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9.05.13 / 2019.05.13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닌텐도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
목 차
1.서론
2.닌텐도 회사 소개
3.닌텐도DS의 마케팅 전략
- 닌텐도의 브랜드 컨셉
- SWOT분석
- STP 분석
- 마케팅믹스 분석
4. 소니PSP와의 비교
-소니 PSP의 마케팅전략
-소니 PSP와의 비교
-닌텐도의 성공과 소니의 침체 이유
5.결론 및 시사점
서론
최근 게임시장의 사용자 성향의 변화와 게임기의 휴대화,악세서리화와 함께 여성들의 게임 수요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소니의 PSP에 선발 주자를 내어준 후발주자로서의 닌텐도의 성공전략, 그들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알아봅시다.
닌텐도
1989 - 교토시에서 화투 제조 개시
1902 - 일본 최초로 트럼프 제조 개시
1947 - 주식회사(현 닌텐도 주식회사)설립
1953 - 일본 최초로 플라스틱제 트럼프 판매
1963- 실내용 게임 생산 개시
1970- 광전자 공학을 응용한 광선총 판매
1974- 아케이드 게임기의 개발, 판매 개시. 미국 유럽 시장 수출 개시
1977- 가정용 비디오 게임 TV 게임15, TV게임 6을 개발 판매 개시
1978- 마이크로컴퓨터가 탑재된 아케이드용 비디오 게임을 개발. 판매
1980- 미국 뉴욕주에 현지법인 Nintendo of America Inc. 설립
1982- 미국 워싱톤주 레드몬드에 현지법인 Nintendo of America Inc 설립, 뉴욕 법인을 통합
닌텐도
1983-커스텀 CPU와 PPU를 사용한 가정용 비디오 게임기 패밀리컴퓨터 를 개발, 판매개시
1989- 게임보이 개발, 판매개시
1990- 슈퍼패미컴 개발 판매 개시, 유럽 판매 거점으로 프랑크 프루트에 Nintendo of Europe Gmbh 설립
1993-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벨기에, 스페인, 호주의 6개국에 새로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해외 판매 체제를 강화
1994- 생산공장이 국제 품질보증 표준 ISO 9002인증을 획득
1996- Nintendo64 개발 판매 개시
1998- 게임보이 컬러 출시
2001- 게임보이 어드밴스 개발 판매, 닌텐도 게임큐브 개발 판매
2004- 닌텐도 DS 개발 판매 개시
2006- 닌텐도 Wii 판매 개시
연간 매출액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Consol game and Nintendo(콘솔게임과 닌텐도)
  • 닌텐도의 신제품이 타사와 비교하여 소비자의 사랑을 더 받았음은 물론 한 발 더 나아가 닌텐도의 마케팅이 성공적으로 적용되었기 때문이다. 과연 닌텐도의 마케팅은 어떻게 진행되었고, 어떤 측면에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 그리고 타사와 비교되는 점은 무엇인지 지금부터 닌텐도의 마케팅 전략을 분석해보도록 하겠다.(1) STP analysis시장세분화 ( Segmentation )닌텐도는 닌텐도DS를 구입하는 소비자들의 연령을 기준으로 세분화함- 캐릭터 게임을 좋

  • 광고학] 성공한 브랜드의 통합마케팅 전략에 대하여 논하세요
  • 닌텐도가 그 예입니다 닌텐도가 게임기를 출시할 때 닌텐도는 . Wii ,통합마케팅 전략을 적용하여 다양한 광고 채널과 협력하여 공동으로 확인 가능한 메시지를 전달했습니다 이를 통해 닌텐도는 각 자매커플과 보편적인 군 . 통장을 적극 참여시키는 이색적인 전략을 선보이며 대중들에게 큰 호응을 이끌어냈습니다 이렇게 통합마케팅 전략을 실행한 닌텐도는 그 후 성공적인 게 .임 시장에서 확고한 입지를 확보하게 되었습니다.장 성공한 브랜

  • [경영원론] 닌텐도DS의 마케팅분석
  • 마케팅 믹스 1) Product (제품)닌텐도DS를 구매하여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심리적 편익과 사회적 편익의 경향이 중복되어 나타난다. 휴대용 게임기의 기능을 중요시하는 10~20대의 남성들에 비해, 닌텐도DS의 또 다른 주요 구매층인 여성과 중년층의 구매자들은 파스텔 톤의 다양한 색상과, 작은 사이즈에 큰 관심을 보였다. 우리나라는 이성적 성향보다 감성적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닌텐도DS의 이러한 전략은 소비자에게 큰 주목을 받을 수 있었다.- 하드

  • 닌텐도 Nintendo DS 의 마케팅 분석
  • 마케팅 믹스 1) Product (제품)닌텐도DS를 구매하여 즐기는 사람들에게는 심리적 편익과 사회적 편익의 경향이 중복되어 나타난다. 휴대용 게임기의 기능을 중요시하는 10~20대의 남성들에 비해, 닌텐도DS의 또 다른 주요 구매층인 여성과 중년층의 구매자들은 파스텔 톤의 다양한 색상과, 작은 사이즈에 큰 관심을 보였다. 우리나라는 이성적 성향보다 감성적 성향이 강하기 때문에, 닌텐도DS의 이러한 전략은 소비자에게 큰 주목을 받을 수 있었다.- 하드

  • [경영전략] 닌텐도와 소니의 경영전략
  • 마케팅신제품 출시서드파티(Third Party)PRODUCT      한국시장 마케팅과 현상황2007.10.22 management strategy Choi Mi JungNDSL성공게임인구확대국내 진입세계 진출마케팅전략2007.10.22 management strategy Choi Mi Jung누구나 할 수 있는 게임니콜키드먼장동건이나영★★ 하이퍼링크 걸려있음!! 마우스를 클릭하세요!!닌텐도가 나아갈 길2007.10.22 management strategy Choi Mi Jung특정 segment에 집중적인 시장공략여성, 중년층을 대상서드파티 확보게임 인구의 확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