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경영] LG전자의 인도시장 현지화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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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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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1. INTRO
2. LG전자 소개
3. 현지화 전략과 표준화 전략
Ⅱ 본론
1. LG전자의 인도시장 진출 배경
2. 인도시장 특성 및 투자환경
3. 인도시장 진출시 장점과 단점
4. LG전자의 4PS 전략
5. LG전자의 현지화 전략
Ⅲ 결론
1. 인도시장 진출의 성공요인
2. LG전자의 인도 진출 성과
3. 향후 LG전자의 전망과 목표
- 본문내용
-
LG전자가 인도 진출에 성공을 거두면서 국제적인 기업에 합류했다고 봐도 과언이 아니다. 기업의 국제화란 기업의 성장과 이윤획득 등 기업의 목표달성을 위하여 기업이 보유하고있는 지식, 자원, 경영관리능력 등의 각종 경영자원을 해외로 이전시켜 국제시장을 내부화함으로써 진출대상국가의 수를 확대하고 국제적 기업활동의 개입수준을 높이면서 동시에 기업경영관리의 국제화를 꾀하는 점진적 단계적 과정이다.
그 특징으로 여섯 가지를 나열할 수 있는데
첫째, 기업의 지식, 자원, 제품 등 각종 경영자원이 국경을 넘어 외국으로 이전된다.
둘째, 국제시장에 대한 국제기업의 시장내부화가 진행된다. 시장내부화란 외부시장이 불완전할 때 이를 기업내부로 끌어들여 기업내부에 내부시장을 창출하는 것을 말한다. 기업의 국제화는 이러한 시장내부화가 기업내에서 국경을 초월하여 이루어지는 것을 의미한다.
셋째, 진출대상 국가의 수가 증가된다.
넷째, 기업의 국제화가 진전되면 될 수록 피투자국 현지에 대한 국제기업의 시장개입수준이 심화된다. 예를 들어 수출을 통해 특정국 시장진입에 성공한 기업은 라이센싱, 해외직접투자 등의 방법으로 그 국가에 대한 기업의 시장개입 수준을 점차 고도화시켜 나간다.
- 참고문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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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G 인터넷 사보
<인도투자가이드> 아시아 경제 연구소
<세계각국경제정보인도편-떠오르는거대시장INDIA>
글로벌 경영전략
20세기형 글로벌 전략
Naver Empas 백과사전
KBS 신화창조의 비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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