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 롯데리아 향후전략방향 제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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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리아 기업분석과 성공요인분석및 롯데리아 SWOT분석과 마케팅전략 사례분석및 향후전략방향 제언 레포트입니다.

한학기 중간, 기말 대체 레포트였기 때문에 정말 심혈을 기울여 쓴 레포트이고
A+의 성적을 받았습니다.
목차
1. 롯데리아 기업분석
(1) 기업소개
(2) 경영철학

2. 롯데리아의 성공요인

3. 패스트푸드 산업환경분석

4. 롯데리아 SWOT분석
(1) Strength
(2) Weakness
(3) Opportunity
(4) Threat

5. 경쟁자분석 (맘스터치)

6. 롯데리아 마케팅전략 사례
(1) 마케팅믹스 4P전략
- Product
- Price
- Place
- Promotion
(2) 온라인 마케팅
(3) 공격적 마케팅
(4) 내부마케팅
(5) 서비스마케팅

7. 중국진출 실패사례와 재진입 전략제언
(1) 중국진출 실패요인
(2) 재진입 전략제언

8. 향후전략 방향제언 (해외진출방향)
본문내용
롯데리아는 1972년 롯데그룹의 패스트푸드 사업의 일환으로 창업되엇고 1972년 9월 일본 도쿄 니혼바시의 다카시마야(高島屋) 백화점에서 1호점이 개설되었다. 1977년 100호점 개설에 이어 1979년 8월 200호점이 개설, 2000년 4월 17일 강남 센트럴시티에 500호점이 개설되었으며, 이후로 체인점은 일본 전역 및 대한민국, 중화민국, 베트남, 중화인민공화국에도 설립되었다. 대한민국의 첫 롯데리아는 1979년 12월 서울 소공동 롯데백화점에서 개업하였다. 대한민국에서 사업을 시작한 이후에 지속적으로 한국인의 입맛에 맞는 햄버거를 연구, 개발하면서 시장점유율 1위라는 위치를 굳건하게 지키고 있다. 롯데리아는 햄버거뿐만 아니라 치킨, 디저트, 커피와 같은 제품도 같이 판매를 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충족시키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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