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Philips vs Matsushita(필립스&마츠시타) 전략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7.06.12 / 2019.12.24
- 5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글로벌 전략의 유형
Philips의 글로벌 전략과 변화
Matsushita의 글로벌 전략과 변화
Philips vs Matsushita 전략 비교
결론
- 본문내용
-
창업 및 사업초창기(1892~)
시기 및 내용
1892년, 네덜란드
아인트호벤의 작은 전구 가게로 시작
초기 경영 스타일
Shared but Competitive Leadership
전통적 "Care for Workers"정신
One Product Focus: Light bulbs
→ 중요한 기술 혁신의 기초
1890년대의 환경변화와 대책
환경변화 : 회사의 성장
- 연구 개발 된 텅스텐 필라멘트 전구가 엄청난 사업적 성공을 거두어
거대한 재정적 이익을 가져다 줌
문제점 : 협소한 국내시장
네덜란드의 좁은 내수시장
대책 : 해외로 수출 – 수출위주의 마케팅
수출위주의 마케팅전략
1899년 첫 수출매니저 고용으로 시작
1900년, 유럽에서 3번째로 큰 전구회사가 됨
1912년 해외 합작투자회사 설립
U.S, Canada, France etc -(대량생산 고려)
1914년, 자체 연구소 설립
1919년 GE(General Electrics)와 협정 이후 유럽, 중국, 브라질, 호주 등에 독립적 현지판매회사 설립
But, 다른 역할은 모두 아인트호벤에 집중
(집중화와 분산화 전략)
1918년 다각화 시작
진공청소기(1918), 라디오(1926), X-ray튜브(1930) 등
환경변화
대공황 발생
보호무역주의 확대
문제점
-수출이 어려워짐
대책
해외에 이미 설립된 판매조직을 유지하기 위해서 생산시설을 해외로 이전
상품라인의 확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