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경영] 오리온 초코파이의 중국시장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주제 설정의 의의
2. 중국 진출 개요
3. 중국 시장에 대한 이해
4. 쵸코파이 중국 진출
1) 진출형태
2) 중국의 쵸코파이시장
3) 경쟁기업
4) 중국의 상권
5) 제품 전략
6) 유통 전략
7) 촉진 전략
8) 마케팅 전략
5. 쵸코파이 성공요인
6. 앞으로의 과제
본문내용
주제 설정의 의의

폭발적인 시장성장 속에 시장점유율 70% 달성
정확한 시장수요 예측에 따른 시장 선점
중국 소비자의 정서에 맞는 감성적 광고
효과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 구축
(적절한 표준화/ 현지화)

중국시장에 대한 이해

매년 10%씩 성장-
GNP상 약 15배 성장
동서간의 소득격차 심화
헌법상 사유재산 인정
경제특구 설립(심천,주해)
주식시장 설립
국유기업의 개혁
외국 기업 진출 활성화


유통전략

상권별 1개의 대리상
- 한 지역 진출시 가급적 많은 딜러들 경합 시킴
적격자 1사람만 집중 육성 - 정식 판매 대리상으로 지정
북경 대리상 - 대리상 관리및 통제 기능
담당상권내 도소매 확충, 현지 자회사의 역할

소매상 분포
- 역, 공항의 상품 판매대
백화점, 슈퍼마켓등 고급 소매점 - 고급 제품으로 인식
(고객층 - 주로 중상류층)

유통경로
- 북경을 중심으로 남북으로 유통
수입관세 55% - 우회 물량 多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인것 같읍니다.
  • s4j***
    (2012.03.20 13:05:10)
회원 추천자료
  • 중국진출기업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 중국투자 환경론
  • 성공사례동양제과의 중국영업 현황 동양제과는 95년 수출 1000만불 탑을 수상한 이래 지속적으로 수출물량 및 지역을 확대하며 제과수출사업을 강화하는 한편, 해외 생산 현지화 작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글로벌 네트워크 구축에 역량을 기울여 왔다. 95년 12월 중국 하북 북경 인근의 랑방에 중국 화북시장 확보를 위한 오리온식품유한공사(OFC)를 설립, 97년 3월 초코파이 현지생산을 시작한 이래 생산판매 2년차인 98년 이래 흑자 경영을 시현하고 있

  • [경영사례] 오리온 초코파이 성공사례
  • 세계로 나아가는 “오리온 초코파이”제 1장 서론제 1절 연구의 목적오리온 초코파이는 급변하는 중국시장에서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진출 2년 만에 흑자를 기록함으로써 중국에 진출한 해외 글로벌 기업 중 가장 성공한 사례로 꼽히고 있다. 이러한 성공을 거두기까지는 오리온 초코파이의 탁월한 주력시장선택과 효과적인 현지화 전략이 밑바탕이 되었다. 오리온 초코파이가 중국에 진출해서 지금까지 성장해온 사례를 살펴봄으로써 낯선 해외시장

  • [국제마케팅] `오리온 초코파이`, `신세계 이마트` 중국 진출 마케팅전략
  • 중국 진출 현황#2. 중국 소비 시장 동향 및 전망- 중국 진출의 필요성본론●1. 오리온 쵸코파이 중국 진출 #1. 오리온 그룹1) 오리온 그룹2) 제과 부문3) 경영 시스템4) 오리온 제과의 해외 시장 진출5) 기업 조직도#2. 중국 제과 시장1) China Market2) Change3) Competitors4) Company#3. 초코파이의 전략1) 브랜드 네임2) Targeting3) 문화 마케팅4) 무료 시식회 & Image5) 컬러 마케팅6) 쓰레기 마케팅#4. 초코파이의 간접 전략1) 인사 정책의 현지화; 사례 CJ 실패,

  • 마케팅-오리온초코파이
  • 성공 3. 초코파이 단일품목이라는 특징 Ⅵ.마케팅 성과 1. 판매량과 판매율 2. 초코파이가 세운 기록들 Ⅶ. 해외에서의 마케팅 성공 1. 해외 마케팅의 시작과 성공 과정 2. 중국, 러시아, 동남아 시장 진출 결 론1. 초코파이의 문제점 및 한계점 2. 새로운 마케팅 대안과 사례 3. 초코파이의 향후 전략과 제언 4. 오리온 마케팅 파이팀 김형준 대리님과의 인터뷰 5. 마케팅 과제를 하고난 느낀점 6. 참고자료 서 론1. 기업과 제품 선정이유 우리 나

  • (주)오리온 조직 분석
  • 경영 환경 하에서도 사업영역의 다각화에 성공하고 있는 모델로 다른 기업들의 모범이 되고 있다.특히 (주)오리온의 초코파이는 국내에서는 대표적 장수상품으로 국외에서는 중국 시장에서 초코파이 시장 점유율 60% 이상을 점유하며 세계 50여 개국에 수출하는 국제화 성공의 모범으로 KBS 신화창조의 비밀 사례로 소개된 바 있다.여러 해 전 한 신문기사에서 원래 동양그룹이었던 (주)오리온이 오리온그룹으로 분리해 나온 후 그룹회장의 경영철학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