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행동론]소비자행동론(8~14장 생각할문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8.31 / 2019.12.24
- 1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소비자 행동론 생각할 문제를 정리한것입니다.
각장의 내용정리와 함께 광고의 예를 들어 그림과 표를 포함하여 적었습니다. 많은 도움이 되셨으면 합니다.
- 목차
-
-제8장 태도의 형성과 변화(Ⅰ)
-제9장 태도의 형성과 변화(Ⅱ)
-제10장 학습
-제11장 개성과 라이프스타일
-제12장 문화와 사회계층
-제13장 준거집단과 가족
-제14장 집단내 커뮤니케이션과 집단간 커뮤니케이션
- 본문내용
-
제14장 집단내 커뮤니케이션과 집단간 커뮤니케이션
1. 최근 인터넷의 급속한 확산이 구전커뮤니케이션에 어떤 영향을 미치고 있는가? 부정적 구전의 확산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한 기업의 마케팅노력과 부정적 구전이 발생했을 경우 의 기업의 대응노력에 대해 알아보자.
인터넷이라는 매체의 특성에 따라 오프라인상에서의 구전과는 달리 전파력이나 접근 가 능성이 훨씬 크고 소비자에 대한 영향력이 뛰어나다고 볼 수 있다.
부정적 구전의 확산을 사전에 방지하기 위해서는 먼저 소비자의 내면 need를 파악하 여야한다. 그리고 계속적인 고객과의 대화하는 노력을 강화하고, 고객과의 신뢰를 무엇 보다 강화해야한다.
부정적 구전이 발생했을 때 기업은 신뢰할 수 있는 회사의 직원을 통하여 문제점을 즉 각적으로 인정하고 받아들여야 한다. 수긍하지 않을 경우 부정적 구전이 더욱 악화될 수 있다. 또한 문제가 신속하게 해결될 수 있도록 해야한다.
2. 특정의 제품(들)을 선택하여 의견선도자, 시장정보전문가, 대리소비자들을 찾아보고, 이들 은 어떤 특성을 가지고 있는지를 분석해 보자.
핸드폰 의견선도자의 특성을 알아보자면,
① 이들은 추종자와 같은 사회계층에 속하는 경향이 있 다. 새로운 핸드폰 모델이 나왔을 경우, 다른 사회계층 의 사람이 아닌 같은 사회계층이라 접촉기회 등이 많아 진다.
② 이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새로운 핸드폰에 대한 정보 매체에 노출되는 빈도가 높다.
③ 핸드폰의 새로운 기술 등에 대한 관심과 지식이 다 른 사람들보다 많다.
④ 다른 사람들 보다 사교적이다.
⑤ 다른 사람들 보다 혁신적 성격이 강하다. 그리하여 그들은 새로운 모델에 대한 관심 이 많아지는 것이다.
⑥ 다른 사람들 보다 집단의 규범과 가치에 더 익숙하고 또 이에 충실하려고 한다. 이들 은 구성원들이 너무 유행에 앞서거나 뒤떨어지지 않도록 현재의 상황에 적절한 규범을 설정한다.
자료평가
- 그저 무난하게 볼 수 있음
- skd***
(2010.01.02 21:34:21)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 [마케팅성공사례] 화장품 `미샤` 마케팅분석
- [호텔경영] 신라&메리어트 호텔의 조직 구성도
- POSCO 포스코 사회적책임완수위한 윤리경영사례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