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비스마케팅] CGV Joycube 사례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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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Joycube 회사현황
2. 시장 현황
3. 7P 분석
4. 문제점 및 제안사항
본문내용
7Ps PRODUCT

상품의 분류

▶ Joycube 의 서비스 제품
: DVD, VIDEO, GAME, BOOK, MUSIC

▶ Joycube 의 서비스 상품분류
: 편의서비스이면서도 고객의 관여정도는 높음.

가격 전략

: 편의서비스의 특성 고려
소비자의 가격탄력성이 높음
CJ 기업 이미지와 관련, 적정한 가격설정이 중요
가격 전략이 수요변동의 주요인

1. 경쟁을 고려한 가격전략
기존 지역 내 비디오대여점과의 차이 없음 : 서민 사업 위협 이미지 조성 위험
오히려 약간 더 비싼 경향

2. 이용시간에 따른 가격전략
DVD/VHS 의 경우 가격 Table 기준
월요일부터 목요일까지 3박 4일 대여료는 1박 2일 대여료와 동일

3. 이용고객에 따른 가격전략
직장여성을 대상으로 화요일 무료 대여
10,000원권, 20,000원권 등 정액카드 구매자에 10% 추가 머니 제공

RSS (Revenue Sharing System)
제작사, 유통점, 가맹점간 인터넷 네트워크로 연결, 수요의 사전파악
일정 시간 후 대여수익을 분배
최신 인기비디오에 대한 소비자들의 대기시간 감소
대여점 구매비용 하락 (1/3수준으로 절감예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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