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pple vs Sony 수직적 통합 전략비교 애플의 성공 소니의 실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2.25 / 2016.02.25
- 32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3,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 대형 M&A로 새롭게 편입된 미국 등 해외 컨텐츠 조직간 생활문화·언어·조직·산업특성 등의 차이로 상호 이해소통의 어려움도 존재함.
컨텐츠 업체 인수 후, 인수자(강력한 내부통제, 수직 정규 조직)와 피인수자(유연·수평·프로젝트성 조직) 간 상호 이해소통의 어려움으로 시너지 창출 부진.
▪ 소니는 컨텐츠 부문의 M&A를 시도하며 수직· 수평계열화를 추진하였으나, 주력 사업의 탄탄한 영업실적을 바탕으로 인위적인 인력 조정없이 추진됨에 따라 제조업 특유 생산부문 중심의 "비서비스화 제조업 마인드"로 인하여, 조직개편과 조직문화 혁신에 실패한 것으로 판단됨.
- 목차
-
1. 이론적 배경
2. 거래비용이론
3. 수직적 통합
4. 수직적 통합 이점
5. 수직적 통합 약점
6. Apple
7. 전자산업의 수직적 단계
8. 수직적 통합 전략
9. 애플의 전략 : 고객에게 진정성의 경험가치 제공
10. 수직적 통합 전략 - 일관성
11. iPhone에 만족하는 이유
12. SONY
13. 수직적 통합 전략
14. Connect. Synergy ,Hub 전략 수립
15. SONY 수직적 통합 전략
16. Sony 조직개편과 조직문화 혁신에 실패
17. SONY의 수직적 통합 전략의 문제점
18. Apple VS SONY 수직적 통합의 성향
19. 수직적 통합의 시너지효과를 이루지 못한 SONY
20. 시너지효과를 극대화한 애플
21. 바람직한 수직적 통합 전략의 방향
- 본문내용
-
비디오시장의 VHS vs 베타 표준화싸움에서 패배한 소니는 수직통합 전략으로 컨텐츠시장(영화사,음악 회사)를 매수 했지만 또다시 mp3 vs ATRAC파일 표준화 싸움에서 패배하는 두번의 실수를 반복
인력 구조조정 없이 수직적 통합 시행
: 컨텐츠 부문에 있어서 상대적으로 전문성, 이해도 부재
→ 사업특성과 맞지 않는 경영전략 추진
= 비서비스화 제조업 마인드
▪ 즉 대량생산능력에 대규모 자금동원을 통한 컨텐츠 부문결합의 전략투자를 실행함.
▪ 생산부문의 기존 인력을 유지하며, 디지털 네트워크화 비전에 따라 기업체질 개선을 시도하였으나, 구성원에게 생소했던 디지털 네트워크화 비전의 공유, 인위적인 인력 구조조정 없는 조직개편과 조직문화 혁신의 실행에 어려움이 존재함.
SONY- 표준화되지 않은 ATRAC파일을 음원시장에단독사용 .표준화된 MP3 파일사용자에게외면받음
자료평가
- 내용이 부족하여 자료 활용도
- 24406***
(2020.01.15 11:39:43)
회원 추천자료
- [환경분석]아이리버Iriver, 끝없는 도전과 혁신, 미래에도 가능할 것인가
- 비즈니스모델 개발 중간고사 정리본
- [브랜드전략] Sony소니 & Apple애플 브랜드확장전략
- [기업][한국][미국][일본][기업][삼성]한국 기업 삼성(Samsung), 한국 기업 LG, 미국 기업 애플(Apple), 미국 기업 MS(마이크로 소프트, Micro Soft), 일본 기업 후지(Fuji), 일본 기업 소니(Sony) 분석
- [기업전략]애플사, 삼성전자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풀무원, G마켓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HP, LG생활건강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LGT, 월마트의 기업전략(사업전략, 경영전략) 분석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