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BBQ의 중국 진출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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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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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 1 절 BBQ의 국내 상황
1.BBQ의 국내 마케팅 전략
2. 국내 시장 상황
제2절 중국의 소비시장과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변화
1. 중국시장의 특성
2. 중국 시장 진출의 당위성
제3절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공과 실패사례
1. KFC의 성공사례
2. 파파이스의 실패 사례
제4절 BBQ의 SWOT 분석과 지각도
제5절 BBQ의 중국 진출 전략 분석
1.중국진출을 위한 사업계획
2. 단계별 계획
제6절 진출전략 분석과 구체적 마케팅 방안
1. 마케팅 전략
2. STP 전략
3. 진출전략에 대한 제언과 구체적 4P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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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BBQ의 국내 마케팅 전략
BBQ는 (주)제너시스에서 1995년 만든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 2003년 현재 국내에 1400개점이 개설되어 있는 국내 최고의 치킨 브랜드이다. 이러한 BBQ의 국내 성장기를 4P 전략을 통해서 알아보겠다.
1) Product
(1) 상표(브랜드)
① BBQ의 의미
BBQ는 "Best Believable Quality”의 의미로서 '세상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뜻이다. 고객이 믿고 먹을 있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깨끗한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고객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한곳에 머물지 않고 항상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지가 담긴 상표이다.
② BBQ캐릭터 비동이
BBQ의 캐릭터인 “비동이” 이다. 비동이란 캐릭터의 이름은 BBQ의 한글 발음인 ‘비비큐’의 ‘비’를 매개로 따서 지었다. BBQ제품의 주 소비자가 어린이와 주부인 것을 고려하여 어린이 모습을 나타내어 동질감과 친숙함을 느끼도록 한 것이다. 또한 BBQ 로고 색상인 빨강,주황,초록 3가지 색을 주로 하여 캐릭터의 의상을 설정하여 통일감과 일치감을 주도록 하였다. 또한 캐릭터를 마법사로 설정하여 마법처럼 맛있고 감동적인 맛이 있는 BBQ라는 이미지를 심어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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