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하나코비(락앤락)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1.하나코비의 선정 동기

본론

2.하나코비 기업의 역사
1)회사 연혁
2)하나코비 경영이념
3)하나코비의 성장 과정
4)성공사례 -LOCK&LOCK (LOCK&LOCK의 성공요인)
(1)제품적인 면
(2)프로모션 쪽 면
(3)공격적인 마케팅
5)하나코비의 CEO

3.하나코비의 LOCK&LOCK 해결해야 할 당면 과제 및 극복 방안
1)대기업과의 경쟁
2)값싼 복제품과 중국산 가짜용기의 등장
3)긴 상품 교체 주기
4)촉진 전략
5)내수시장 침체

결론

4. LOCK&LOCK 의 미래
본문내용
1. 하나코비의 선정동기

중소기업 성공사례에 대하여 조사하라는 과제물을 받은 후 어떤 기업을 해야 할 지 모색하던 중 "신화창조의 비밀" 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그 책을 읽으면서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성공한 중소기업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 중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고, 각종 신문이나 인터넷을 통하여 락 앤 락의 성공 기사를 접하면서, 흥미를 갖고 조사해 볼 만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하나코비를 조사하기로 마음먹었고 하나코비의 LOCK&LOCK 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하나코비의 성장 과정

하나코비의 "락앤락"은 한국에서 보다 오히려 세계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았고 현재는 우리나라 밀폐용기 시장을 평정한 제품으로써 주부들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동반자와 같은 상품이다. 그래서 락앤락 이라는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런 세계적인 상품을 생산하고 있는 주인공이 하나코비이다.
하나코비㈜의 '하나'는 글자 그대로 '하나로 단결되어 나타나는 시너지 효과'를 의미하며 코비는 Corporation Business를 의미하는 말이다. 작은 하나인 개인이 협력, 협동을 통해서 큰 하나가 된다는 의미이다. 회사와 협력업체가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고, 회사가 고객의 시각에서 항상 생각하고 이해할 때 다시 큰 하나로 공유할 수 있다는 의미를 포함한 말이다. 고객을 평생 가치로 생각하는 기업을 추구해 나가고 있다는 의지가 뒷받침 되는 말이다. 받침이 없는 발음으로, 처음부터 글로벌 기업을 추구하기 위해 지어진 이름인 것이다.
참고문헌
신화창조의 비밀 도서출판 (주)씨네텔 2005.4.25. 김용준
http: // www.empas.com 엠파스 지식 거래소
http: // www.naver.com 블로그와 검색 참조 <블로그 참조>- 락앤락 선택과 집중
http: // www.locknlock.com 락앤락 홈페이지
http: // www.daum.com 인물사전 김창호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
  • zen***
    (2007.01.18 19:32:1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good
  • plus2***
    (2006.05.25 18:38:55)
회원 추천자료
  • [국제마케팅] 하나코비 락앤락 해외 마케팅전략
  • 성공요인 분석3-3.현재 ‘하나코비’의 당면과제4.마케팅 전략4-1.STP 4-2.마케팅 믹스(4ps)4-3.해외시장진출 전략5.향후 전략 방안Ⅲ.결론참고자료 및 사이트Ⅰ.서론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하던 중 락앤락이라는 밀폐용기 상표에 대해 접하게 되었다.락앤락이라고 하면 귀에 익긴 하지만 외국 브랜드일 꺼라 생각을 해왔었는데, 조사를 하면서 인터넷 기사를 검색하던 중에 국내 중소기업

  • [경영정책론] 락앤락의 성공 전략
  • 락앤락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브랜드라는 사실이 알려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브랜드 네임으로 잠근다는 의미의 영어 ‘락’(lock)을 2번 사용함으로써 외국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주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6조는 락앤락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락앤락을 만든 (주)하나코비가 어떠한 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전략으로 세계 속에서 빛을 발하게 되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다. 2. 기업 소개 세계

  • [브랜드마케팅](주)하나코비 LOCKNLOCK(락앤락) 브랜드관리
  • (주) 하나코비 LOCKNLOCK (락앤락) Ⅰ. 서론1. 선정동기* 조사 목적 작은 중소 기업이 단일 제품 & 브랜드로 세계 시장을 석권할 수 있었던 사례를 분석하고 성공 전략과 향후 전망을 알아본다.* 사례 기업 선정 이유 세계 시장에서 우리나라를 알리는데 큰 역할을 하고 있는 기업들에 관하여 검색을 하던 중 락앤락이라는 밀폐용기 상표에 대해 접하게 되었다.락앤락이라고 하면 귀에 익긴 하지만 외국 브랜드일 꺼라 생각을 해왔었는데, 조사를 하면서

  • [다국적기업론] 락앤락의 국내성공과 해외진출 전략
  • 락앤락이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브랜드라는 사실이 알려진지는 얼마 되지 않았다. 세련된 디자인과 더불어 브랜드 네임으로 잠근다는 의미의 영어 ‘락’(lock)을 2번 사용함으로써 외국브랜드라는 이미지를 주었기 때문이다. 따라서 우리 1조는 “락앤락”이라는 브랜드에 대해서 자세히 알아보고, 락앤락을 만든 (주)하나코비가 어떠한 기업인지, 그리고 어떤 기술과 경영전략으로 국내 성공과 세계 시장에 까지 빛을 발하게 되었는지를 살펴보고자 한

  • [국제경영전략] 락앤락(Lock & Lock) 경영혁신전략
  • 하나코비는 Lock & Lock 이라는 자체브랜드 육성과 대기업 못지않은 근무여건과 평생학습체계를 통해 2000년대 이후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어왔다. 이러한 하나코비의 사례를 통해 성공한 중소기업의 경영혁신 전략을 소개하고 그 성공요인과 성과에 대해 논의해 보며 많은 중소기업들의 벤치마킹 대상이 되었으면 한다.Ⅱ. 락앤락 기업 소개1. (주)락앤락락앤락은 신개념 밀폐용기 「락앤락(Lock & Lock)」을 생산하는 밀폐용기 전문 기업이다. 1985년 설립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