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흥국시장의 기회와 위협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20 / 2018.05.20
- 4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신흥국시장의 기회와 위협
- 목차
-
Ⅰ. 왜 신흥국시장에 주목하는가
Ⅱ. 새로운 시장으로서의 신흥국
Ⅲ. 신흥국시장의 리스크
Ⅳ. 시사점
- 본문내용
-
신흥국이란?
? 1981년 세계은행이 처음으로 신흥시장이라는 단어를 사용
? 2000년대 이후(新) 빠른 성장(興)으로 관심 집중
- 2000년대초 BRICs(골드만삭스), 이후 다른 신흥국들이 부상
- 선진국과 신흥국 성장률 격차: 0.4%p(1980년대) → 0.9%p(1990년대) → 4.3%p(2000년대)
세계경제의 중심축으로 부상한 신흥국①
?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신흥국이 세계 경제성장을 주도
- 2010~2011년 중 신흥국은 세계 경제성장의 70~80%를 담당
? 신흥국 경제규모는 선진국을 추월
- BRICs의 GDP는 10년간 5배 증가 : 2.7조달러(2001) → 13.5조달러(2011)
- 중국의 미국 추월 시점(골드만삭스): 2041년(2003) → 2027년(2008)
세계경제의 중심축으로 부상한 신흥국②
? 신흥국은 생산의 중심, 자본의 최종목적지로 전환
- 세계무역에서 신흥국이 차지하는 비중은 1990년 이후 2배 증가
18.9%(1990) → 23.6%(2000) → 37%(2010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