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경영] 이종격투기 K-1 스폰서쉽제안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3.17 / 2019.12.24
- 1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Demographic Match of Target Market
Korea
Japan
K-1
20대>10대>30대, 주로 남자
30대>20대>40대, 전 가족
MP3
10~30대 젊은 컴퓨터 이용자
10~30대 젊은 컴퓨터 이용자
일본과 한국 모두 K-1과 거원 MP3 주요 타겟은 구매력있는 젊은층으로 일치함.
◐ K-1과 MP3의 이미지만을 놓고 보았을 때 둘 간의 상관관계가 작다고 여겨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MP3의 주요 이용 계층과 K-1을 즐기는 계층이 동일하다는 것을 감안한다면 K-1 경기를 통한 마케팅을 펼침으로써 최소 비용으로 최대의 효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
◐ 대학생이 가장 선호하는 MP3 브랜드조사에서 거원은 레인콤의 아이리버(64.5%), 삼성의 옙(9.6%)에 이어 3위(8.5%)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또한 작년 7월에 진출한 일본시장의 경우 일반 고객보다 마니아로 구성된 고객들이 주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을 개선하기 위하여 거원에서는 한일 양국에서 시장 점유율을 넓히고 인지도를 높이기 위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우리가 제시하는 최홍만의 K-1 경기는 거원이 원하는 한일 양국에서 동시에 효과를 얻을 수 있는 가장 적합한 이벤트입니다.
Japan Market
◐ K-1을 통해 i-audio가 진출중인 일본 시장 전체에 대한 Awareness 상승
- K-1은 일본 내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스포츠로 NHK 등의 공중파 방송에서도 골든아워에 중계하고 있으며 시청률도 20%이상을 꾸준하게 유지하고 있습니다. 관람계층이 특정 연령대나 성에 밀집되어 있지 않고 분포되어 있어 시장 전체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 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굿
- chlwlsg***
(2010.11.06 18:00:55)
- 잘보았습니다.
- 757***
(2005.12.08 12:18:1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