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엠파스 시장탈환 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53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프로젝트 개요
2. 프로젝트 추진 경과
3. 전략적 대안 검토
4. AHP 분석 및 대안 선정
5. 액션플랜 수립
6. 기대 효과 및 제언
본문내용
목표 및 범위
본 프로젝트는 국내 최초로 자연어 검색을 자체기술에 의하여 개발한 엠파스가 초기 검색포털 시장에서의 시장 1위를 지식iN 서비스로 추격해온 네이버에게 내어준 후, 정상의 자리를 탈환하기 위하여 서비스중심
으로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여 검증하고 성공적인 달성을 위한 액션플랜을 도출하는 컨설팅 프로젝트이다.


전략수립의 방향
전략의 방향은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고객확보방안을 도출하는 것이며, 현재 엠파스가 제공하고 있는 공통서비스의 보완 및 기능향상을 통한 고객확보전략과 타 경쟁사들과 차별화되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신규서비스 도입을 통한 전략으로 구분하며, 전략적인 이슈분석에 의하여 가장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한다.

컨설팅 수행경과
기존 서비스의 업그레이드를 통한 전략과 신규서비스 발굴을 위한 전략수립을 위하여, 현재 엠파스의 문제점 파악 및 시장과 고객조사를 통하여 사실 분석을 하였고, 가장 최적화된 대안을 선택하기 위한 AHP 평가지표 및 가중치를 고객사와 같이 결정하였으며, 전체 컨설팅은 다음과 같이 수행하였다.

실버엠파스 : 서비스 개요
인터넷 사용자 중 50대 이후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공간으로서 커뮤니티, 뉴스 등의 기본 기능은 물론이고, 노년층의 특성에 맞도록 그래픽인터페이스, 콘텐츠, 건강을 위한 지식, 쇼핑 등 특성화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빠르게 증가하는 노년층의 인터넷 사용률에 부응하는 신규 서비스이다.

실버엠파스 : 서비스 필요성
노년층의 인터넷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욕구는 날로 높아지고 있으나, 인터넷 사용이 젊은층을 대상으로 설계되어 있고 이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실제 노년층의 목적에 맞는 이용에 한계가 있으며, 노년층에
적합한 지식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버공간은 노년층 네티즌의 엠파스고객화에 성공할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네이버 nhn회사 소개와 경영전략 분석0k
  • 전략방향이라고 할 수 있다. 최근 피망 오픈 이후 넷마블과 한게임의 웹게임 2강 체제가 깨진 것이 그러한 예시다3. 네이버 STP 전략 분석소비자들은 자신이 무엇을 원하는지 정확히 모른다. 기업의 입장에서는 자사의 제품이 특정고객의 니즈(Needs)와 원츠(Wants) 그리고 선호에 맞는 개발이 이뤄져야 할 것이고, 제품의 시장세분화(Segmentation)-타겟팅(Targeting)-포지셔닝(Positioning)으로 이어지는 STP 전략 모델을 수립해야 한다. 즉, STP 전략 모델을 통해 기업

  • [인터넷마케팅] 인터넷벼룩시장 파인드올(www.FindAll.co.kr) 마케팅전략
  • 시장 1위 탈환은 그리 어렵지 않은 일이라고 보고 있다. 오프라인에서 키워 온 내부 핵심 역량과 그것의 거대 자본력을 빌려 아직 업계 1위라 해도 뚜렷한 성과나 모 기업의 지원 없이 단순히 많은 페이지뷰 수만을 보유한 업체와는(여타 경쟁사와는) 다른 뚜렷한 전략으로 차근차근 매출로써 따라잡을 전략을 가지고 있다고 주장한다. 다만 파인드올이 중고 생활 물품 매매 전문 사이트인 옥션을 따라 잡기가 힘들다고 스스로 인정하는 것은 옥션 사이트

  • [경영분석] nhn 네이버 기업분석
  • 전략으로 활용할 계획이다. 지금껏 비약적 성장을 거듭해 온 NHN은 이제 ‘업계를 선도해 나가야한다’는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게 되었다. 그동안 NHN의 전략이 경쟁사의 주요 시장을 탈환하는 것에 초점을 맞추어 왔다면, 이제는 업계 선두 기업으로서 새로운 시장을 개척하는 전략을 펼쳐나가야 하는 입장에 처하게 되었기 때문이다. 이에 대해 이해진 사장은 ‘1위 업체의 역할을 포기하지는 않겠지만 다음처럼 컨텐츠 부문에 투자하기보다는 기술이

  • [벤처기업의 경영전략] 경쟁우위와 시장진입전략 및 경쟁전략
  • 시장을 대상으로 다수의 벤처기업이 창업되다보니 경쟁이 격화되고 매출은 예상보다 부진하게 되었다. 더욱이 전반적 내수시장이 침체되다 보니 전반적인 영업상 어려움이 가중되었다. 그 상황에서 다수의 기업들이 해외시장을 목표로 진출하였으나,미국, 일본, 중국 등 해외시장도 역시 침체되었고 시장진입장벽과 현지경쟁에 부딪혀 실패로 끝난 사례가 대부분이다.이라한 사실은 경쟁전략을 수립하는 기업가에게 시사점을 제공하고있다. 시

  • [전략경영] 엠파스(empas) 경영전략과 생존전략
  • 시장 점유율(%)10010(%)20020(%)30030(%)40040(%)1996. 9지식발전소 설립1997. 3시티스케이프 오픈(수도권 생활,문화 정보)1999.11엠파스 오픈(국내 최초 자연어 검색)2002.10네이버 지식IN 오픈2003. 3지식거래소 오픈2003.11코스닥 등록2003.12게임 오픈2004. 7랭킹 오픈야후 거기 오픈2005. 3엠파스로 사명 변경2005. 62000.12웹메일 오픈열린검색 오픈empas디지털 시대의 나침반전략경영론정부차원에서의 지원과 뉴미디어로서의 특징으로써 성장성이 높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