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진출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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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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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업소개
농심 소개
기업 연혁
신라면 소개
해외진출
해외진출 당시 국내시장상황
신라면의 중국진출 계기
중국의 라면시장 현황
농심의 중국진출 현황
Marketing mix
SWOT 분석
향후 전망 및 나아갈 방향
- 본문내용
-
신라면은?
신라면 : 칼로리(kcal) - 520
: 탄수화물(g) - 79(24.0%)
: 단백질(g) - 10(17%)
: 나트륨(mg) - 2,050(59%)
: 지방(g) - 18(36%)
※ ( )안의 수치는 영양소 기준치에 대한 비율(%)임
소고기를 주원료로 진공 농축시킨 소고기 엑기스에 각종 천연 양념을 잘 조화시켜 만든 전통가정요리로부터 유래된 진한 소고기국 맛의 제품
하루 평균 300만 개의 제품이 판매되며
이는 우리나라 전체 라면시장 중 25%를 차지
국내보다 훨씬 비싼 가격에 일본, 미국, 홍콩, 대만,
중국에서도 인기리에 판매 중
해외진출 당시 국내시장의 상황
한국의 IMF 금융위기 한파로 원부자재 가격이 상승하는 악재 발생
비교적 고가인 용기면 매출 하락
마진율이 낮은 봉지면과 5개들이 덕용라면 매출 증가
99년 : 경기회복과 함께 성장세 감소
라면의 직접적 대체제인 패스트푸드 시장의 성장
국내 동종업체간의 치열한 경쟁체제 돌입 : 내수시장의 포화
신라면의 중국진출계기
중국은 면류를 선호하는 음식문화를 가진 국가
지난 90년부터 본격적으로 라면류 시장이 형성되기
시작해 불과 10여년 만에 연간 192억여 개가 소비될
정도(연평균 27% 성장세)로 세계최대의 라면 시장
으로 성장함
또한 현재 중국1인당 라면 소비량이 연간 14개
(한국은 82개)에 불과해 점진적으로 시장의 성장가능성이 높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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