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SKY & KTF EVER 브랜드성공 실패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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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테마 선정의 배경 및 이유 
1) 배경 (현 휴대폰 시장의 상황) 
2) 테마선정의 이유
2. 성공사례 -SKY 
1) SK 텔레텍 기업소개 
2) SKY 브랜드 소개
3) 브랜드 전략적 특징
3. 실패사례 – KTF EVER 
1) KTFT 기업소개 
2) KTF EVER 브랜드 소개
3) 브랜드 전략적 특징
4. 향후 프로젝트 진행계획
본문내용
현 휴대폰 시장의 상황
2000년을 거점으로 소비자들의 수요가 포화되어
보급률 상승세가 둔화되고있는 성숙된 시장
삼성전자의 애니콜과 LG전자의 사이언 2강체제의 시장점유율

테마 선정의 이유
공통점
SKY: SK텔레콤-> SK 텔레텍의 브랜드
KTF EVER: KTF-> KTFT의 새로운 휴대폰 브랜드
성숙된 시장에 후발주자로 참여한 브랜드

하지만  두 브랜드의 위상은 앞의 표에서 보이는 마켓쉐어를 배제하고라도 매우 상이함

브랜드 구조 설계에 있어 기업브랜드의 활용


스카이의 브랜드 전략적 특징
소비자 기호의 변화로 인한 틈새시장의 공략
‘Smart&Convenient‘
품질 마케팅: 활동은 단기적인 판매증대나 촉진보다 중장기적인 브랜드 프로모션에 초점
'It's different'라는 광고 컨셉
난 조금은 다르고 싶다는 신세대의 욕구를 반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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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6.02.20 10:54:0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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