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lue Ocean Strategy(블루오션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6 / 2019.12.24
- 5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3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파일 잘열립니다. 버젼문제인거 같습니다..확인해보세요.
- 목차
-
Part 01. 블루오션 전략
Chapter 0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Chapter 02. 분석적 툴과 프레임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Part2. 블루오션전략 체계화
1.시장 경계선을 재구축하라
2.숫자가 아닌 큰 그림에 포커스하라
3.비고객을 찾아라
4.정확한 전략적 시퀀스를 만들어라
Part3. 블루오션전략의 실행
1.조직상의 주요 장애를 극복하라
2.전략실행을 전략화 하라
- 본문내용
-
Ch01. 블루오션을 창출하라
블루오션은 왜 필요한가?
개척 시장 공간으로 새로운 수요 창출과 고수익 성장을 향한 기회. 완전히 새롭게 창출되기도 하나 대부분은 기존 산업을 확장하는 형식임 점유율 경쟁이 필요하지만 그것으로 만은 성공하기 어려운 한계를 뛰어넘기 위해 블루오션 창출이 필요한 것이다.
시르크 뒤 솔레이유:사양산업인 서커스 분야에서 급속한 성장을 이루어냄. 아른 업체와 경쟁을 하지 않는 대신 경쟁과는 무관한 미개척 시장공간 개발. 기존 고객인 어린이 고객이 아닌 성인과 기업체를 겨냥하여 참신한 엔터테인먼트로 인식변화
*가치혁신:블루오션 전략의 초석
블루오션 창조자들은 경쟁자를 벤치마킹하지 않고 가치혁신이라 부르는 전략적 논리를 추구한다. 가치혁신은 경쟁자를 이기는데 집중하는 대신 구매자와 회사를 위한 가치도약을 이뤄 새로운 비경쟁 시작 공간을 창출함으로써 경쟁 자체에서 벗어나는 것을 말한다. 이는 기업이 혁신을 유용성과 가격, 비용의 포지션으로 잘 배열할 때 생겨나고 차별화와 비용우위 중 하나를 선택하는 전략이 아닌 이 둘을 동시에 모색하는 전략을 쓴다.
Ch02.분석적툴과 프레임 워크를 통해 실행하라
가치 곡선 읽기
레드오션에 빠진 기업
투자 회수 없는 과잉 제공
일관성 없는 전략
전략적 모순
내부 지향적 기업
자료평가
- 정말 별로다... 어수선해서 내용파악이 좀 그렇다
- shy5***
(2006.11.29 16:26:22)
- 책내용을 잘 요약한 것 같습니다
- iou8***
(2006.05.05 12:43:53)
- 파일을 받았는데 열리지가 않습니다... 확인바랍니다
- koo0***
(2005.12.02 18:09:04)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식품의 두유제조공정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