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후터스 Hooters 국내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7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기업 소개
1) 후터스
2) 후터스코리아
Ⅱ. 시장 상황 및 문화적 환경
1) 한국 시장 상황
1. 외식 시장
2. 주류 시장
3. 5 Forces Analysis
2) 문화적 환경
Ⅲ. 후터스코리아의 한국 진출 전략
1) 후터스의 시장 포지셔닝
2) 진출 방식 : 프랜차이즈
3) 운영 전략
4) 마케팅 전략
Ⅳ. 후터스의 현재
Ⅴ. 정리
- 본문내용
-
Ⅰ. 기업 소개
'Delightfully Tacky, Yet Unrefined!(매혹적으로 도발적인, 하지만 때묻지 않은!)'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미국의 대표적인 외식업체로 자리 잡은 후터스는 미국 42개 주와 아르헨티나 · 호주 · 브라질 · 캐나다 등 전 세계 24개국에 진출한 세계적인 글로벌 기업이다.
1) 후터스
후터스는 1983년 미국 플로리다의 작은 해안가인 클리어워터에서 6명의 남자들이 비즈니스의 목적보다는 재미있는 레스토랑을 만들고자 하는 마음으로 조그만 레스토랑을 사들이면서 시작되었다. 해변가에서 시작된 레스토랑답게 후터스는 '캐주얼 스포츠 레스토랑'을 모토로 삼고, 패밀리레스토랑과 스포츠바를 접목시킨 독특하고 신선한 형태의 레스토랑을 후터스만의 장점으로 내세웠다. 이듬해인 1984년 로버트 브룩스(Robert brooks)가 후터스를 인수한 뒤 후터스의 본격적인 성장이 시작되었으며, 이러한 성장세가 최근까지 계속되어 2008년 현재 후터스는 전 세계 440개의 매장을 거느리게 되는 세계적인 레스토랑 체인으로 거듭나게 되었다.
후터스는 기본적으로 '네이버후드 레스토랑(Neighborhood Restaurant)'을 표방한다. 편한 복장으로 가까운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식사와 가벼운 알코올음료를 즐길 수 있는 후터스의 이런 분위기는 미국인이라면 누구나 편안하게 느끼고 공감할 만한 요소들로 다가왔다. 후터스 레스토랑 내에는 향수를 일으키는 1950년대 · 60년대의 음악이 끊임없이 흐르며, 레스토랑에 설치된 대형 TV에서는 스포츠 중계가 쉬지 않고 방영된다. 메뉴 또한 미국인으로 하여금 향수를 불러일으킬 수 있는 샌드위치 · 샐러드 · 해산물 · 치킨 윙 등 전통적인 메뉴를 주력으로 한다.
후터스가 다른 레스토랑과 차별화되는 독특한 브랜드의 레스토랑으로 꼽히는 대표적인 이유로 '후터스걸'을 꼽을 수 있다. 후터스걸은 후터스에서 일하는 웨이트리스를 지칭하는 말로 후터스의 '캐주얼한 스포츠 레스토랑' 컨셉을 극대화시키는 역할을 하고 있다. 후터스는 '섹시하면서도 때 묻지 않은 순수함'을 지향하는 후터스걸을 후터스의 차별화된 컨셉으로 삼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레스토랑과 관련사를 종합하는 후터스 시스템에서 일하는 총 20,000여 명의 근로자 중 무려 15,000여명이 후터스걸로 활동하고 있다.
후터스는 후터스 레스토랑 이외에도 다양한 분야로 사업의 다각화를 꾀하였다. 이의 일환으로 후터스는 2003년 외식업체 최초로 '후터스 에어'라는 이름으로 여객기 산업에 진출하여 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