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엔씨소프트 NCSoft의 성공과 위험 요소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2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NCSoft 회사 소개
2. NCSoft의 사업 실적
3. NCSoft의 사업 구조
4. NCSoft의 요금 체계 - 리니지
5. 국내 인터넷 및 콘텐츠 산업 예상
6. MMORPG 시장의 규모
7. 국내 게임 시장 점유율
8. NCSoft의 성공요인- 리니지
9. 주요 게임 개발 비용 비교
10. 위험 요소 분석
본문내용
게임사업 : 리니지, 샤이닝로어, 시티오브히어로 등
 MMORPG : 대다수참여 온라인 역할 수행 게임
(Massively Mul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 리니지가 매출액의 대부분을 차지함

NCEIP (Ncsoft Enterprise Information Portal Groupware)
: 기업솔루션을 제공하는 사업부

게 임 팅 : 짧은 시간 즐길 수 있는 온라인게임

국내 게임 시장 점유율
- 국내 게임 소프트의 시장은 NCSoft가 1위로 13%를 차지하고 있으며, 최근 삼성, SK등의 대기업이 참여에 따른 경쟁 심화가 예상됨

고착효과 창출 (lock-in)
중독성(flow) 확보

 클라이언트 프로그램 무료
배포 후 일정액 받는 수익모
델 적용
사업 초기에 많은 고객 확보

 게임속케릭터를 통한
대리만족 효과
(스트레스 해소)

 개인경쟁을 통한
자기 성취욕구 자극
게임속 화폐의 현금화

 NCSoft측에서는 현금화
를 막고 있음.
 실제적으로는 현금화가
목적인 유저가 있을
정도로 현금화는 일반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전략] 온라인게임업체 엔씨소프트 중국시장진출전략
  • 분석: 3Cs2000 2001 2000 2001PC게임방(억원)394 620 30 35개인이용자(억원)152 509 18 65PC게임방(억원)개인이용자(억원)회사▶ 국내시장게임매출 1위시장점유율 1위온라인게임 업체 최초로 상장Our Company isSource : 현대증권엔씨소프트액토즈소프트But, Our Company is▶ 중국시장한국과 대만 업체의 치열한 경쟁->후발업체로의 인지도 약세 소비지출액 673.2 100 1,278.900 100 3,537.600 100 4,331.600 100 4,615.900 100식품 351.7 52.2 693.8 54.2 1766 49.9 1926.9 44.5 1932.1 41.9의류 98 14

  • [경영학원론] 게임산업분석-NCSOFT, 넥슨, 한게임
  • 소프트의 ‘아이온’에 대항해 해외시장을 선점하기 위해 전력을 다해야 할 것이다. SWOT분석넥슨(NEXON) SWOT 분석 – 엔씨소프트(NCSOFT)◈ ST엔씨소프트는 리니지시리즈, 아이온과 같은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대작을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에서 흥행 대성공을 거둠으로써, 실로 게임 산업의 글로벌 리더라 할 수 있다. 흥행을 거둔 게임의 특성상, ‘게임개발주기’가 길고, 비용이 많이 들지만, 김택진 사장을 비롯하여 핵심엔지니어들, 세계

  • 엔씨소프트의 경영전략
  • 재배양기존 ‘리니지’의 고객유지와 ‘리니지2’의 상용화 성공에 힘쓰는 한편 온라인 게임 유통사 업으로 핵심역량의 점차적인 전환 및 재배양이 필요하다. 구제 온라인 게임 유통으로 핵 심 역량 및 전략 수정은 NC가 직접 게임을 개발하고 시장에 출시하여 상용화에 성공하고 이를 다시 해외에 유통시키는 것보다 이미 국내에서 성공을 보장 받은 잠재력 있는 게임 들을 국내외에 유통시킴으로써 비용과 위험 회피라는 측면에서도 유리하다.

  • [경영학] 온라인게임산업과 엔씨소프트 경영전략
  • 분석을 통해 살펴보면 많은 경쟁 상대와 여러 가지 위험요소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발전 가능성을 가지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다. b. 경쟁업체 넥슨의 기업현황 ▷ NC소프트사의 강력한 경쟁업체인 이유- 엔씨 소프트와 넥슨이 국내 온라인 게임산업의 74% 차지- 넥슨은 현재 400만명 이상의 회원을 확보▷ 각 사의 매출현황 비교 (단위 : 억원)업체명992000.62000.122001N C80190310500넥 슨100140260400▷ 넥슨사의 기업연혁 년 도주 요 내 용1996년㈜

  • [국제경영] `NC Soft`엔씨소프트의 해외진출전략과 현황
  • 엔씨소프트(NC Soft)의 중국 진출IV-1. 제 1 기: 중국 게임시장에의 첫 걸음IV-1-1. 환경 분석IV-1-2. 중국 시장에의 첫 걸음IV-2. 제 2 기: NC SINA의 설립IV-2-1. 진출 초기 상황IV-3. 중국시장에의 정착IV-3-1. 정착 과정IV-3-2. 경쟁자 등장과 위험 요소IV-4. 최근 이슈IV-4-1. 불법 서버 문제IV-4-2. 중국정부 심의 문제중국진출 향후 과제와 유럽 북미시장 진출V-1. 중국진출 향후 과제V-2. 북미와 유럽 시장Episode“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