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귀족마케팅](주)신영(신영-Gwell)의 부자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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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5.08.04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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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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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들어가며
1.1 “무리들이여 안녕” “부자를 잡아라”
1.2 귀족마케팅의 사례
1.3 귀족마케팅과 디벨로퍼 신영
1.4 신영 GWELL을 선정한 이유
2. 현 황
2.1 회사 개요
2.2 경영이념
2.3 조직
2.4 연혁
2.5 통합브랜드 신영 GWELL
2.6 SWOT 분석
2.7 장기발전전략
3. 신영의 귀족 마케팅 (Prestige Marketing)
3.1 귀족마케팅
3.2 귀족 마케팅 : RICH?
3.3 귀족마케팅의 특징 1
3.4 Serviced Residence
3.5 신영과 Serviced Residence
3.6 신영 Gwell의 성공 요인과 마케팅 전략
3.7 신영 GWELL의 차별화 전략
4. 나가며
4.1 신영의 현재
4.2 신영의 과제와 해결책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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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무리들이여 안녕!" , "부자를 잡아라"
1%의 상류층 고객을 타켓으로 삼아 최상의 매출을 올리기 위한다는 '귀족 마케팅‘
IMF 때 오히려 선풍을 불러일으키면서 현재 한국 산업 전반에 걸쳐 가장 확실한 마케팅 방법으로 떠오르고 있다.
사회적으로 소위 신 귀족층이 형성되고 그들이 '노는 물'에 스포트라이트가 맞춰지면서 더욱 부각
귀족 마케팅은 20%의 구매자가 물량의 80%를 소비한다는 불륨 세그멘테이션 법칙을 기본 틀로 하여 전략 면에서 다양하게 시도
귀족 마케팅의 키워드: 희소성(제품과 서비스의 품질 보장의 기반 하에 희소성)
일반 고객이 느끼지 못하는 서비스를 누림으로써 자신의 만족을 극대화
상류층 고객들은 '최고가 제품'보다는 '최고의 제품‘
해외 명품을 선호하는 이유 : 고가의 제품으로 희소성 + 세계적으로 인정받는 명품
▶ 귀족 마케팅의 사례
갤러리아 백화점 - 갤러리아 명품관
명품 브랜드의 집합체, 상류층 고객들의 욕구를 채워줄 수 있는 공간
다양한 이벤트 행사(fashion show 등)를 열어 차별된 서비스를 제공
- 귀족고객만의 욕구를 충족
리츠칼튼 호텔
후발주자로서 불리한 여건을 극복 / 객실당 수익률이 부동의 1위
차별화된 서비스 - 상위 5% 고객만을 위한 최상의 서비스
제한 – 객실수, 고객대상(상위 5%안에 드는 저명하고 고급스런 손님)
세계 최고급 명품을 비치(인테리어와 호텔 소품)
최고급 주거시설
타워 팰리스의 팬트 하우스, 청담동 로얄 카운티, 논현동의 팬트하우스
자료평가
- 정말 너무 하네요. 1200원의 가치를 떠나서 읽는 내내 시간이 아까웠습니다.
- moon0***
(2007.03.06 11:52: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