닌텐도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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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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닌텐도의 성공적 마케팅 전략
목 차
1.서론
2.닌텐도 회사 소개
3.닌텐도DS의 마케팅 전략
- 닌텐도의 브랜드 컨셉
- SWOT분석
- STP 분석
- 마케팅믹스 분석
4. 소니PSP와의 비교
-소니 PSP의 마케팅전략
-소니 PSP와의 비교
-닌텐도의 성공과 소니의 침체 이유
5.결론 및 시사점
서론
최근 게임시장의 사용자 성향의 변화와 게임기의 휴대화,악세서리화와 함께 여성들의 게임 수요가 높아지는 상황에서 소니의 PSP에 선발 주자를 내어준 후발주자로서의 닌텐도의 성공전략, 그들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알아봅시다.
닌텐도
1989 - 교토시에서 화투 제조 개시
1902 - 일본 최초로 트럼프 제조 개시
1947 - 주식회사(현 닌텐도 주식회사)설립
1953 - 일본 최초로 플라스틱제 트럼프 판매
1963- 실내용 게임 생산 개시
1970- 광전자 공학을 응용한 광선총 판매
1974- 아케이드 게임기의 개발, 판매 개시. 미국 유럽 시장 수출 개시
1977- 가정용 비디오 게임 TV 게임15, TV게임 6을 개발 판매 개시
1978- 마이크로컴퓨터가 탑재된 아케이드용 비디오 게임을 개발. 판매
1980- 미국 뉴욕주에 현지법인 Nintendo of America Inc. 설립
1982- 미국 워싱톤주 레드몬드에 현지법인 Nintendo of America Inc 설립, 뉴욕 법인을 통합
닌텐도
1983-커스텀 CPU와 PPU를 사용한 가정용 비디오 게임기 패밀리컴퓨터 를 개발, 판매개시
1989- 게임보이 개발, 판매개시
1990- 슈퍼패미컴 개발 판매 개시, 유럽 판매 거점으로 프랑크 프루트에 Nintendo of Europe Gmbh 설립
1993- 프랑스, 영국, 네덜란드, 벨기에, 스페인, 호주의 6개국에 새로 현지법인을 설립하여 해외 판매 체제를 강화
1994- 생산공장이 국제 품질보증 표준 ISO 9002인증을 획득
1996- Nintendo64 개발 판매 개시
1998- 게임보이 컬러 출시
2001- 게임보이 어드밴스 개발 판매, 닌텐도 게임큐브 개발 판매
2004- 닌텐도 DS 개발 판매 개시
2006- 닌텐도 Wii 판매 개시
연간 매출액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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