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맥도날드 러시아 진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7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 1. Introduction of McDonald
1. 맥도날드의 연혁
2. 맥도날드의 비젼 및 미션
3. 해외 진출 현황
Part 2. McDonald in Russia
1. 러시아에서의 목표
2. 환경분석
_ (1) 진출 과정시
_ (2) 진출 시
_ (3) SWOT 분석
3. 마케팅 전략
_ (1) STP
_ (2) 4P
_ (3) 성과
Part 3. KSF & Future
1. KSF
2. 환경의 변화와 제언
- 본문내용
-
◎ 사례선정 동기
맥도날드는 한국에서 그리고 세계 각지에서 패스트푸드라는 음식으로 성공한 기업이다. 각 국가마다 식(食)문화가 아주 다르고 민감한 부분이라는 점에서 맥도날드 특유의 현지화 전략에 대한 성공요인을 알아보고, 다국적 기업으로써 해외 진출시 시대 상황을 고려 하였을때 냉전시대가 막 지난 시점에서 공산국가인 러시아에 자유문명의 심벌인 맥도날드가 ‘1인당 최고 10개 이상 팔지 않습니다.’ 라는 제한 조치가 있을 만큼 선풍적인 인기를 끌 수 있었던 상황과 요인에 대해서 알아봄으로써 향후 요식산업에서 다국적 기업으로 진출할 기업에 있어 시사점을 줄 수 있을 것이라는 생각하에 주제를 선정하게 되었다.
◎ Executive Summary
맥도날드는 “적어도 음식에서 만큼은 각 지역의 고유한 맛을 살려야 한다.”는 기업사명은 각 나라의 입맛을 최대한 존중하여 맥도날드가 세계적으로 성공할 수 있게 한 원동력이 되었다. 특히 맥도날드는 세계 최초로 공산국가인 러시아에 진출한 햄버거 레스토랑이라는 점에서 특유의 현지화 전략의 역량을 알 수 있다. 우리는 맥도날드가 러시아에서의 목표와 그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어떠한 전략을 펼쳤는지 알아보았다. 우선 환경분석을 통해 SWOT분석을 해보았고 러시아에서의 마케팅 전략을 살펴봄으로써 맥도날드가 지속적인 우위를 가질 수 있었던 핵심 성공요인에 대해서 분석해 보았다. 그리고 계속적으로 변화하고 있는 러시아의 상황을 조명함으로써 향후 맥도날드의 전략방향에 대해 제언해보도록 하겠다.
- 참고문헌
-
Harvard business school 9-503-020 2003. 1. 8
경영전략 - 장세진 교수저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 유토피아인가 디스토피아인가? - Fitzer, George
실전 프렌차이즈 마케팅 전략 - 오세조저
⊚ 참고 사이트
www.mcdonals.com
www.mcdonals.co.kr
자료평가
- 자세하게 잘 되어있는것 같아요!!
흠잡을곳이 없네요!!
- pdkgu***
(2006.02.11 23:40:16)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