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경영] 이화여자대학교 경영대학의 IMC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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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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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주제 선정이유
2. IMC전략 목적 및 방법
Ⅱ. 본론
1. 마케팅 전략
1) 요약
2) SWOT분석
3) 기회와 목표분석
4) 전략
2. 광고전략
1) 요약
2) 목표설정
3) 타겟 설정
4) 매체설정
5) 우리의 제안
3. IMC차원의 실행 방안
Ⅲ. 결론
부 록
- 본문내용
-
1. 주제선정이유
요즘은 자기 PR의 시대라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많은 기업들이 TV와 라디오 그리고 다른 여러 가지 매체들을 통해서 자신들의 제품과 기업을 마케팅 할뿐만 아니라, 대학교와 같은 인재 양성의 상아탑들마저도 자신들을 마케팅하는 세상이 되었다. 이는 이제 세상의 어떠한 것들도 마케팅의 한 부분들이 될 수 있다는 이야기와도 같다.
시내 버스나 지하철 등의 대중 교통을 타고 다녀보면 서울여자대학교나 동덕여자대학교 등 많은 대학들이 자신의 학교들을 홍보하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이 연구를 시작하게 된 계기는 이화여자대학교가 다른 대학교들에 비해서 마케팅 활동이 부족하고 그 안에서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 또한 마케팅 활동이 부족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연구자가 다니고 있는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를 마케팅하여 대외에 홍보하고, 이를 통해 더욱 우수한 학생들을 유치하여 학교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하는 것이 이번 본 프로젝트의 목적이라고 할 수 있다.
많은 고등학생들은 대학 진학 시에 자신이 진학하게 될 대학을 선택하게 된다. 그 중에 우수한 학생들은 몇몇의 우수한 학교를 자신의 고려집단에 놓게 되고, 최종적으로 하나의 대학교를 선택하게 된다. 이렇게 우수한 학생들의 고려집단에 포함되는 대학교는 그리 많지 않다. 그러한 학교들로는 서울대학교, 연세대학교, 고려대학교, 서강대학교, 숙명여자대학교 등을 꼽을 수 있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서울대학교와 서강대학교는 대학정시모집 ‘나’군에 속하기 때문에 직접적으로 이화여자대학교 경영학과의 경쟁자가 될 수 있는 학교로는 고려대학교 경영학과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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