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Bizmeka(ASP) 비즈메카 사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KT Bizmeka 소개
2. ASP 유형 및 세계시장 동향
3-1. KT Bizmeka 현황 분석 및 KT의 향후 목표
3-2. SWOT 분석
4-1. Segmentation
4-2. Targeting
4-3. Positioning
5-1. Product
5-2. Promotion
5-3. Price
본문내용
KT Bizmeka 소개
ASP(application service provider)
e-business total solution: ASP는 인터넷이라는 사이버 공간에서 고객이 원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직접 구매하지 않고도 자유롭게 빌려 쓸 수 있는 새로운 개념의 솔루션

세계 ASP 사업자, 고객 및 최종사용자 현황

ASP 시장에서 적절한 사업모델을 채택하여 발전시킨 기업
규모의 경제를 달성한 기업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한 기업
⇒ 경쟁력을 가진 기업만이 살아남을 수 있다는 것을 보여줌


3-1. KT Bizmeka 현황 분석 및 향후 목표
Bizmeka 사업 현황 분석
2001년 9월, 본격 서비스 시작
통신사업자로서 상대적으로 적은 투자비 소요, 고품질의 SLA 서비스 가능, 유무선 접속 등 다양한 응용성, 규모의 경제달성 가능성 등이 특징
국내 300만 중소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기업에 필요한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한다는 취지로 시작한 세계 최초의 e-포털 사업
1년 투자비용만 100억


3-2. KT Bizmeka SWOT 분석

초기 구입 비용 부담이 적다
유지보수 비용이 없다
장소에 상관없이 이용 가능하다
기존의 데이터 그대로 이용 가능하다
KT라는 브랜드 네임이 주는 신뢰감
전산시스템보다 핵심사업에 집중

기업들의 비용 절감 노력
KT 매가패스 이용률 50% 이상
기업들의 정보화를 위한 노력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개안네
  • onizh***
    (2008.12.12 00:20:14)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KT 인력개발 시스템
  • 사업을 위한 핵심역량을 보유.④ U-CITY 첨단 정보통신 인프라와 서비스를 도시 기반시설에 결합하여 삶의 질을 향상시키고, 안전하고 편리한 생활환경을 지원하는 등 KT에 의해 제반기능이 혁신된 지능형 첨단도시.2. 전략 수립 과정 분석그림-2. 전략 수립 과정한 조직의 전략 수립 과정은 그림-2에서 나타난 바와 같다. 조직의 존재 이유를 설명하는 비전과 미션이 결정되면, 그를 구체화한 목표(중장기 목표)가 설정되고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수단과

  • [경영정보시스템] E-Learning(이러닝)의 활용 사례, 활용 방안
  • 사업, 출판, D-Book사업 등 지식 정보 서비스로의 사업영역을 확대하는 등 다양한 시장 구축에 노력하고 있다. 2. 활용 사례로 본 기업의 e-Learning 시사점첫째, e-Learning은 학습조직 구축의 중요한 수단이 되고 있는 점. e-Learning이 단순히 개인의 능력개발을 위한 도구(On-Line 교육)라는 수준 뿐 아니라, 조직의 역량을 향상시키기 위해 지식경영시스템(KMS)을 활용해 나가는 조직학습의 실현을 통해 학습조직을 만들어 나가는 전략적 수단이 되고 있다는 점이

  • [경영전략] `교촌치킨`의 경쟁전략 분석
  • 전략 교촌 치킨의 출발점은 작은 동네 치킨 가게였다. 이렇듯 10 년 만에 약 900 여 개가 넘는 가맹점을 갖게 될 줄은 미쳐 모르고 시작한 소규모의 사업이었기 때문에 현재 교촌 치킨은 기업의 핵심 역량 또한 오직 치킨 사업과 관련한 맛과 서비스 그리고 프랜차이즈 가맹점 관리경쟁력의 틀을 크게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게 사실이다. 따라서 그간 교촌 치킨은 치킨 사업을 유일한 성공가능성이 높은 사업 분야라고 생각해 성장시켜왔고 여타의 다각화

  • KT기업 조직설계 평가
  • KT글로벌 위성통신 서비스무궁화 위성을 이용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성, 전 세계 어디서나 저렴하고 안정도니 고품질의 통신 서비스 제공한다.(5) 전략(Strategy) : 조직목적을 달성하기 위한 수단/조직목적의 수립과 달성을 위한 일련의 과정 KT 조직의 SWOT 분석강점 (Strength)약점 (Weakness)• 저렴한 요금체계와 다양한 요금제도• 최다 기지국 보유• 3G 시장에서의 SHOW의 강세• 데이터 전송• 통화품질• 브랜드 파워의 열세• 가입자의 비교적 낮

  • KT의 기업분석 및 신 경영전략
  • 목차Ⅰ.KT 기업소개1.회사소개2.기업연혁3.KT의 조직관리 현황4.KT의 주력 제품소개5.KT의 사회공헌활동Ⅱ.외부환경분석1.시장환경분석2.경쟁환경분석Ⅲ.내부환경분석1.SWOT2.KT의 경영전략 현황Ⅳ.KT의 신 경영전략1.KT의 지식 정보시스템 운영전략2.KT의 경영 정보시스템 운영전략참고자료 및 사이트Ⅰ.KT 기업소개1.회사소개1) 로고 : KT(Korea Telecom)2) 설립KT(KT Corp.) 는 전기통신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현 정보통신부)에서 통신부문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