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한국외국어대학교의 SWOT분석 및 앞으로의 전략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7.04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WOT 분석
2. 전략 방안
3. 홍보 방안
4. 결 론
본문내용
1. 어학 전문이라는 타 대학과의 차별성/소수어과의 희소성

기업 현지화에 필수적인 여러 나라의 언어와 문화 교육, 특히 베트남어, 아랍어 등 특수어를 가르치는 대학은 거의 외대가 유일하므로 외대의 중요성 더욱 증대
-일례 : 삼성전자에서 외국 문화연수원에 발칸 유럽에 대한 지역전문가 육성의뢰

=>현재 29개 외국어 전공 학과가 개설되어 있는 한국외대에게 세계의 글로벌화는 외대의 특성과 전문성을 살릴 수 있는 기회

2.외국어와 타 전공의 효과적 연계

외국어를 바탕으로 한
국제 경영 실무 및 정치외교분야의 독보적 성과
( 서반아어과, 경영학과 및 정치외교학과 사업팀 등은 이미 99년에 두뇌한국(BK21) 핵심분야 사업팀으로 선정 )

외국어와 타 전공 분야를 효과적으로 연계할 수 있어, 21세기 글로벌 시대가 요구하는 국제 전문 인력을 양성해 낼 수 있음

3. 탄탄한 교육 시스템

자유 전공제 도입, 국제 학부 신설, 영어 기숙사 신설 예정.
3+1(2+2)나 2+1+1 제도
국내 최고 수준을 자랑하는 전통의 통역번역 대학원
→ 동양권 학교 최초로 CIUTI(세계 통역번역 대학,대학원 협회) 정식 회원교가 됨
세계 29개 언어와 각종 문화를 연구하는 외국학 종합연구센터
세계 55개국 140개 대학과의 자매결연을 맺고 있으며,
이를 토대로 한 교환학생제도,단기 어학 연수 제도, 파견 학생제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졸업][마케팅]삼성아파트 래미안 마케팅전략
  • 마케팅 전략에 관한 연구, 김동석, 19908. 브랜드메이져, 메이저브랜드를 만드는 브랜딩, 새로운사람들, 서울:20019. 삼성래미안 http://www.raemian.co.kr10. 한국경제신문 http://www.hankyung.com11. 매일경제신문12. 부동산뱅크 http://www.neonet.co.kr13. LG사이버빌리지 www://www.cvnet.co.kr- 목 차 -Ⅰ. 래미안의 전반적인 분석1. 래미안의 기본적 분석2. 시장분석3. SWOT 분석Ⅱ. 비전과 이념1. 삼성물산의 경영이념2. 삼성물산의 향후 비전 및 경쟁력 강화 방안Ⅲ. 래미안

  • [광고경영]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의 IMC전략
  •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의 IMC전략』목 차Ⅰ. 서론주제 선정이유IMC전략 목적 및 방법Ⅱ. 본론마케팅 전략요약SWOT분석기회와 목표분석전략광고전략요약목표설정타겟 설정매체설정우리의 제안IMC차원의 실행 방안Ⅲ. 결론부 록Ⅰ. 서론1. 주제선정이유요즘은 자기 PR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기업들이 TV와 라디오 그리고 다른 여러 가지 매체들을 통해서 자신들의 제품과 기업을 마케팅 할뿐만 아니라, 대학교와

  • 체인레스토랑 경영
  • 분석1) 마케팅현황(1) 외부환경 분석(2) 내부환경분석(3) SWOT 분석(4) STP전략 분석(5) Marketing Mix① Product• 고품질의 음식• 다양한 메뉴② Price③ Promotion• 이벤트• 고객들을 위한 이벤트• 동업종 내에서의 전략적 제휴 • 이동통신회사와 카드회사와의 공동 마케팅• 사이버 회원모집• 간접광고④ Place • 대학생 • 비즈니스• 지방 거점• 문화, 예술 주거 밀집 지역2) 서비스현황3) T.G.I.F의 경영 문제점 및 해결방안(1) 경쟁업체와의

  • [마케팅] 크리스피크림도넛의 마케팅 전략 방안
  • 방안으로 10대부터 40대를 타켓으로 잡았고, 대중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유지하는 새로운 마케팅 전략을 펼칠 것이다. 3) Market Positioning 2004년 12월 아시아 제 1호점이자 한국 제 1호점인 신촌 1호점을 시발점으로 하여 현재 전국에 31개의 직영매장을 운영하고 있는 크리스피크림도넛은 도넛시장을 독점하다시피 선점해온 던킨에 맞서 국내 도넛시장에서 점유율을 끌어 올려왔다. 또한 크리스피크림도넛은 국내에 들어온 이래로 꾸준히 입소문

  • [유통관리] YES24에 대한 사례조사
  • ○ 목 차 ○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2) 선정동기3) 기업소개 및 현황4) 인터넷서점의 현황5) 보도자료2. 현재의 YES241) 마케팅환경분석 : 외부, 내부, 경쟁사분석2) SWOT분석 (Solution : SO, WO, ST, WT 전략방안)3) STP분석4) 4P분석3. YES24의 향후 전망1) YES24의 성공요인2) YES24의 향후 전망 및 과제■ 출처1. YES24의 사례조사에 앞서.(1) 팀 소개 및 역할- 안녕하십니까? 저희는 희망조입니다. 교수님이 말씀하셨고 처음에 보여주신 ppt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