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심리] 블로그 세상의 소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0.12.08 / 2019.12.24
- 14페이지 /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선정동기
2. 블로그 세상의 소비
2.1. 개인 블로그
2.2. 기업의 블로그 이용
2.2.1. 기업의 공식 블로그
2.2.2. 블로그 기능을 이용한 홍보
2.2.3. 기업의 홍보대사 블로그
2.3. 블로그 소비 사례
3. 시사점
- 본문내용
-
<파워블로그>
방문 회원수를 분석해보면 1000만 명 이상 33개, 500만 명 이상 61개, 300만 명 이상 25개에 다다르고 1등의 방문 회원수는 약 4800만에 이른다. 방문자가 많은 파워블로그일수록 소비자들은 그 블로그가 다른 사람들에게도 인정을 받았다고 여기기 때문에 그 파워블로그의 정보는 소비자들이 더욱 가치 있게 생각하고 신뢰하게 된다.
2.2. 기업의 블로그 이용
2.2.1. 기업의 공식 블로그
기업의 공식홈페이지 외에 따로 만들어진 기업의 공식 블로그이다.
<AK몰 공식블로그>
기업의 공식블로그로 인해 블로그를 사용하는 소비자들은 접근성이 증대된다. 이로써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향상되고, 소비자 입장에서 익숙한 블로그 인터페이스로 소비자들은 제품에 대한 친근한 이미지를 갖게 된다. 기업입장에서 또한 블로그를 통한 광고는 기존의 광고보다 10배 이상 비용이 저렴하고 접근성이 높아 최근에 많이 사용되고 있다고 한다.
2.2.2. 블로그 기능을 이요한 홍보
스크랩 특성으로 소비자들이 영향 받는 첫 번째 유형은 블로그를 통한 이벤트이다.
<영화 굿모닝 프레지던트 예고편 스크랩 이벤트>
<HP 오피스젯 프로 UCC 스크랩 이벤트>
<영화 ‘시크릿’ 스크랩 이벤트>
블로그를 통한 스크랩 이벤트는 게시된 자료를 스크랩만 하면 되므로 소비자가 쉽게 참여할 수 있다. 절차가 복잡하지 않아 기존의 이벤트보다 더욱 많은 소비자가 참여할 수 있다. 또한 다른 소비자들은 주변의 준거인인 친구나 동료가 스크랩한 자료를 보면서 그들이 제품을 긍정적으로 생각하는 것으로 여겨 제품에 대한 신뢰감을 갖게 된다.
하지만 한편으로는 준거집단의 자료의 스크랩이 이벤트의 참여하기 위한 목적임을 알게 된다면, 표면상의 원인이 다른 그럴듯한 원인의 존재로 인해 절감되는 현상이 나타난다.
두 번째 유형은 광고 뮤직비디오이다.
<개인블로그의 스크랩된 CYON 롤리팝 뮤직비디오>
<개인블로그의 스크랩된 Anycall 아몰레드 뮤직비디오>
<
<개인블로그의 스크랩된 CYON 초콜릿러브 뮤직비디오>
블로그의 대중화로 동영상이나 UCC의 전파속도와 효율이 높아지면서 기업에서는 광고 뮤직비디오를 제작해 전파하고 있다. 이러한 자료들은 블로그를 통해 쉽게 스크랩이 가능하므로 소비자들은 좋아하는 가수나 노래를 자신의 블로그에 스크랩하고 그에 따라 제품에 대한 인지도가 향상된다. 또한 자신의 블로그 이웃이 자료를 다시 쉽게 스크랩하게 되면서 노래와 영상은 지속적으로 퍼지게 된다. 노래가사에 제품이름이 삽입되어있어, 소비자들은 습관적으로 노래를 들으며 따라 부르다가 무의식적인 시연을 통해 제품을 장기기억 속에 저장하게 된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이처럼 인지도 향상과 시연을 통한 장기기억 저장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러한 장점을 이용, ‘롤리팝’ 은 광고음악은 음원차트 1위에 오르며, 출시 두 달 만에 25만대가 팔려 수십억 원 광고비로도
- 참고문헌
-
‘검색 광고’ 지고 ‘블로그 광고’ 뜬다.
http://www.todaykorea.co.kr/news/articleView.html?idxno=84514
영화 굿모닝 프레지던트 스크랩 이벤트
http://blog.naver.com/good_2009?Redirect=Log&logNo=88344031
HP 오피스젯 스크랩 이벤트
http://blog.naver.com/officejetpro?Redirect=Log&logNo=90070859993
CYON 롤리팝 뮤직비디오
http://blog.naver.com/lkcmms/120092598937
Anycall 아몰레드
http://blog.naver.com/small_m/100079027073
CYON 초콜릿 러브 뮤직비디오
http://blog.naver.com/iloveyou911/10073579179
브랜드, 엔터테인먼트와 사랑에 빠지다.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09072512230963588&nvr=y
삼성전자, 국내 휴대폰 시장 9월 판매 실적은?
http://www.kmobile.co.kr/k_mnews/news/news_view.asp?tableid=IT&idx=264013\
삼성물산 래미안
http://blog.naver.com/ion107/60088411575
광고 형태별 신뢰도, 닐슨
http://poom.tistory.com/372
대학생 울리는 ‘참여프로그램’
http://www.segye.com/Articles/NEWS/ECONOMY/Article.asp?aid=20091011002039&subctg1=&subctg2=
SKY 듀퐁폰 후기
http://blog.naver.com/kohaku3533/170000274782
족발 맛집 후기
http://blog.naver.com/skku9999?Redirect=Log&logNo=60090457685
영화 불꽃처럼 나비처럼 후기
http://blog.naver.com/jamesljw/2009114759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동상담 형태 중 개별상담 및 집단상담과 가족상담에 대해 살표보았습니다 이 중에서도 가족상담으로 아동삼담을하는 과정에서 어떠한 의미가 있는지 그 중요서어에 대해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학개론) 우리나라 사회복지 유형을 복지국가 유형에 적용하여 분석하시오(A+리포트)
- 사례관리 대상자의 일반적인 특성과 사회복지실천에서 사례관리의 주요 대상이 되는 분야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질적연구방법과 양적연구방법을 비교?설명하시오(사회복지현장의 사례를 들어 각 방법론의 필요성 서술)
- 현대사회의 변화된 가족의 특징에 대해정리하고 이상적인 가족에 대한 본인의 견해를 서술하시오
- 안락사 존엄사 안락사의 유형 국가별 안락사 한국 안락사 안락사 사례
- 아동의 권리 피해상황을 알리고 아동권리문제에 대한 대중의 관심을 촉구하는 아동 학대 관련 영화인 어린의뢰인을 관람하고 영화와 관련 있는 아동권리를 구체적으로 알아보고 설명하세요
- 대인관계의심리학) 사람들은 다양한 대인관계를 맺고 살아갑니다. 사람들이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는 자신만의 중요한 심리적 요인들의 영향을 받게 됩니다. 자신의 대인관계를 돌아보면서 내가 대인관계를 맺는 과정에서 가장 중요하게 영향을 받는다고 생각되는 요소나 요인들은 무엇이라고 생각되며 그러한 요소들이 대인관계심리학의 이론으로 분석하면 어떤 의미와 작용을 하
- 심리학개론 - 우리들은 일상생활 중 다양한 망각을 겪곤 합니다 1) 이러한 망각경험들이 망각 이론(원리) 중에 어떤 것에 해당되는지 매칭시키고, 2) 망각을 줄이기 위한 방안을 제시하시오
- 생활지도와상담 - 생활지도의 활동영역 (학생이해활동, 정보제공활동, 정치활동, 상담활동, 추후지도활동)을 각각 정리하면서 학습자가 생각하는 가장 중요한 활동영역 한 개를 선정하여 선정한 이유를 논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