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SK텔레콤 UTO의 브랜드 전략과 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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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본론
Ⅰ. 환경요소

Ⅱ.STP
1. Segmentation
2. Target Market
3. Positioning

Ⅲ.4P’S
1. product 제품전략
2. price 가격전략(요금제)
3. Place 유통전략
4. Promotion 촉진전략

Ⅳ.판매 후 고객관리-CRM

Ⅴ.마케팅 성과
1. 2002년 상반기 국내 이동통신 3사 실적
2. 가입자시장점유율

결론
본문내용
서론

마케팅의 시대가 열리고 있다. 제품을 만들어내면 팔리는 시대는 지나갔다. 뛰어난 마케팅이 뒷받침되지 않으면 시장에서 살아 남기 어려운 시대를 맞고 있는 것이다. 최근 기업들마다 연간 수백억원씩의 비용을 들여 마케팅에 몰두하고 있는 것은 바로 ‘시장’의 마음을 잡느냐 여부가 기업의 생존과 직결된다고 판단하기 때문이다.
SK Telecom이 ‘이동통신분야 최강자’ 라는 오늘의 위상을 구축한 것은 기술개발은 물론 마케팅에서 경쟁사들보다 시장의 변화를 먼저 읽고 선도해왔기 때문이다. SK는 특히 상품구성, 브랜드 전략, 커뮤니케이션 전략, 이벤트 등 마케팅 면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할 만큼 발 빠른 대응을 펼쳐왔다. SK Telecom은 지난해 10대를 위한 TTL ‘ⓣing’과 25∼35세를 주 공략 층으로 한 ‘UTO’라는 브랜드를 출시한 데 이어 차세대 무선 인터넷 서비스인 ‘NATE’ 등 세분화 된 공략 층을 대상으로 한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이렇듯 이동통신 시장은 시장을 점점 세분화하여 소구함으로써 마케팅 기회와 정략을 성공적으로 수행하고 있다. 그렇다면 이 중 25~35세를 겨냥한 SK텔레콤의
참고문헌
고객세분시장에 따른 KTF의 브랜드전략 : 1318세대를 위한 BiGi 브랜드를 중심으로
(김상용,채서일,한민희) 한국마케팅저널

참고사이트
http://www.kinds.co.kr 한국언론재단
http://www.marketcast.co.kr/ 인터넷 마케팅 통계 센터
http://www.kma.re.kr/index.html 한국마케팅학회
http://www.adchannel.co.kr/ 광고종합정보
http://www.kobaco.co.kr/ 한국방송광고공사
http://www.myuto.co.kr/ SK telecom UTO
http://www.inews24.com/ IT전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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