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T전략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3 / 2019.12.24
- 1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 론
Ⅱ. 본 론
1. 기업 소개
● 회사 연혁
● 비전 및 목표
● 현재 상황
2. 외부환경 분석
● 거시적 환경 분석
● 산업 환경 분석
3. 내부 환경 분석
● 핵심역량
● SWOT분석
4. 경영전략
● 제품전략
● 가격전략
● 유통전략
● 촉진전략
Ⅲ. 결 론
※ 참고문헌
- 본문내용
-
■ 정보화 사회에서 이동 통신 산업은 '황금알을 낳는 거위'라고 불릴 정도로 급속하
게 성장해 왔다. 국내 이동 통신 산업을 대략적으로 살펴보면 1988년 휴대 전화
서비스가 최초로 시작된 이후, 1997년 10월 PCS 3사(한국통신, 한솔엠닷컴, LG
텔레콤)이 생겨나면서 국내 이동통신시장이 완전경쟁체제로 들어서게 되었었다.
이것이 국내 이동 통신 산업이 급속도로 성장한 계기가 된다.
■ PCS 3사가 서비스를 개시함으로써 이동전화 서비스시장은 셀룰러 2개사(011,017)
와 더불어 총 5개사가 경합을 벌이면서 어느 무선통신서비스 시장보다 경쟁이 심
화되었었다. 이렇게 경쟁이 확대된 이동통신서비스시장은 1998년 6월에는 셀룰러
와 PCS사업자가 가입자 유치를 위해 대대적인 단말기 가격과 요금인하 등 적극적
인 마케팅 활동을 하여 이동전화가입자 수는 결국 1000만 명을 돌파하게 되었고,
현재 그 수는 2700만 명에 달해 대한민국 국민 중 2명당 한명 꼴로 이동 전화를
사용할 정도로 큰 성장을 이루었다. 하지만 그 과정에서 치열한 과열경쟁의 결과
로 SK텔레콤과 신세기통신이 합병하고 2000년 7월 한국통신프리텔과 한솔엠닷컴
이 합병하게 되면서 이동통신업체는 3개사로 줄게 되었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