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보통신]통신언어의 문제점과 개선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5.06.18 / 2019.12.24
  • 8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교양 수업 레포트로 나왔던 자료입니다.

자유주제를 정할 때나 관련 주제를 제시받았을 경우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자료입니다.
목차
- 목 차 -



연구 방향

1. 인터넷과 통신언어 문화의 도래.

2. 통신언어의 변천사
(1)초기 모뎀 시대
(2)초고속 인터넷 시대

3. 외계어의 개념과 문제점

4. 채팅어의 종류

5. 언어문화의 문제점과 앞으로의 방향

6. 참고 자료
본문내용
연 구 방 향 -

현대 사회와 인터넷의 영향력에 대해 알아보고
인터넷 사용에 따른 통신언어문화의 등장배경과
그 변천사, 종류 등을 연구하면서
통신언어의 본질의 이해하고자 한다.
참고문헌
웹사이트
네이버 백과사전 - "외계어"
홈페이지 - “외계어에 관한 짧은 보고서” (http://myhome.naver.com/ambitiousjy1)
디씨인사이드 (http://www.dcinside.com/)

정기 간행물
스포츠 조선 - 2004-07-19 “대표적 인터넷 용어 정리...암호? 외계어? 해독을 부탁해 ”
경향신문 - 2004-06-02 “외계어·비속어 경향이 쓸어낸다” 〈전풍식기자〉

서적
이정복 - “인터넷 통신 언어의 이해”
박영순 - “사회문화적 의사소통에대하여”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학교생활지도]학교생활지도와 대중문화, 대화, 학교생활지도와 왕따(집단따돌림), 학교생활지도와 진로지도, 학교생활지도와 학생사안, 학교생활지도와 상점, 벌점제도, 학교생활지도와 교육환경권, 향후 학교생활지도 관련 제언
  • 문제점일반적으로 ‘교육환경’이란 개념은 협의로는 학교시설이나 교육자재 등 교육현장의 여건만을 의미할 수도 있지만, 광의로 보면 통학로, 교통환경, 주변 분위기 등 학교 주변 환경, 더 넓게는 도시의 생활환경 전부를 의미한다고 볼 수 있다. 즉 ‘교육환경’이란 궁극적으로는 현실사회의 모순과 갈등을 미래사회에서 반복하지 않기 위한 ‘지속가능한 도시환경 교육’이라는 큰 틀로서 이해되어야 할 것이다.지금까지 우리의 도시환경 조성

  • [교육사회학]청소년과 교육
  • 언어문화①청소년 언어문화의 특징 a.전화언어일반적-간단하게 용건과 중요한 정보만을 교류하는 것이 상식청소년-농담을 자주 썩어가며 짧으면서 길게대화, 이과정중에 독특한 언어나 유행어 사용b.은어:자기표현의 고유한 상징②방안 a.대화를 통해 충분한 문화공간 제공b.교육적인 대중문화와 방송매체의 개선과 정화가 필요c.성인세대와의 수평적인 대화를 통해 상호이해6)청소년과 음악문화 7)청소년과 의상문화 다.청소년 문화의 문제점

  • 미디어 글로벌리즘의 산업 및 문화적
  • 정보 즉 news의 개념보다는 국가의 발전이 더욱 중요했던 시기였다. 미디어의 산업구조를 구축하여 자국의 정보를 생산해 내는 것보다는 서구 강대국이 넘겨주는 대량의 news를 사는 것이 그들에게는 손쉽고 더욱 싼 방법이었다. 즉 국민의 알권리 보다는 국가 발전이 더욱 중요한 시기였고 이로 인해 개인의 알 권리는 무시되었다. 이러한 구조가 반복되다 보니 국제적 정보의 질서 상에서 정보의 도매상이 나타났는데 이것이 바로 국제적 통신사 였다.

  • 전문인으로서의 수학 교사 교육이 나아갈 방향
  • 문제점과 개선방안Ⅲ. 현직 교사의 전문성 함양을 위한 연구 (논문6,10,12,19번)1. 대학-교사들의 협력에 의한 교육과정 개발 사례2. 수학교사의 전문성 개발을 위한 사례방법3. 원격교육을 통한 수학교사 재교육 개선3-1 원격교육연수의 개념 및 운영 목적3-2 원격교육연수 실태분석3-3 원격교육 재교육 개선방안Ⅳ. 맺음말전문인으로서의 수학 교사 교육이 나아갈 방향Ⅰ. 연구의 목적 및 필요성오늘날 21세기 지식정보화 시대에 들어서면서 우리 교

  • ICT 교육의 현황 및 문제점
  • 정보화 영역에 따라 다양한 활용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정보화 기자재의 품목, 성능, 주변기기와 시설 및 배치 방식, 교수-학습 모형 등에 따라 여러 가지로 사용될 수 있다. 3. 교육정보화를 위한 교육공학의 방향우리나라의 교육정보화 육성은 정부 차원에서 추진되어 왔다. 교육용 컴퓨터 보급 및 이의 활용을 위한 SW와 학습용 DB의 개발 등 에듀넷 개통을 통해 학습 자료의 제공 및 통신망 중심의 서비스와 인터넷이 연동되었다. 학교 교육정보화의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