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차산업혁명기의 플랫폼 기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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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4차산업혁명기의 플랫폼 기업
목차
1. FANG(Facebook, Amazon, Netflex, Google)
2. BAT(바이두, 알리바바, 텐센트, 샤오미)
3. STAT(삼성전자, 텐센트, 알리바바, TSMC.대만반도체업체)
본문내용
페이스북 세계 최대 메신저업체 ‘와츠앱’을 제2의 페이스북으로 추진
아마존 기업에 온라인 서버 제공해 시장 점 유율 31% 차지
넷플릭스 작년 한 해 주가 134% 올라 “130개국에 새로운 서비스”
구글 인터넷, 모바일, 동영상, 이메일 4개 온라인 플랫폼 장악

플랫폼의 힘

모바일OS.검색.동영상 ..
-무인차.우주개발.헬스케어
-물류사업

플랫폼기업 구글이 하드웨어 위주인 애플을 시가총액에서 제치고 ‘세계 기업왕’ 등극

플랫폼의 시대
FANG의 등장은 애플, 삼성전자와 같은 하드웨어 제조 시대가 지고 있다는 증명으로 전통적 제조업과 비교 불가한 수익률을 올린다. 20세기 독점 사업이었던 전기, 철도, 전화, 철강 등이 거대한 부를 쌓는 독점 사업이었다면 온라인 플랫폼은 21세기의 새로운 모노폴리로 불린다. FANG은 세계 IT 의 흐름인 무인차와 VR, 우주개발, 건강 관리 등에 집중중이며 구글은 작년부터 문샷 프로젝트를 추진에 힘쓰고 있다. 기업간의 충돌은 구글의 ‘유튜브 레드’ 마케팅으로 시작되었는데, 넷플릭스의 사업 영역과 정확히 타겟층이 일치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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