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전략] 인도에서 LG전자 현지화 전략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3.20 / 2019.12.24
  • 23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기업선정 이유
2.인도시장 진출배경
3.LG마케팅 전략
4.현지화 전략
5.결론
본문내용
기업선정 이유
브랜드 신뢰도 4위
인도 내에서 LG전자는 5위의 삼성전자를 제치고 4위에 랭크

Non-threatening ambience 부문 최고점수

브랜드의 문화적 이질성이 없고 인도인들의 믿음, 도덕, 가치, 고정관념에 대한 이해도가 높다는 것을 의미 -> LG전자 인도 에서 현지화 성공


현재 LG전자

삼성전자와 LG전자가 인도에서 정상의 자리를 놓고 치열한 경쟁

지난 10여 년간 인도 가전시장은 LG전자가 석권

LG전자는 삼성전자나 소니, 월풀 등 내로라하는 글로벌 강자들을 모두 제치고 독주중


- 차별화 된 제품 개발
- 마케팅 노하우
- 브랜드파워
- 철저한 현지화 경영
- 성과주의 중심의 평가보상 System
교육을 통한 종업원 능률 향상

- 기업 인프라의 한계
- 관료 부패 등 행정 비효율
- 높은 수입 장벽
기능위주의 제품 개발, 마케팅


- 인도 정부 규제 완화
- 무역자본이동 자유화 가속
- 저렴하고 풍부한 노동력
- 시장경제 인프라 발달
- 풍부한 자원


- 정책의 일관성부족
- 인프라(전력, 용수, 도로 등) 부족
- 인도-한국 간 미미한 경제협력
- 국가 내 갈등요소 존재
- 다수의 강력한 경쟁자 존재
- 새로운 기업의 높은 진입 가능성


장점
지역적으로 워낙 넓고 제품 성능과 기능의 차별화로 승부하기 어려운 시장

인도가 보유한 우수한 연구개발 인력을 바탕으로 기능성 있는 저가 상품기술을 개발하는 역혁신의 활성화이다.

무궁무진한 시장잠재력의 보유

인도인의 성향


현지화 제품
OEM 방식으로 제품 생산, 현지 연구 개발 센터에서 현지에 맞는 제품 개발 ex) 냉동칸 없는 냉장고 인도품질규격 다중언어 TV등

Model Mix
기능추가 및 개선, 신규 디자인모델 출시 등 신 모델의 출시를 통해서 제품력을 높이고, 대형모델의 생산 확충을 통해 Model Mix의 개선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해외마케팅 사례 분석
  • 사례로서 유럽인들의 생활패턴에 대해 좀더 시장조사를 하였으면 어떠했을까를 생각해보게 한다. 단순히 도쿄에서의 성공을 이유로, 같은 4P정책으로 유럽시장에 도전하였기 때문에 실패하였다. ④ 네슬레의 한국시장 진출전략 - 네슬레는 국내 소비자들이 자판기 커피를 선호하는데 주목 전국에 3천여 개의 자판기를 설치, 운영- 한국 명절을 이용하여 네슬레는 동원산업과의 공동마케팅을 전개하여 매년 벌어지는 명절 선물세트 시장에서 높은 매

  • [마케팅론] LG전자의 마케팅 성공 및 실패 사례연구
  • ■Global Marketing■◐목 차제1장 LG전자 소개제2장 LG전자 마케팅전략(1)현지화전략(2)Techart마케팅(3)스포츠마케팅(4)문화스폰서마케팅(5)전시마케팅제3장 마케팅 성공사례연구(1)지역성공사례(2)제품성공사례제4장 마케팅 실패사례연구(1)cyon 중국 실패제5장 위기극복사례연구(1)Zenith M&A제6장 LG전자의 미래(1)마케팅문제점 및 해결방안(2)앞으로의 마케팅 전략제7장 발표수업후기제8장 참고문헌제1장 LG전자소개1. 소개LG전자는 1958년 금성사로

  • 기업의 국제화 전략 이해 성공 & 실패 사례분석
  • 전략적 제휴 (strategic alliance)전략적 제휴의 특징해외직접투자(Foreign Direct Investment)가 본사국과 현지국에 미치는 영향본사국에 미치는 긍정적인 ,부정적 영향 현지국에 미치는 긍정적인 , 부정적 영향국제화 전략 성공사례 - 중국 HaierWhirlpool의 세계화 전략Arcelo Mittal Steel LG전자 인도시장 진출 이랜드 중국 진출 사례국제화 전략 실패사례 – 월마트 한국,브라질,독일진출GM의 실패 – 현지화 실패까르프의 한국 시장 진출 실패1. 소비자수요의 동

  • [국제마케팅] LG전자의 인도 마케팅전략
  • LG전자의 인도공략은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우리 고유의 브랜드로 인도시장에서 큰 성과를 거둔 LG전자의 성공사례는 이러한 전례가 우리나라 기업은 물론 선진국 기업에서도 드물기 때문에 주목할 만하다고 할 수 있다. 그러한 의미에서 LG전자의 사례가 주는 시사점은 크다. 본 보고서에서는 인도의 경제 상황과 인도 시장 진출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을 알아본 후 LG전자가 어떠한 전략으로 인도시장을 공략해서 성공할 수 있었는지를 마케팅 전략을

  • [글로벌마케팅]국제제품전략 방안과 사례
  • 글로벌마케팅 국제제품전략 방안과 사례1. 현지화전략(현지적응전략)(1) 다국적기업의 현지화 사례(2) 외국계기업의 국내시장 제품적응 사례(3) 국내기업의 해외시장 제품적응 사례- LG전자 인도시장 사례2. 글로벌표준화전략과 사례3. 글로컬 전략과 사례- 코카콜라 사례국제제품전략과 관련하여 세 가지 방안을 고려해 볼 수 있다. 즉 ① 각 현지시장의 특성에 맞추는 현지적응전략방안(local adaption strategy) ② 진출하고 있는 모든 현지시장에 대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