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메신저 `네이트온`의 마케팅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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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선정이유

선정이유
메신저시장의 특징
History


시장분석

경쟁자 분석
SWOT분석


개발전략

STP
4P

결 론
본문내용
메신저시장의 특징

쌍방향 커뮤니케이션
관계중심
능동적 고객
직접 경로
진입 장벽이 높다


SWOT

-타메신저와의 차별화된 기능
-싸이월드와의 연동
-현재 선두기업 위치

-점유율에 비해 낮은접속시간
-SK텔레콤 고객 전유물의 인식
-싸이월드에 의한 급성장
-국내에서만의 서비스활용

Market Targeting
- 변화에 민감하여 메신저를 바꾸기 쉬운 10대들중.
- 감성에 민감한 여성
- 전체적인 영역확장

Product

대화방 기능
공유폴더 기능
미니홈피에서의 로그인
탭에 벼룩시장 기능
감성적 이모티콘, 플레 쉬콘 개발


Price

회원수에 따른 배너
뮤직앨범의 도토리제 도입
플레쉬콘의 부분적 유료화
벼륙시장에 의한 수수료
공유폴더에 포인트제 도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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