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마케팅] BBQ의 중국 진출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6.05.26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 1 절 BBQ의 국내 상황
1.BBQ의 국내 마케팅 전략
2. 국내 시장 상황
제2절 중국의 소비시장과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의 변화
1. 중국시장의 특성
2. 중국 시장 진출의 당위성
제3절 중국 시장 진출의 성공과 실패사례
1. KFC의 성공사례
2. 파파이스의 실패 사례
제4절 BBQ의 SWOT 분석과 지각도
제5절 BBQ의 중국 진출 전략 분석
1.중국진출을 위한 사업계획
2. 단계별 계획
제6절 진출전략 분석과 구체적 마케팅 방안
1. 마케팅 전략
2. STP 전략
3. 진출전략에 대한 제언과 구체적 4P
본문내용
1.BBQ의 국내 마케팅 전략
BBQ는 (주)제너시스에서 1995년 만든 순수 국내 토종 브랜드로 2003년 현재 국내에 1400개점이 개설되어 있는 국내 최고의 치킨 브랜드이다. 이러한 BBQ의 국내 성장기를 4P 전략을 통해서 알아보겠다.
1) Product
(1) 상표(브랜드)
① BBQ의 의미
BBQ는 "Best Believable Quality”의 의미로서 '세상에서 가장 믿을 수 있는 제품이라는 뜻이다. 고객이 믿고 먹을 있는 세상에서 가장 맛있고, 깨끗한 제품을 만들도록 노력하겠다는 의미가 담겨 있다. 고객의 사랑에 보답할 수 있도록 한곳에 머물지 않고 항상 발전된 모습을 보여주겠다는 의지가 담긴 상표이다.
② BBQ캐릭터 비동이
BBQ의 캐릭터인 “비동이” 이다. 비동이란 캐릭터의 이름은 BBQ의 한글 발음인 ‘비비큐’의 ‘비’를 매개로 따서 지었다. BBQ제품의 주 소비자가 어린이와 주부인 것을 고려하여 어린이 모습을 나타내어 동질감과 친숙함을 느끼도록 한 것이다. 또한 BBQ 로고 색상인 빨강,주황,초록 3가지 색을 주로 하여 캐릭터의 의상을 설정하여 통일감과 일치감을 주도록 하였다. 또한 캐릭터를 마법사로 설정하여 마법처럼 맛있고 감동적인 맛이 있는 BBQ라는 이미지를 심어준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제너시스중국진출사례,BBQ중국진출,BBQ해외진출마케팅전략,BBQ중국진출마케팅,중국치킨시장,비비큐중국진출
  • 중국 최대의 민영기업민족기업이라는 이미지. 중국진출 과정2. 시식회 개최소비자 조사를 현지의 마케팅조사 기관을 통해 실시자체적으로 계속적인 조사 실시BBQ 치킨의해외 마케팅 전략소비방식음식습관생활방식진출의 어려움SWOT 분석StrengthWeakOpportunityTreat프랜차이즈 노하우맛과 메뉴의 다양성배달시스템치킨대학 중국시장의낮은 인지도및부족한 국제마케팅 경험패스트푸드의보급 확대,외식 선호배달문화의성장 추세기존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중국 진출 전략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32. 기업내부분석4-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11-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47-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48-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

  • 호식이두마리치킨 국내 마케팅 전략분석과 호식이두마리치킨 중국진출 마케팅(SWOT,STP,4P)전략 분석 레포트
  • 진출사례가 없는 점을 들어 경쟁업종이자 유사업종인 BBQ치킨이 해외시장에서 진출 한 후 겪었던 실패를 분석하고 그것을 토대로 호식이두마리치킨의 글로벌 마케팅을 분석,계획하였다.Ⅳ. BBQ 해외진출 실패사례1. BBQ의 중국 진출BBQ가 최초로 해외시장으로 진출한 곳은 바로 중국이었다. 중국을 타겟으로 삼은 이유로는 첫째, 중국의 경제성장이 지속적으로 성장할 경우 외식산업의 발전 가능성 또한 커지며, 북경 올림픽 등의 국제행사를 둔 중국이

  • [해외 마케팅사례, 국제경영] 한스 비빔밥 브랜드의 세계화
  • 사례 보고서 작성 과정 문제정의 →주제선정→자료수집 (인터넷. 참고문헌)→그룹토의→정보제공 조원별 구성→마무리-마케팅 사례 선정이유 및 환경분석기업이 국제경쟁력을 가지기 위해서 우선 해야 할일은 환경분석이다. 예컨대 경쟁자를 모르고.고객을 모르면서 국제경쟁에서 승리하기를 기대한다는 것은 있을수 없는 일이다. 먼저 외식업체의현황과 한스비빕밥의 진출배경을 알아보기로 했다. 지금 현재 외국계 프랜차이즈 업체들에서 한해

  • [경영학](주)제너시스 비비큐 BBQ 마케팅 성공사례
  • BBQ는 4년만에 1000개 매장을 돌파했다. 세계최고 프랜차이즈 외식 업계인 맥도날드와 비교해도 전혀 뒤지지 않는 경쟁력을 가진 BBQ는 현재 한창 글로벌화 사업에 매진 중이다. 이미 중국과 스페인에 지점을 두고 운영중인 BBQ는 창립 25주년인 2020년 전 세계 5만여 점포를 두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국내시장에서의 성공을 발판으로 세계시장 제패까지 노리고 있는 (주)제너시스 BBQ의 국내 마케팅 성공사례를 분석하는 것은, 향후 BBQ뿐만 아닌 글로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