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조직구조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9 / 2018.05.29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Ⅱ. 본론
1. 조직결정요인
- 규모 및 연령
- 통계
- 조직구조도
2.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조직구성요소
- 복잡성, 공식화, 집권화
3.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조직구조 형태
- 번스와 스토커 대안
Ⅲ. 결론
1. 조직설계 평가
2. 앞으로의 변화 방향 제안
3. 시사점
Ⅳ.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1. 기업 선정동기
2. 기업 소개
Ⅱ. 본론
1. 조직결정요인
- 규모 및 연령
- 통계
- 조직구조도
2.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조직구성요소
- 복잡성, 공식화, 집권화
3.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조직구조 형태
- 번스와 스토커 대안
Ⅲ. 결론
1. 조직설계 평가
2. 앞으로의 변화 방향 제안
3. 시사점
Ⅳ. 참고문헌
참고문헌
- www.southwest.com
- www.skynews.co.kr
- www.seri.org
- www.moj.go.kr
- www.segye.com
- www.hankyung.com
- www.fnnews.com
- 조직설계론 - 최만기, 김영복 저
- Fun, Fun으로 혁신한다. - 유왕진, 지상사, 2006
- 위기를 기회로 바꾼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전략 - 라이터스편집부, 2006
- 위기에 강한 사우스웨스트항공의 경영전략 - 조행만, 라이터스, 2005
- 위대한 기업을 넘어 영적 기업으로 - 마르크 건서, 현혜진 역, 한언, 2005
- 우리는 웃기는 리더를 존경한다. - 임붕영, 다산북스,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조직행위론] 사우스웨스트항공의 조직문화분석 및 시사점
  • 웨스트 항공의 소개1)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역사2) Herb Kellerher 회장3) 사우스 웨스트의 미션, 비전Ⅱ. 본 론1. 조직문화 7S 모델분석1) 7S 모형이란?2. 사우스 웨스트의 7S 모델분석1) 공유가치(Shared Value) : Fun & 가족경영2) 리더십 스타일(Style) : 열린 경영3) 전략 및 기술(Strategy & Skill) : 고객 만족을 위한 전략과 실행4) 구성원 및 제도절차(Staff & System) : 직원 만족을 위한 시스템5) 구조(Structure) : 유연한 구조3.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의 성공원인

  • [조직구조론]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의 조직문화
  • -조직구조론-〔 목 차 〕Ⅰ. 서론 1.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소개 1)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역사2)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목표2. 사우스웨스트의 기업문화 1) 공유가치2) 리더십 스타일 3) 전략 및 기술4) 구성원 및 제도절차5) 구조Ⅱ. 본론 1. 싱가포르항공사 소개 Θ 싱가포르항공사의 기업문화 2. 아시아나항공사 소개 3. 이랜드의 기업 소개 1) 경영 이념2) 기업 이념 3)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한 기업 문화4) 기업 문화에 대한 비판4. 동양과 서양의

  • [인적자원관리] Southwest Airline(사우스웨스트항공)의 성공요인 분석
  •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역사2) 기업 비전(vision)과, 가치(2)사업전략분석1) 차별화된 포지셔닝2) 저비용 전략3) 사우스 웨스트 항공사의 경영성과2. 사우스웨스트 항공의 조직문화 분석 (1) 조직문화 7S 모델 (2) 사우스웨스트의 7S 모델분석1) 공유가치(Shared Value) : Fun & LUV2) 리더십 스타일(Style) : 열린 경영3) 전략 및 기술(Strategy & Skill) : 저원가 & 고객만족4) 구성원 및 제도절차(Staff & System) : 직원 만족 5) 구조(Structure) : 유연한 구조Ⅲ. 결 론

  • [조직이론] 사우스웨스트 항공사 사례
  • 구조조정의 실시이다. 두 번째는 국제선 사업부분의 철수이고 세 번째는 타 항공사와 다른 위기해결을 방법의 실시한 것이다. 이로써 업계의 전체적 침체에도 불구하고 사우스웨스트 항공사는 높은 성과를 거두었다. 마지막으로 사우스웨스트 항공사가 현재 시행하고 있는 전략의 문제점은 기업인수합병에 따른 기업의 피로도 증가이다. 비록 자회사의 시스템과 조직문화 등을 그대로 가지고 있는 방식의 M&A이지만 직원과 경영진들의 마찰과 피인수

  • 사우스웨스트항공,항공산업,항공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우스웨스트 항공사’이다. 저 원가 전략이란 원가를 낮춰 경쟁우위를 창출하는 전략으로, 절대적으로 낮은 원가구조를 구성하는 것보다 상대적으로 낮은 원가를 책정하는 전략을 말한다. 우리 조는 기업의 마케팅 사례를 검토하다가 사우스 웨스트와 아마존닷컴을 최종적으로 염두에 두고 있었다. 저가항공사는 이미 차별화된 서비스 전략에 기초한 대형항공사들 사이에서, 일부 핵심 요소에 대한 높은 수준의 차별화를 유지하면서도 비용우위인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