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분석] 포스코 건설의 기업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2.23 / 2019.12.24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PARTⅠ. 국내건설산업의 거시적 분석
Ⅰ. 국내건설산업의 진단과 나아가야 할 방향
Ⅱ. 건설투자관련지표 추이
PARTⅡ. 포스코 건설의 기업분석
Ⅰ. 포스코 건설의 재무분석
1. 요약대차대조표
2. 요약손익계산서
3. 주요재무비율
4. 주요재무비율분석
Ⅱ. 경쟁사 및 산업평균과의 비교
- 동아, 현대 , 대우건설
- 본문내용
-
PARTⅠ. 국내건설산업의 거시적 분석
Ⅰ. 국내건설산업의 진단과 나아가야 할 방향
올 들어 건설경기의 회복과 기업들의 지속적인 구조조정 노력에 힘입어 건설업체들의 공사수주실적과 수익성이 대폭 개선됐다. 하지만 내년도 경기가 5%대로 성장세가 둔화될 것이라는 전망과 특히 그동안 건설경기 회복의 일등공신인 민간 건설시장도 소비자들의 소비침체로 어려워질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
경제학의 산업조직론(I/O)에서는 기업성과를 산업구조와 관련시켜 파악하고 있다. 즉 정책, 제도, 수요변화, 경쟁정도 등 한 산업의 구조(Structure)가 기업으로 하여금 선택할 수 있는 전략(Conduct)을 제한하고 이로 인해 그 기업의 성과(Performance)가 결정된다는 것이다. 이러한 주장에 따르면 매력적인 산업(평균적으로 높은 이윤을 보장하는 산업)에 속한 기업은 높은 성과를 얻을 수 있기 때문에 기업은 지속적으로 높은 성과를 가져오기 위해 그러한 매력적인 산업을 계속적으로 찾아야 한다.
이를 건설산업에 적용시켜 보자. IMF가 오기 전까지 건설업체들은 계속적인 건설시장 확대에 따라 수익성 위주의 내실경영보다는 외형 위주의 확장경영을 추구해왔다. 뿐만 아니라 시장금리도 그리 높지 않았기 때문에 외부로부터 많은 차입을 해서 사업을 확장시키는데 이용했다. 전문영역이나 역량에 따른 사업구조보다는 시장이 된다 싶으면 모든 업체들이 그 시장이나 사업으로 뛰어드는 사업구조의 편중현상도 벌어졌다. 예를 들어 대부분의 건설업체들이 70년 후반부터 80년에 걸쳐 중동을 비롯한 해외시장으로 진출했으며, 해외시장이
자료평가
- 2005년 12월 13일 등록된 자료라 최근 자료인줄 알았는데 자료 분석은 99년부터 2001년까지 되어있어서 실망이다
- mumm***
(2005.12.13 12:36:1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간관계론]권력과 리더십 사례/ 분석
- 인간관계론 기업의 인적관리
- 롯데리아 서비스 사례(청사진, 피시본 분석 포함)
- 서대문구 지역탐방보고서
- 서대문장애인종합복지관 실습기관분석보고서
- [무역관계법] Korea vs US - DRAMs 사건
- [투자론] 포트폴리오 이론
- 수직계열화,현대자동차의환경분석,현대자동차의전략,수직계열화분석,현대자동차의수직계열화
- 신라호텔 성공요인과 신라호텔 경영전략과 마케팅 SWOT,7P전략분석및 신라호텔 미래발전방향 제시
- 마케팅관리론_마케팅 조사의 과정에 대해 단계별로 정리하고 각 단계별로 주요 특징을 제시하고 실제 사례를 중심으로 본인 의견을 기술하세요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