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성공사례] ㈜하나코비(락앤락) 성공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2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2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서론
1.하나코비의 선정 동기
본론
2.하나코비 기업의 역사
1)회사 연혁
2)하나코비 경영이념
3)하나코비의 성장 과정
4)성공사례 -LOCK&LOCK (LOCK&LOCK의 성공요인)
(1)제품적인 면
(2)프로모션 쪽 면
(3)공격적인 마케팅
5)하나코비의 CEO
3.하나코비의 LOCK&LOCK 해결해야 할 당면 과제 및 극복 방안
1)대기업과의 경쟁
2)값싼 복제품과 중국산 가짜용기의 등장
3)긴 상품 교체 주기
4)촉진 전략
5)내수시장 침체
결론
4. LOCK&LOCK 의 미래
- 본문내용
-
1. 하나코비의 선정동기
중소기업 성공사례에 대하여 조사하라는 과제물을 받은 후 어떤 기업을 해야 할 지 모색하던 중 "신화창조의 비밀" 이라는 책을 접하게 되었다. 그 책을 읽으면서 우리나라에도 이렇게 성공한 중소기업들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그 중 국내 주부들 사이에서 99%라는 압도적인 브랜드 인지도를 보유하고 있고, 각종 신문이나 인터넷을 통하여 락 앤 락의 성공 기사를 접하면서, 흥미를 갖고 조사해 볼 만한 기업이라는 생각이 들었다. 그래서 ㈜하나코비를 조사하기로 마음먹었고 하나코비의 LOCK&LOCK 에 대해 조사해 보았다.
하나코비의 성장 과정
하나코비의 "락앤락"은 한국에서 보다 오히려 세계 시장에서 먼저 인정받았고 현재는 우리나라 밀폐용기 시장을 평정한 제품으로써 주부들과는 떼려야 뗄 수 없는 동반자와 같은 상품이다. 그래서 락앤락 이라는 이름을 모르는 사람은 거의 없을 것이다. 그런 세계적인 상품을 생산하고 있는 주인공이 하나코비이다.
하나코비㈜의 '하나'는 글자 그대로 '하나로 단결되어 나타나는 시너지 효과'를 의미하며 코비는 Corporation Business를 의미하는 말이다. 작은 하나인 개인이 협력, 협동을 통해서 큰 하나가 된다는 의미이다. 회사와 협력업체가 서로 이해하고 협력하고, 회사가 고객의 시각에서 항상 생각하고 이해할 때 다시 큰 하나로 공유할 수 있다는 의미를 포함한 말이다. 고객을 평생 가치로 생각하는 기업을 추구해 나가고 있다는 의지가 뒷받침 되는 말이다. 받침이 없는 발음으로, 처음부터 글로벌 기업을 추구하기 위해 지어진 이름인 것이다.
- 참고문헌
-
신화창조의 비밀 도서출판 (주)씨네텔 2005.4.25. 김용준
http: // www.empas.com 엠파스 지식 거래소
http: // www.naver.com 블로그와 검색 참조 <블로그 참조>- 락앤락 선택과 집중
http: // www.locknlock.com 락앤락 홈페이지
http: // www.daum.com 인물사전 김창호
자료평가
- ^^
- zen***
(2007.01.18 19:32:16)
- good
- plus2***
(2006.05.25 18:38:5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