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엠파스 시장탈환 전략수립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18 / 2019.12.24
- 5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프로젝트 개요
2. 프로젝트 추진 경과
3. 전략적 대안 검토
4. AHP 분석 및 대안 선정
5. 액션플랜 수립
6. 기대 효과 및 제언
- 본문내용
-
목표 및 범위
본 프로젝트는 국내 최초로 자연어 검색을 자체기술에 의하여 개발한 엠파스가 초기 검색포털 시장에서의 시장 1위를 지식iN 서비스로 추격해온 네이버에게 내어준 후, 정상의 자리를 탈환하기 위하여 서비스중심
으로 새로운 전략을 수립하여 검증하고 성공적인 달성을 위한 액션플랜을 도출하는 컨설팅 프로젝트이다.
전략수립의 방향
전략의 방향은 서비스를 중심으로 한 고객확보방안을 도출하는 것이며, 현재 엠파스가 제공하고 있는 공통서비스의 보완 및 기능향상을 통한 고객확보전략과 타 경쟁사들과 차별화되어 경쟁력을 확보할 수 있는 신규서비스 도입을 통한 전략으로 구분하며, 전략적인 이슈분석에 의하여 가장 효과적인 전략을 수립한다.
컨설팅 수행경과
기존 서비스의 업그레이드를 통한 전략과 신규서비스 발굴을 위한 전략수립을 위하여, 현재 엠파스의 문제점 파악 및 시장과 고객조사를 통하여 사실 분석을 하였고, 가장 최적화된 대안을 선택하기 위한 AHP 평가지표 및 가중치를 고객사와 같이 결정하였으며, 전체 컨설팅은 다음과 같이 수행하였다.
실버엠파스 : 서비스 개요
인터넷 사용자 중 50대 이후 노년층을 대상으로 한 사이버공간으로서 커뮤니티, 뉴스 등의 기본 기능은 물론이고, 노년층의 특성에 맞도록 그래픽인터페이스, 콘텐츠, 건강을 위한 지식, 쇼핑 등 특성화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로서 빠르게 증가하는 노년층의 인터넷 사용률에 부응하는 신규 서비스이다.
실버엠파스 : 서비스 필요성
노년층의 인터넷의 다양한 기능에 대한 욕구는 날로 높아지고 있으나, 인터넷 사용이 젊은층을 대상으로 설계되어 있고 이에 대한 두려움으로 인해 실제 노년층의 목적에 맞는 이용에 한계가 있으며, 노년층에
적합한 지식정보 및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이버공간은 노년층 네티즌의 엠파스고객화에 성공할 수 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 품질관리 실패사례 분석(VIPS & Blockbuster)
- 본인이 경험한 부정적인 리더쉽 상황을 구체적으로 사례로 제시하고 리더쉽의 근본 원인을 분석하고 개선방안을 학습한 리더쉽 이론 중 하나를 적용하여 제시
- [생산관리] 선진 물류업체 P&G 사례조사
- 사업계획서(창업계획서) : 반찬배달전문쇼핑몰사업계획서
- [항만의 종류와 시설] 항만종류의 분류 및 항만시설, 수역시설, 외곽시설, 계류시설, 하역시설, 부두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