.co.kr/gnbbs/board.php?botable=bgroup12&wrid=3439http://loan.samsunglife.com/loan/contract/insuContract.htmlhttp://www.hani.co.kr/arti/economy/economygeneral/565668.htmlhttp://www.etoday.co.kr/news/section/newsview.php?idxno=641790http://www.naeil.com/News/economy/ViewNews.asp?nnum=684008&sid=E&tid=6http://fn.segye.com/a

  • 이종격투기에 대해서
  • 마케팅 효과를 거두고 있다.한국시장을 노리고 올림픽 금메달 리스트인 문대성선수를 스카웃하려 했던 경우나, 이번 씨름천하장사인 최홍만을 K-1으로 스카웃한 경우가 이러한 예이며 이는 우리나라의 K-1 관심도를 매우 높이며 굉장히 큰 홍보효과를 거두고 있다고 하겠다. 이러한 국가적인 홍보 전략과 세계대회의 예선이 각국에서 개최되며 또 TV매체를 통해 세계적으로 전파됨으로써 세계적인 인지도가 매우 높다 그리고 이전의 격투기들을 혼합

  • [pr론] 이종격투기의 마케팅전략과 시사점
  • K-1으로 진출을 시키는 K-1의 주체측과 프로모터들 그리고 수많은 체육관들의 노력이 필요하다고 생각한다. PRIDE에 대한 SWOT분석 프라이드 같은 경기의 SWOT분석은 K-1과 반대로 생각을 하면 기본적인 사항은 어느 정도 그대로 들어맞는다고 생각한다. 특히 강점과 약점은 거의 반대라고 생각을 하면 된다.입식타격 뿐만 아니라 그라운드기술도 허용되는 이종격투대회인 프라이드는 K-1에 비해서 경기자체가 실전 싸움과 비슷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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