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인도에서 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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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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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기업선정 이유
2.인도시장 진출배경
3.LG마케팅 전략
4.현지화 전략
5.결론
- 본문내용
-
기업선정 이유
브랜드 신뢰도 4위
인도 내에서 LG전자는 5위의 삼성전자를 제치고 4위에 랭크
Non-threatening ambience 부문 최고점수
브랜드의 문화적 이질성이 없고 인도인들의 믿음, 도덕, 가치, 고정관념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 -> LG전자 인도 에서 현지화 성공
현재 LG전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인도에서 정상의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
지난 10여 년간 인도 가전시장은 LG전자가 석권
LG전자는 삼성전자나 소니, 월풀 등 내로라하는 글로벌 강자들을 모두 제치고 독주중
- 차별화 된 제품 개발
- 마케팅 노하우
- 브랜드파워
- 철저한 현지화 경영
- 성과주의 중심의 평가보상 System
교육을 통한 종업원 능률 향상
- 기업 인프라의 한계
- 관료 부패 등 행정 비효율
- 높은 수입 장벽
기능위주의 제품 개발, 마케팅
- 인도 정부 규제 완화
- 무역자본이동 자유화 가속
- 저렴하고 풍부한 노동력
- 시장경제 인프라 발달
- 풍부한 자원
- 정책의 일관성부족
- 인프라(전력, 용수, 도로 등) 부족
- 인도-한국 간 미미한 경제협력
- 국가 내 갈등요소 존재
- 다수의 강력한 경쟁자 존재
- 새로운 기업의 높은 진입 가능성
장점
지역적으로 워낙 넓고 제품 성능과 기능의 차별화로 승부하기 어려운 시장
인도가 보유한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을 바탕으로 기능성 있는 저가 상품기술을 개발하는 역혁신의 활성화이다.
무궁무진한 시장잠재력의 보유
인도인의 성향
현지화 제품
OEM 방식으로 제품 생산, 현지 연구 개발 센터에서 현지에 맞는 제품 개발 ex) 냉동칸 없는 냉장고 인도품질규격 다중언어 TV등
Model Mix
기능추가 및 개선, 신규 디자인모델 출시 등 신 모델의 출시를 통해서 제품력을 높이고, 대형모델의 생산 확충을 통해 Model Mix의 개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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