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직적통합 vs 아웃소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8.05.18 / 2018.05.18
- 36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수직적통합 vs 아웃소싱
- 목차
-
1. 서론
2.수직적통합
3. 아웃소싱
4. 비교
5. 결론
- 본문내용
-
수직적 통합이란?
기술적으로 구분되는 생산, 유통, 판매, 그리고 그 밖의 경제적 과정들을 단일기업 내부에서 통합함을 의미
후방통합: 원재료/부품과 같은 투입요소에 대한 통합
전방통합:유통부문에 대한 통합
수직적 통합 차원
단계 : ‘원재료-최종고객’ 가치사슬 상의 각 활동 단계 중 기업이 어느 단계에 참여하는가.
폭 : 단계 내 기업이 자체적으로 수행하는 활동의 수
정도 : 특정 SBU가 타 SBU로부터 얼마나 많은 아웃풋을 구매하는가.
형태 : 완전 소유에 의한 통합? or 의사통합?
*SBU : 전략적 사업 단위
*의사통합: 외부시장 거래도 아닌 완전한 통합(소유)도 아닌 어떤 관계
수직적 통합의 많은 자원 소모와 높은 위험성에 대안 전략
자료평가
- 자료 활용도 부족입니다
- 24406***
(2020.01.15 11:40:59)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설화수 마케팅전략과 STP,SWOT분석 및 향후전략제시
- [기업윤리] 윤리경영 성공사례, 실패사례
- [레포트] 테슬라 기업분석 A+자료
- [경영혁신] 닌텐도(Nintendo)의 경영혁신 성공사례
- [마케팅조사론] 단국대학교 학생식당 이용실태및 만족도 조사
- 스파오 SPAO 마케팅 4P전략과 스파오 SWOT,STP분석 및 스파오 SPAO 미래전략 3가지 제시
- 협상의원칙
- 샤넬vs자라,CHANELvsZARA,샤넬마케팅전략,샤넬분석,자라마케팅전략,자라분석,ZARA,CHANEL
- 웅진식품과 훼미리마트의 원두커피사업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