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놀부`와 `할머니`의 보쌈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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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서론
- 시 장 분 석
- 상 권 분 석
본론
- 기 업 소 개
- 업 체 소 개
- 업 체 분 석
결론
- 업 체 비 교
- 성 장 전 략
본문내용
시장분석
보쌈시장 5 FORCE
신규 진입자에 대한 위험
기술장벽이 낮기 때문에 신규진입이 매우 쉬우나, 맛으로 평가가 많이 갈리고, 경쟁업체가 보쌈업체만은 아니다.
구매자 교섭력
소비자 접전에 있는 산업이므로 소비자들의 힘이 강하지만, 개인 소비자들 외에 큰 위협은 없다.
대체제의 위협
보쌈이라고 하더라도, 외식업이고, 주류와 함께 할 수 있는 사업이기 때문에, 대체할만한 것들은 많이 존재하고, 한식 외식업 뿐만 아니라, 호프집이나, 감자탕과 같은 업체들도 대체적 위협이라고 할 수 있다.
산업 내 경쟁도
예전 동네 맛집이던 보쌈집들이 프랜차이즈 사업에 뛰어들기 시작하면서 시장이 점점 포화상태로 가고 있다.
공급자 교섭력
보쌈의 재료는 한 거래처가 아닌 어디서든 구할 수 있고, 공급을 다양한 곳에서 받을 수 있기 때문에 공급자의 교섭력은 약하다고 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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