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소니의 게임 `PSP`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4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Ⅱ. 본론

1. SONY의 소개
2. 게임시장 분석 및 PSP 출시 과정
3. PSP 란?
4. SWOT 분석
5. STP 전략
6. 4P MIX 전략
7. PSP의 문제점 분석 및 개선방향

Ⅲ. 결론
본문내용
21세기의 기술은 엄청난 속도로 발전하고 있다. 최근 들어 ‘유비쿼터스’란 단어가 심심치않게 등장한다. 유비쿼터스(Ubiquitous)란 라틴어로 '편재하다(보편적으로 존재하다)'라는 의미이다. 모든 곳에 존재하는 네트워크라는 것은 지금처럼 책상 위 PC의 네트워크화뿐만 아니라 TV, 게임기, 휴대용 단말기, 카 네비게이터, 센서 등 PC가 아닌 모든 비 PC 기기가 네트워크化 되어 언제, 어디서나, 누구나 대용량의 통신망을 사용할 수 있고, 저렴한 요금으로 커뮤니케이션 할 수 있는 것을 가리킨다. 이것의 좋은 예가 바로 휴대폰 단말기이다. 본연의 전화 기능뿐만 아니라 카메라, 인터넷, GPS, MP3, 게임, TV 등 여러 기능이 복합되어있다. 사람들은 가능한 효율적인 제품들을 원하고 이런 욕구로 인해서 기업들은 신제품 개발에 열을 올리고, 기업의 기술을 담은 여러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다. 그 중 하나가 바로 Play Station Portable(이하 PSP)이다. 지난 해 12월 12일. 소니 스스로 '21세기의 워크맨' 이라 부르며 철저하게 공 들여온 휴대용 게임기 'PSP' 가 일본에서 마침내 발매되었다. 발매일 새벽, 일본에서는 전국 유명 게임 샵 마다 누구보다도 빨리 이 매력적인 기기를 손에 넣고 싶어하는 사람들로 장사진을 이뤘으며, 무질서를 막기 위해 번호표가 배부되는가 하면 부족한 물량 탓에 1인 1세트로 수량을 제한해 판매하는 등 진풍경이 벌어졌다. 하지만 예상된 폭발적인 수요를 공급이 받쳐주지 못한 까닭에 발매일은 고사하고, 새 해 들어서까지 한 동안은 구입하고 싶어도 물건이 없어 구입하지 못하는 상태가 지속됐다.
참고문헌
․ 플레이스테이션 한국 홈페이지 - http://www.playstation.co.kr
․ 게임문화 - 月刊플레이스테이션 잡지
․ PSP커뮤티니 - http://www.pspgate.com
․ 사진 파일 출처 - http://www.ruliweb.com의 PSP게시판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매우 도움이 되었던 자료 입니다. 좋아요
  • wotjs1***
    (2011.10.29 23:51:5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j
  • no***
    (2006.04.03 23:22:58)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소니사 PSP 실패요인 분석 및 향후발전 방향
  • PSP 실패요인 분석및 향후발전 방향목 차1. 여는 글(1) 이번 조사의 목적(2) 조사방법2. SONY 소개(1) SONY(2) SONY COMPUTER ENTERTAINMENT(3) (주) 소니 컴퓨터 엔터테인먼트 코리아3. 게임시장 분석 / PSP소개(1) 게임시장 분석(2) PSP 소개4. PSP 마케팅 분석(1) SWOT분석(2) 4P분석(3) STP분석5. PSP실패 요인 분석(1) 내부적인 실패요인(2) 경쟁사 대응 실패 요인(3) 소비자 성향 변화 실패요인6. 앞으로 발전전략마케팅관리1. 여는 글마케팅 관리 조별 과제 수행 과

  • [마케팅] PSP 마케팅전략
  • PSP가 지난 5월 2일 한국에서도 마침내 발매 되었으니 앞으로 그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하지만 아직 한국에서는 PSP에 대해 단지 아이들 게임용 기계라는 인식이 크다. 따라서 한국 고객의 새로운 니즈를 개발하는 새롭고 참신한 마케팅 전략이 필요하다. 이에 여기서는 소니의 PSP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고, 더불어 그들이 가진 한정적 자원과 규제 범위 하에서 어떻게 하면, 효과적으로 한국 고객의 니즈를 개발시켜 PSP를 성공적으로 마케팅할 것인지 그

  • [마케팅] Consol game and Nintendo(콘솔게임과 닌텐도)
  • 게임을 지난 20여년간 만들어 왔다. 또한 ‘슈퍼 마리오’와 함께 게임 문화의 대명사로서 전 세계에 닌텐도 브랜드를 확립시키는 한편, 일본에서 시작되어 전 세계로 전파된 몇 안되는 엔터테인먼트 산업인 게임 산업의 비약적 성장을 위해 노력해왔다.2. 시장분석과 마케팅전략1) Historycal Analysis콘솔게임 시장은 2000년 소니의 PlayStation 2(이하 PS2)의 발매와 더불어 경쟁이 치열해졌다. 이전까지 몇몇 국가에서만 인기있던 콘솔게임이 2000년에 들어오면

  • [마케팅조사] psp 한국시장 성공 전략
  • PSP는 예상대로 기대에 부응하며 출시 초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한국 시장에는 5월 22일 출시를 시작했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높은 판매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PSP의 출시 계획만으로 게임 매니아뿐만 아니라 모든 청소년들의 전 세계적인 관심을 끌 정도의 이슈가 되었으며 판매 후에도 여전히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위와 같은 긍정적인 결과를 감안하더라도 국내 시장 진출에 있어서 소니가 별다른 마케팅 전략 없

  • [마케팅전략](주)레인콤의 휴대용 게임기 시장 진출에 관하여
  • 게임기가 출시된다면 이들과 차별화된 제품이 될 수 있음을 알았다. 그러나 우리나라의 휴대용 게임기 시장을 분석해볼 때 소니(Sony)의 PSP가 시장 선도자이고 이들의 기술력과 자체적인 컨텐츠를 바탕으로 한국시장을 상당부분 잠식하고 있음을 고려하여 소니의 PSP를 경쟁자로 삼고 (주)레인콤의 개발 중인 제품과 비교, 분석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찾아보고자 한다. 또한 최근 휴대용 엔터테이너로 각광받고 있는 PMP역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