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P 기업분석 및 광고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기업 소개
2. 기업 시장 환경 분석
3. 시장 상황 분석
4. 제품의 평가
5. HP 광고 분석
6. HP 광고 효과
7. 마케팅 전략
8. 한국 HP
9.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Ⅱ기업 환경 분석
Ⅱ-1 HP의 주요 4대 비즈니스 그룹
① 커스터머 솔루션 그룹(CSG)
: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IT인프라스트럭쳐 <글로벌 서비스 포함>
② 테그놀로지 솔루션 그룹 (TSG)
: 엔터프라이즈와 중소기업을 위한 어댑티브 엔터프라이징에 중점
③ 이미지 프린탕 그룹 (PIG)
:프린트 하드웨어, 올인원제품, 카메라, 스케너등 디지털 장치
④ 퍼스널 시스템 그룹(PSG)
: 합리적 가격의 집과 사무실에서 사용가능한 퍼스널 컴퓨팅
Ⅱ-2 HP 기업의 현 상황
▶ CEO 칼리 피오리나의 전격 사임
▶ 알리슨 존슨 수석 부사장의 사임 (마케팅 담당 고위 임직원)
▶ 2005년 2월 9일 CFO인 로버트 웨이먼이 임시 CEO로 부임
▶ HP의 주가 7% 상승 (피오리나의 사임이 호재로 작용)
▶ 새로운 CEO의 선임 -> 패트리샤 둔
▶ 사면 초가의 HP -> 분사 압력
2005년 2월 칼리 피오니라 휴렛 패커드(HP)의 회장겸 최고 경영자가 전격 사임되었다.
또한 2002년 2월 15일 마케팅 담당 고위 임원인 알리슨 존슨 마케팅 담당 수석 부사장이 회사에 사표를 내고 경쟁사인 애플 컴퓨터로 자리를 옮기게 되었다.
- 참고문헌
-
한국휴렛팩커드 http://www.hp.co.kr
CNET News.com, The Economist, Aug 2004
디지털타임스 2004-07-07
한국경제 2004-09-20
한국일보 2004-10-28
디지털타임스 2004-11-24
전자신문 2004-11-24
매일경제 2005-01-28
전자신문 2005-03-17
아이뉴스24 2005-02-15
c넷 14일 현지시간 보도
시장조사 기관 가트너
시장 조사 기관 IDC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홍보조사 설문지] 숙취해소음료의 제품과 광고에 대한 이미지
- [설문지] 기능성음료에 대한 마케팅 조사 설문지
- [국제기술이전] 국제기술이전의 개념과 효과, 특성(특징), 국제기술이전 구조와 경로
- [경제이론사] 빅토리아시대와 경제학의 지하세계
- [호텔경영조직] `Ritz Carlton` 리츠칼튼호텔 조직도 분석
- [조직행동론]서울 `리츠칼튼호텔`의 조직관리 프로그램 및 내부마케팅 분석
- 가치평가방법으로 순현가법을 설명하고, 내부수익률법과 비교하여 차이점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