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과 환경 2학년) 교재 3장을 읽고,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24.03.16 / 2024.03.16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생명과환경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교재 3장을 읽고,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2공통 교재 3장을 읽고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00
- 생명과 환경 2. 교재 3장을 읽고,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 2학년] 5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
- 생명과환경 2022년 1학기 생명과환경 5.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생명과환경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억제)
방송통신대 과제물 정보
개설학과 | 경제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
개설학과 | 미디어영상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생활과학과(공통)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유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일본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청소년교육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컴퓨터과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행정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보건환경학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개설학과 | 생활체육지도과 | 개설학년 | 2학년 | 교과목명 | 생명과 환경 |
공통 | 다음 중 1개를 선택해 작성하시오. 1. 전세계에서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가장 높은 도시부터 10번째로 높은 도시까지를 조사하고 그 원인을 찾아보시오. 2. 교재 3장을 읽고,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3. ‘한 유튜버가 사망한 반려견을 복제’해서 다시 키우는 사례가 최근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었다. 교재 12장 및 14장을 읽고, 동물윤리 차원에서 사망한 반려견의 복제 문제가 합당한지 자신의 견해를 기술하시오. |
- 하고 싶은 말
- (생명과 환경 2학년) 교재 3장을 읽고,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목차
-
Ⅰ. 서론
Ⅱ. 본론
1.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 지구 온난화 현상과 기후변화
3.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1) 기후기술과 제4차 산업혁명을 통한 억제 가능
(1) 신재생에너지
(2) 빅데이터
(3) 블록체인
(4) 지능정보기술
(5) 스마트 그리드(Smart Grid)
2) 온실가스 저감 기법을 통한 억제 가능
(1) 패시브 하우스
(2) 신재생에너지
3) 바이오 리파이너리(biorefinery)를 통한 억제 가능
4) 마이크로 그리드(Microgrid)를 통한 억제 가능
5) 저탄소 정책을 통한 억제 가능 - 탄소성적표지 인증제도
6) 생태시민성(Ecological citizenship)을 통한 억제 가능
4. 기온 상승 억제를 위한 외국의 사례
1) 유럽
2) 일본
3) 미국
5. 기온 상승 억제를 위한 국내의 사례
1) 사례1
2) 사례2
3) 사례3
6.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지표면에서 다시 복사되는 적외선이 온실가스에 의해 흡수되지 않고 모두 우주로 방출된다면 지구의 평균온도는 매우 낮을 것이다. 하지만 온실가스의 열흡수와 그에 따른 지표면과 대기 가열 현상인 자연적 온실효과로 인해 지구의평균온도가 약 15°C 정도로 유지될 수 있다. 이러한 자연적 온실효과는 온실가스들의 선택적 투과성에 기인한 것으로 온실가스 중 특정 기체가 과거 이전의 상태 이상으로 증가 될 경우에 온실효과의 증대로 이어지고, 그로 인해 지표면과 대기의 열에너지 상승 폭이 커지게 되어 결국 지구표면의 온도가 상승하게 되는데 이를 지구온난화라고 부른다. 현대의 급격한 산업화로 인한 이산화탄소 발생량 증가는 지구온난화 현상을 가중시키고, 이로 인한 기후변화는 해수면의 상승과 국지성 폭우, 폭설, 이상 한파, 이상 고온, 초강력 태풍 등의 기상이변을 불러일으키고 있으며, 육상과 해양생태계의 변화, 인류 건강에 악영향을 끼치고 있다. 그리고 다가올 미래에는 온난화의 정도가 더욱 가속화 되어 인류사회에 심각한 영향을 줄 것으로 예상된다. 따라서 본론에서는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제시해 보겠다.
- 참고문헌
-
김효진. (2020). 기후변화에 대응한 LH의 그린뉴딜 추진방안. 대한국토도시계획학회 정책세미나 발표자료.
강승원. 2023.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회복탄력적 도시형태에 관한 연구. 국내박사학위논문 부산대학교 대학원. 부산.
김용욱. 2020. 도시지역 노인 인구의 사회적 고립과 고온연관 사망 위험 취약성. 국내석사학위논문 서울대학교 대학원. 서울.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2024년 1학기 생명과환경 중간시험과제물 공통2(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억제)
- 경제 2 생명과 환경 2 교재 3장을 읽고,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
- 생명과환경 2024년 1학기 중간과제물 - 1. 전세계에서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가장 높은 도시부터 10번째로 높은 도시까지를 조사하고 그 원인을 찾아보시오. -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 2024년 1학기 중간과제) 1. 전세계에서 미세먼지 평균 농도가 가장 높은 도시부터 10번째로 높은 도시까지를 조사하고 그 원인을 찾아보시오. - 생명과환경
- 생명과환경4공통) 기후변화로 인한 지구평균기온 2도 상승 1850년 대비 2100년 기온 억제가 가능할 것인지 생각해보시오0k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베버리지가 제시한 5가지 사회적위험은 여전히 한국사회에 존재하며 다양한 형태의 불평등을 초래하고 있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다음을 작성하시오
- [2015 교육심리학-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1. 가드너의 다중지능이론 설명, 가드너다중지능이론 교육적시사점 2. 에릭슨의 성격발달8단계설 설명,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교육적시사점-가드너다중지능이론 & 에릭슨성격발달8단계설
- (문학의 이해 2학년) 2. 박태원의 ?소설가 구보씨의 일일?을 읽고 감상문을 쓰시오. ‘인물의 특성’에 대한 자신의 견해를 반드시 포함하시오.
- 미래사회 인재의 특성 및 미래교사의 다양한 역할 및 역량을 제시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 및 미래유치원의 모습에 대하여 설명하시오
- 청소년지도방법론3공통) 청소년지도자로서 갖추어야 할 역량과 직업윤리에 대해 이론적으로 정리하고 역량과 윤리적 자세를 파악하여 본인의 생각을 기술하시오0k
- [여성의 삶과 문화 공통] 테네시 윌리엄스의 『욕망이라는 이름의 열차』(1947), 『유리동물원』(1945), 『뜨거운 양철지붕 위의 ~2
- 교직실무3E) 방과후 과정 운영에 대해 논하시오(특성 및 유형, 방과 후 과정의 계획안 예시)0k
- (2024학년도 1학기, 기말과제물, 평생교육론, 공통) 평생학습도시에서 마을 단위의 평생교육을 활성화하는 방안에 대해 논하시오.
- [세상읽기와논술B형] 1. 금수저, 흙수저로 표징되는 한국사회의 부의 대물림 또는 사회적 양극화 현상에 대해 비판적으로 논술해보시오, 금수저, 흙수저, 수저계급론, 부의 대물림, 사회적양극화현상 2. 인상 깊게 다녀온 국내 또는 해외여행에 대한 소감 여행기, 경주여행 소감 여행기
- [생애발달과교육2022]생애발달의 각 단계별 특징 가운데 1-2개 선정하여, 이에 적합한 평생교육이 어떤 것인지를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