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가항공사가 나아갈 방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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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차례
들어가며
01 서론
02 본론
개념소개
운임차이분석
서비스품질
성과분석
03 결론
Reference
본문내용
저가항공사의 개념
저가 항공사(LCL : Low Cost Carrier)는 일반적으로 시장에 형성되어 있는 운임에 비해 비교적 저렴한 수준으로 기내 서비스 같은 운송 서비스를 제공하는 항공사를 말한다. 이 개념은 미국에서 처음 고안되어 1990년대 초에 유럽으로 퍼져 나갔으며 마침내 세계 전역까지 퍼져 나갔다. 저가항공사의 특징으로는, 저렴한 공항이용, 단일 클레스, 짧은 지상 체류시간, 승객 위주 탑승, 최소 승무원, 저임금, 유연한 근무 조건등이 있다.
한국에는 21세기 초반에 저가 항공사의 개념이 도입되었다. 최초의 저가 항공사는 한성항공이다. 한국의 저가 항공사는 대표적으로 제주항공, 진에어, 에어부산, 이스타항공, 티웨이항공(전 한성항공) 등이 있는데, 지방 공항과 지역을 기반으로 한 경우가 많다. 해외의 저가 항공사들은 기내서비스가 거의 없거나 돈을 내고 구매해야 하지만, 국내의 경우는 국민 정서를 고려하여 간단한 음료서비스를 제공한다.
참고문헌
온라인 투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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서선, “한국의 국제선 저가항공사 비즈니스 모델”,『대한관광경영학회』 관광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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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승일, “국내 저가항공사의 발전방안에 관한 연구”,『관광연구총론』, 한양대학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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www.jinair.com/
www.eastarjet.co.kr/
www.eastarjet.co.kr/
저가항공사 비교조사 첨부자료 (출처 : 한국소비자원)
저비용시장항공사 시장진입에 따른 영향평가 및 발전방향 수립(2009,
국토해양부 -제2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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