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 psp 한국시장 성공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2.10 / 2019.12.24
  • 5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서 론
[조사의 배경]
[의사결정문제]
[조사목적]
[조사기간]
[참여자]


2. 조사 디자인과 자료 수집 방법
[조사 디자인]
[자료 수집방법]
[표본의 특성, 추출 방법, 크기]

3. 자료 분석 방법과 발견점
[휴대용 게임시장 전반자료]
[PSP 전반적인 자료]
[자료 분석 및 발견점]

4. 결 론
[제 안]
[한계점]

5. 부 록
[참고자료(Appendix)
[참고 문헌]
[설 문 지]

본문내용
• [조사의 배경]

북미 시장을 시작으로 소니의 야심작 PSP가 모습을 드러내기 시작했다. 출시 이전부터 게이머들 사이에 논란이 될 정도로 PSP에 대한 고객의 기대와 관심은 타 경쟁사에 비교할 수 없을 정도였다. 판매가 시작되자 PSP는 예상대로 기대에 부응하며 출시 초반 높은 관심과 호응을 불러일으켰다. 한국 시장에는 5월 22일 출시를 시작했으며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높은 판매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PSP의 출시 계획만으로 게임 매니아뿐만 아니라 모든 청소년들의 전 세계적인 관심을 끌 정도의 이슈가 되었으며 판매 후에도 여전히 꾸준한 관심을 받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위와 같은 긍정적인 결과를 감안하더라도 국내 시장 진출에 있어서 소니가 별다른 마케팅 전략 없이도 과연 초반의 성장세를 지속적으로 유지할 수 있을 것인가에 대한 의문이 들었다. 물론 세계적인 호응과 성공을 생각해 본다면 한국 시장에서의 성공이 예견된 것과 마찬가지라고 결론을 내리기 쉬울 수도 있을 것이다. 하지만 한국 시장의 특성을 고려하여 출시 초반의 성과가 과연 언제까지 지속될 것인지? 소니는 이를 위해서 어떠한 전략을 수행해야 하는지? 에 대한 논의가 충분히 이루어져야 한다고 생각한다. 이는 마케팅을 공부하는 학생의 입장에서도 PSP의 한국 진출은 충분히 연구할 만한 가치가 있는 사례가 될 것이라고 생각해 이번 연구의 주제로 결정하였다.
참고문헌
1. 마케팅 조사 이학식, 김영

2. SPASS 매뉴얼 1.0

3. SCEK 홈페이지: www.scek.co.kr

4. PS2 홈페이지: www.playstation.co.kr

5. 문화관광부 홈페이지

6. 전자신문, 조선일보

7. 한국게임제작협회, 한국인터넷PC문화협회, 한국컴퓨터게임산업중앙회 자료

8. PlayStation Strategy-중앙대학교 논문자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글로벌 마케팅] 렉서스 한국 시장 성공전략
  • 성공하고 부분적으로 실패하고 있는 한국의 기업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우선 본론에서는 간단하게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월마트가 한국 시장에서 실패하고 철수한 사례와 안방에서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고 해외로 진출하는 이마트를 비교하였다. 그리고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세계 시장을 정복한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서도 성공한 사례와 한국의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 하이마트 공격적인 광고 이용한 시즌별 마케팅 성공사례
  • 한국신용유통에서 ㈜하이마트로 상호를 변경하고 본격적은 양판점 사업에 뛰어들었다. 하이마트는 “한 곳에서 여러 제조회사의 제품을 비교하고 자신이 원하는 물건을 싸게 구입할 수 있다”는 양판점의 장점을 살려 공격적인 광고 마케팅과 전국적인 영업망 확대로 2006년 현재 한국 가전유통시장의 25%를 장악함으로써 업계 1위를 유지하고 있다. 그러나 한국의 가전유통시장이 과거 대리점과 백화점 체제에서 양판점, 제조회사 직영점, 할인점 등으

  • 글로벌마케팅,마케팅전략,광고현지화전략,광고표준화전략
  • 성공하고 부분적으로 실패하고 있는 한국의 기업들에 대해 조사해보았다.우선 본론에서는 간단하게 글로벌 마케팅에 대해 알아보고, 세계 최고의 규모를 자랑하는 월마트가 한국 시장에서 실패하고 철수한 사례와 안방에서의 싸움을 승리로 이끌고 해외로 진출하는 이마트를 비교하였다. 그리고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세계 시장을 정복한 렉서스가 한국 시장에서도 성공한 사례와 한국의 글로벌 기업인 현대자동차의 글로벌 마케팅 전략에 대해서

  • [마케팅전략](주)레인콤의 휴대용 게임기 시장 진출에 관하여
  • 시장을 분석해볼 때 소니(Sony)의 PSP가 시장 선도자이고 이들의 기술력과 자체적인 컨텐츠를 바탕으로 한국시장을 상당부분 잠식하고 있음을 고려하여 소니의 PSP를 경쟁자로 삼고 (주)레인콤의 개발 중인 제품과 비교, 분석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진입할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을 찾아보고자 한다. 또한 최근 휴대용 엔터테이너로 각광받고 있는 PMP역시 대체재가 될 수 있다고 생각하여 같이 비교해보기로 하였다. ◈ Segmentation&Targeting : 우선 시장을 Segment

  • [마케팅] 닌텐도주식회사(NDSL)의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분석 및 나아갈 방향
  • 무역개론 기업 사례 발표-NDSL-I n d e x1 사례선정동기2 기업소개2.1 NDSL 일본 본사소개2.2 NDSL 매출 추이2.3 NDSL 한국지사 소개2.4 회사연혁2.5사업영역3환경 분석3.1거시적환경분석3.2국내시장분석3.3경쟁사비교분석4마케팅전략 분석4.1목표시장 분석4.2제품전략 분석4.3가격전략 분석4.4유통전략 분석4.5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5성공요인 분석5.1소비자요인5.2마케팅요인5.3가격요인5.4제품요인6결론Ⅰ.사례선정 동기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