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의 중요성, 브랜드 로고 조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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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로고(Logo)’, C.I(Corporate Identity)?
- 로고와 C.I의 의미
- 로고의 조건
- 로고의 발전

2. 로고의 중요성
- 로고의 종류
- 로고가 해당 기업 혹은 브랜드에 미치는 영향

3. 브랜드별 로고
- 각 브랜드별 로고 이미지, 특징 설명

4. 패러디 된 로고 이미지
- 각종 브랜드의 사회적 분위기에 따라 패러디 된 로고 이미지

5. 로고의 실패유형
- 올바른 브랜드 로고의 제작 혹은 채택으로 기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방안 모색

6. 브랜드 로고의 변천사
- 현재의 브랜드 로고를 존재하게 하는 이전의 브랜드 로고

7. 경쟁사간의 로고 대결
- 참이슬과 처음처럼의 경쟁

8. 브랜드 로고의 지향 목표
- 올바른 브랜드 로고의 제작 혹은 채택으로 기업의 발전에 큰 기여를 할 수 있는 방안 모색
본문내용
Ⅱ. 서론
1. ‘로고(Logo)’, C.I(Corporate Identity)?

C.I(Corporate Identity)란 무엇인가?
기업의 이미지를 통합하는 작업을 가리키며 CIP(corporate identity program)라고도 한다. 사원들로 하여금 기업이 추구하는 가치를 공유하게 하고 외부로 표현하는 동시에 미래 경영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경영전략 가운데 하나로 1950년대 미국에서 처음 시작되었다. 정보화시대로 바뀌면서 기업의 정체성 표현뿐 아니라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 및 경영환경을 개선하여 나가는 데 꼭 필요한 작업으로 인식되고 있다.

로고(Logo)란 무엇인가?
기업명이나 상품명을 다른 회사의 것과 차별화하고 기업의 이미지나 제품특성을 나타내기 위해 독자적으로 고안한 문자의 결합체. 원래는 식자의 편의상 빈번하게 연결되는 2자이상의 문자를 한개의 활자 속에 주조한 연자(ligature)의 의미였다. 로고(logo)라고 부르기도 한다. 모노그램(monogram)과 칼로그램(calogram)이 있는데, 모노그램은 머리글자만을 조립한 것을, 칼로그램은 문자 전부를 사용하여 도안한 것을 말한다. 이러한 로고타이프는 의장등록을 하면 다른 사람이나 회사에서 모방을 하거나 사용할 수 없다. 로고타이프는 기업의 이미지를 담고 있는 것이므로, 독자성과 상징성, 조형성, 가독성, 적응성, 통일성, 판별성, 현대성, 심벌마크와의 관련성 등을 갖추어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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